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의 서비스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Ⅰ장 서론 ------------------------------------------------ 3
1절 연구의 배경 -------------------------------------------- 3
2절 연구의 필요성 -------------------------------------------- 3
3절 KTF를 택한 이유 ------------------------------------------ 3

제Ⅱ장 서비스란 무엇인가? --------------------------------------- 3
1절 서비스에 대한 일상적 정의 ----------------------------------- 4
2절 서비스의 경제학적 정의 ------------------------------------- 4
3절 서비스의 경영학적 정의 ------------------------------------- 4
4절 서비스 품질의 정의 --------------------------------------- 5

제Ⅲ장 KTF -------------------------------------------------- 6
1절 기업 소개 ----------------------------------------------- 6
1. 사업현황
2. 주력사업
3. 최상의 고객 서비스
4. 기술력
2절 기업 활동 ----------------------------------------------- 9
3절 고객 만족 경영 사례 ---------------------------------------- 16

제Ⅳ장 서비스의 사례 ----------------------------------------- 19
1절 모바일 요금명세 무료서비스 -------------------------------- 19
2절 굿타임 경영 -------------------------------------------- 20
3절 굿타임 텔레매틱스 서비스 --------------------------------- 21
4절 은행-교통카드 휴대폰 하나로 ------------------------------ 22

제Ⅴ장 결론 ------------------------------------------------ 23

레포트를 마치고 나서 느낀점 ---------------------------------- 24
참고문헌 --------------------------------------------------- 25
본문내용
1절 연구의 배경
현대 사회를 흔히 서비스 사회 또는 서비스 경제라 일컫는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들의 경제에 있어서 서비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절반 이상이 되어 버렸기 때문 이다. 금융, 정보, 통신, 운송, 유통 등 많은 서비스 분야가 국가 산업 발전의 근저를 이 루며 경제 발전에 크게 공헌하고 있다. 제조 부문에서도 경쟁 우위를 창출하는 수단으 로서 서비스가 매우 중요해진 것이 현실이다.
우리나라는 지난 몇 십년 동안의 공업화 과정에서 주로 제조업의 개발에 역점을 두었기 때문에 제조업 분야는 경쟁력이 비교적 강한 편이다. 그러나 서비스 부문은 상대적으로 크게 낙후되어 있어 시장이 개방되면 선진국의 경쟁 상대가 되지 못할 것이라는 우려가 높다. 사실 그동안 서비스 분야는 우리나라가 개방을 저지하고 있는 분야로 ‘온실의 꽃’ 이라는 비난이 높았다. 어차피 개방이 냉엄한 현실로 다가왔고 소위 국경없는 무한경쟁 시대가 된 이상 경쟁력 제고에 사활을 걸어야 할 것이다. 이와 같은 경쟁력 제고를 위 해서 고객 지향적 사고의 도입을 통한 마케팅의 강화가 필수적이라 할 것이다.

2절 연구의 필요성
서비스의 중요성과 개방에 따른 위기 상황에도 불구하고 우리 나라의 경우 서비스에 대 한 기본적인 인식이 부족한 실정이다. 흔히 서비스 분야는 소비성 산업이라는 인식이 널리 퍼져 있어 국가 정책 결정 과정에서도 우선 순위가 아니었다.
서비스는 제품과 많은 면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서비스 마케팅에 대한 개념이나 이론 적 틀이 필요한 것이다.
참고문헌
◈ 이명식 「서비스마케팅」, (형설출판사).1999,
◈ 이유재 「서비스 마케팅」, 2004.
◈ 뉴스와이어 2005/2/15
◈ 스포츠조선 2004/6/24
◈ http://www.ktf.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자인 경영전략] 기업 경영에 디자인을 도입한 국내외 사례
  • 경영에 나서게 될 것.- 김영세 이노 디자인 사장은 KTF의 비상임 디자인 고문(Virtual Chief Creative Officer)역할을 맡게 된다.이노 디자인은 KTF의 브랜드 이미지 통합(BI)과 직원 교육 프로그램,매장 여직원의 의상 컨셉트 등 다양한 영역에서 디자인 자문을 하게 된다. 지금까지 휴대폰 MP3플레이어 TV 등 디지털 기기를 만드는 하드웨어 제조업체가 디자인 컨설팅을 받거나 외부 전문기업에 디자인을 맡기는 사례는 많지만 KTF와 같은 전형적인 서비스 기업

  • [광고경영] KTF의 굿타임경영 마케팅컨셉의 변화과정 및 IMC 전략분석
  • 경영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평가 - 실제로, 이동통신 3사중 마케팅투자비율이 가장 높음 √ 따라서 KTF가 특히 광고라는 매체를 통해 고객에게 적절하게 다가서고 있다고 평가해 프로젝트의 주제로 선정 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 개요 및 기업소개 Have a good time! KTF광고경영 20조▶ 연혁 2003-윤리경영 선포 및 ‘Have a good time! KTF’ 캠페인 런칭 -대한민국 고객만족 경영대상 2년 연속 수상 2004-국가고객만족도(NCSI) 이동전화서비스 부문 1위 선정-굿

  • [경영학]고객만족 경영사례(우리은행, 롯데홈쇼핑, KTF)
  • 고객 만족 경영 성공 사례- 우리은행, 롯데홈쇼핑, KTF -1. 우리은행(주) 우리은행(대표 이종휘)의 비전은 ‘우리나라 1등은행’이다. 우리나라 1등은행 이란 ‘최고의 인재들이 최상의 금융 서비스로 고객행복과 국가발전에 공헌하는 은행’을 말한다. 우리은행은 ‘고객행복’을 최우선 핵심가치로 선정하여 2009년을 ‘고객행복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진정한 고객행복 은행으로 거듭나기 위한 구체적이고 적극적인 실천방안을 제시하며 고객행복경

  • [정보통신경제학] KT와 KTF 합병이 통신서비스 시장의 경쟁상황에 미치는 영향과 정책방향
  • 사례 iii) 우리나라의 현황② 합병과 요금③ 기타 정책이슈 : 시장점유율 제한과 재판매 의무화와 단말기 보조금 제한i) 시장점유율 제한ii) 재판매 의무화와 단말기 보조금 제한④ 경쟁사업자들의 건의 사항의 시사점III. 합병 이후 통신서비스 시장의 변화와 향후 전망서론연구의 목적과 의의2009년 6월 1일 출범한 KT-KTF합병체제는 단순히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 국내 유선시장 점유율 1위기업과 이동통신부문 2위기업의 합병을 통해 기업의 경영

  • [기업과 사회] SK텔레콤의 경영사례분석
  • 기업사례분석SK 텔레콤1. 서론2. SK텔레콤의 경영사례분석2.1. SK텔레콤의 경제적 활동2.1.1. SK텔레콤의 단말기 신제품 독점 사례2.1.2. SKT의 SPEED010광고로 인한 사례2.1.3. SKT의 IS-95C서비스 도입 사례2.1.4. CID무료화와 관련된 사례2.1.5. SKT와 카드제휴 업체 관련 사례2.2. SK 텔레콤의 사회공헌활동3. 결론1. 서론SK 텔레콤은 KTF, LGT 와 함께 우리나라 대표적인 이동통신기업으로서 모바일 서비스와 관련한 미디어 산업에서 세계시장을 선도하는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