[서비스경영사례] 마르쉐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머릿말

Ⅱ.본문

1)서론 -업체 소개, 연혁, 운영이념

2)본론 -서비스 제도
SWOT분석
4P분석
마케팅 전략
서비스 교욱

3)결론 -문제점 해결방안
향후 전략

Ⅲ.느낀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머릿말

우리나라는 1980년대 이후 외식산업이 급성장을 하기 시작하였다. 국내 외식산업을 시기적으로 분류하면 처음에는 소규모음식점에서 대형음식점으로 그 모습을 바꾸었고 외국 유명브랜드의 도입이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경쟁이 치열해 졌으며 IMF이후 하락세를 띠기 시작하였다. 각 기업들은 매출신장을 목표로 과감한 시설투자와 함께 외형 늘리기에 치중하였다. 하지만 모든 산업이 현재 그러하듯 외식산업, 특히 패밀리 레스토랑 산업에서도 브랜드경영의 중요성은 점점 높아져 가고 있다. 즉, 저마다의 전략이 비슷한 상황에서 각 브랜드가 전달하는 메시지와 감성적 이미지가 소비자의 발길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특히 국내 대기업들이 다국적 브랜드의 외식기업과 손을 잡고 뛰어들면서 종래 자영업 형태의 수규모 외식사업속 지배적이던 외식시장은 이들 기업형 외식업체가 주도하는 구조로 변화하기 시작하였다. 이에 따라 법인형태기업의 체인화, 다점포화가 한층 진전되었다. 하지만 IMF이후 소비자의 비용의식이나 외식선택의 자주성이 높아지는등 소비구조의 변화가 한층 빨라지고 있는 반면 외식 공급측에서도 메뉴나 업태의 변경이 활발해지고 업종간 나아가서는 기업간의 경쟁이 심화 되었다. 지속되는 내수경기 침체로 인해 고객 유피를 위한 외식업체간의 가격경쟁이 치열해져 수익성보다는 고객수에 더 비중을 두는 양상이 나타났다. 하지만 가격경쟁의 근본적인 원인은 천편 일률적인 메뉴에 있다고 볼 수 있다. 대표적인 패밀리 레스토랑 메뉴의 인기아이템을 살펴보면 특별히 눈에 띄는 독특한 메뉴가 없다. 이는 곧 뚜렷한 음식 컨셉을 지니지 못 했거나 메뉴의 차별화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재벌기업이나 대기업이 대형투자로 승부하는 경향이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은 이미 각 업체간 특화현상이 적어지고 단순한 하드웨어의 차이만 있으며 서비스나 관리부분 즉 소프트웨어 부분에서는 별다른 차이점을 느끼지 못하는 진부화 자산(資産)에 대해서 발생하는 경제적 또는 기능적 감가원인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그러므로 최근 수년간 매장 확대와 브랜드 늘리기 등 외형 키우기에 주력해 온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들은 이미지 재정립에 주력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기존 외식업체들은 신규브랜드를 만들거나 브랜드를 차별화하기 위한 전략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외식업체중 하나인 마르쉐를 통하여 그 현황과 마케팅 전략등을 살펴보고자 한다. 그동안 외식업체를 그냥 하나의 식사장소로만 인식해 왔으나 관광산업의 하나로 또 앞으로 종사하게 될 일터로 생각하니 새로운 시각으로 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참고문헌
http://www.marche.co.kr

http://www.upnet.ik.co.kr

http://www/db.79x.com/ugo-mombo

마르쉐의 키드마케팅 (최정우지음, 2004.10.16)

사례로 배우는 외식 경영 (김우곤지음, 2000.08.01)

weekly report 155호

http://www.dukwoo.co.kr/marcheis

마르쉐의 브랜드경영 사례와 몇가지 제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카페베네의 중국 진출 문제점과 전략적 방안
  • 서비스로 시장을 집중하기 보다는 지역별 특색에 맞는 현지화 전략이 필요하다. 그리고 이러한 현지화 전략은 철저한 조사와 연구를 통해서 경영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바람직하다.WTO 이후 중국의 외국 자본 시장은 개방되었지만, 여전히 중국 내 상이한 규범과 문화 등으로 인해 독자적 진출은 어려움이 많다. 현재 맺고 있는 중기그룹과의 협력은 물론, 경영전반에 걸쳐 현지 기업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하여 현지 문화에 깊숙이 파고드는 것이 초기

  • [서비스마케팅] 기업 마케팅성공사례
  • 마르쉐ꡑⅱ. 호텔의 서비스 마케팅의 성공사례1.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 ꡐ신라호텔ꡑ2. 서울최고의 비즈니스호텔 “그랜드하얏트서울”Ⅲ. 결 론Ⅰ. Marketing & Serviceⅰ. Marketing1. 마케팅(Marketing)이란?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 매매 자체만을 가리키는 판매보다 훨씬 넓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 기능내용은 제품관계 ․시장거래관계 ․판매관계 ․판매촉진관계 ․종합조정관계로 대별된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사례-현대백화점, tgif, BMW코리아
  • 사례Ⅲ. 그외 BMW코리아와 마케팅그룹큐엔에스의 서비스마케팅 사례※결론1.결론2.참고문헌1.서비스마케팅의 필요성과 의의 오늘날의 기업은 고객만족 서비스에 비중을 점차 높이고 있다. 과거의 기업은 소비자 필요나 욕구에 준하기보다는 생산자의 의도나 생산물 자체에 중점을 두고 운영되었다. 그러나 현재의 기업 운영, 마케팅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고객 유치와 고객 만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기업의 경영은 인사, 재무, 생산, 마케

  • [외식사업경영론] 페밀리레스토랑 `아웃백`조사
  • 서비스로 웨이팅이 시작되면 바로 Waiting Food를 준비합 니다. 닭날개요리, 왕새우 튀김, 바비큐 립, 콜라, 커피등  다양하고 푸짐한 요리로 손님들의 시장기를 먼저 달래주는  서비스로 손님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고객만족의   측면에서도 성공한 사례이다.      ● New Guest Party 서비스 : 영업장을 방문하여 명함을 주신 고객에 한하여 매월 4명을   추첨하여 5-10명의 팀원을 함께 초대하여 멋진 칵테일  파티 또는 디너 파티를 열어주고 있

  • [호텔경영] 프랜차이즈 현황과 성공사례
  • 경영기법의 지속적 창출다수에 의한 공동사업경영으로 idea 신경영기법의 지속적 발전이 되고, 동 업종의 다양한 경쟁에 의한 선의의 경쟁효과 나타난다.④ 건전한 유통구조의 확립다량구매, 공동구매, 공동 물류로 생산비, 물류비 절감에 따른 국가 경제의 경쟁력 제고되고, 소비자 가격이 인하한다. 또한 선의의 경쟁으로 품질, 서비스 고급화 등이 나타난다.Ⅲ. 프랜차이즈의 성공 사례1. 맥도날드 99년 5월 시카고에 2만5천번 째 매장을 개장한 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