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선정성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선정성 광고의 유래와 장단점을 적은 글입니다.
목차
● 선정성 광고
★ 광고 자율 심의기준 및 윤리강령
-제10조 선정성 광고-
1. 카피에 감추어진 섹스
2. 선정성 광고의 역사
3. 선정성 광고의 찬반
■반대
1) 육체적인 영향을 준다.
2) 정신적인 영향을 준다
☺찬성
4. 선정성 광고의 이론적 배경 :조건반사
⑴ 조건반사란?
⑵ 조건 반사를 성취하려면 어느 정도 반복을 해야 하나?
5. 선정성 광고물의 효과
6.결 론
본문내용
누드나 성적인 이미지, 풍자, 그리고 이중의미 등의 형태를 취하는 광고의 섹스어필은 광고표현 방법의 하나로 채택되어 신체 위생용품에서 중장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상품광고에 사용되고 있다.
여성운동가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로부터 끊임없이 강력한 반발을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암암리에 혹은 아주 노골적으로 성적인 표현이 광고에 사용되고 있는 것은 성적인 묘사가 광고에 주의를 집중시키는데 효과적이고, 광고상품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며 또한 소비자의 구매의욕을 자극한다는 엄연한 현실 때문이다.

★ 광고 자율 심의기준 및 윤리강령
-제10조 선정성 광고-
1.광고는 사회통념상 용납될 수 없는 저속하고 선정적인 표현을 하여서는 아니된다.
2.강제추행, 강간등 성범죄 장면을 묘사하거나 이를 정당화하는 표현을 하여서는 아니된다.
3.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거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매체에서는 성적 충동을 유발할 수 있는 표현을 하여서는 아니된다.
1. 카피에 감추어진 섹스
반했어요(크리미). 사랑해요(밀키스), 언젠간 꼭 먹고 말거야(치토스), 그래 바로 이 맛이야(다시다), 더 주세요(하이씨)-
이것은 광고가 나가고 난 후 청소년을 비롯한 일반인들 사이에서 유행한 사랑의 5단계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선정적 광고 선정적 광고 장점 선정적 광고 단점 광고 선정성 기준
  • 선정적 광고목차1.머리말2.서론 (1) 선정적 광고의 실태 (2) 광고 선정성의 기준3.본론 (1)선정적광고가 많아지는 이유  (2)선정적광고의 장단점   (3)선정적 광고가 미치는 영향   (4)특징별 분류4.결론머리말 시대가 변함에 따라 광고가 상품에 정보를 알려주는 단순한 매체를 넘어서 흥미나 유행을 일으킬 수 있는 문화에 일부분 자리잡게 됨.따라서, 광고 수용자의 흥미나 관심을 위해 보다 많은 소구들이 사용되는데 그 중 문제가 되는 것이

  • [지상파방송] 지상파방송의 디지털화, 지상파방송의 신규채널도입, 지상파방송의 오락프로그램, 지상파방송의 음악프로그램, 지상파방송의 선정성, 지상파방송의 간접광고(PPL), 지상파방송의 재송신정책, 지상파방송의 발전 방안 분석
  • 지상파방송의 디지털화, 지상파방송의 신규채널도입, 지상파방송의 오락프로그램, 지상파방송의 음악프로그램, 지상파방송의 선정성, 지상파방송의 간접광고(PPL), 지상파방송의 재송신정책, 지상파방송의 발전 방안 분석Ⅰ. 개요Ⅱ. 지상파방송의 디지털화1. HDTV(High Definition TV) 방송 서비스 및 제작 특성 2. SFN 및 이동 수신 서비스 3. 유료방송 서비스 4. 데이터방송 서비스 5. 대화형(Interactive) TV 서비스 6. T-Commerce(전자상거래) Ⅲ. 지상파방송의 신

  • [광고와성] 선정적광고- 광고와 성과의 관계
  • 광고에 대해늘씬한 외국인 남녀 모델 한 쌍이 다소 민망한 자세로 마주보고 있다. 꼿꼿이 서 있는 남자 허리를 두 다리로 감싸고 있는 여자의 포즈가 요염 그 자체다. 그러다가 여자가 상체를 쑥 올려 시청자들의 호흡을 멈칫하게 만든다. 이는 두 남녀를 통해 수화기가 위로 올라가는 슬라이드형 SK 텔레텍 스카이 CF다.우리의 생각 및 자료 정리 1. 선정성 광고에 대한 찬반논쟁 우리나라 국민들은 광고의 선정적인 내용으로 인해 광고를 다른 사람

  • [여성학]인쇄매체를 통해서 본 여성 상품화 광고
  • 광고의 특성 21. 일반적인 광고 22. 인쇄매체를 통해서 본 광고 . 3Ⅲ. 광고의 선정성 41. 선정적인 광고

  • 광고 속에 드러나는 여성의 이미지
  • 광고의 목적은 제대로 달성한 듯 싶다.‘댑 생브라’와 ‘비너스 소프라’의 광고다. 속옷인 만큼 여성의 몸매가 드러나는 것은 당연하다고 본다. 관건은 ‘이 제품을 착용함으로 인해 몸매가 얼마나 아름답게 보이느냐’일 것이다.‘쏘피’와 ‘위스퍼 그린’의 광고다. 전체적으로 흰색의 옷과 밝은 분위기를 연출해 깨끗함과 맑음 등을 강조했다. 여성의 이미지 자체도 깨끗하다.■ 제품과는 관계없이 여성을 모델로 등장시켜 선정성을 보이는 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