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음악감상]이화악회의 금마루- 소리의 어울림 국악음악을 듣고나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5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003년 6월5일 오후 7시30분 이화악회 금마루가 연주하는 "소리의 어울림"이라는 공연이 있었다. 이 과목의 레포트를 써야했기 때문에 학교 동생들과 함께 국립국악원을 찾았다.
국악원은 처음이였기에 설레이기도 했고, 순간 내가 지성인, 혹은 문화인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아마도 우리나라에서 국악공연을 찾는 사람은 흔치 않을 것이고 그 범위가 국악을 하는, 전통음악을 전공하는 사람들로 국한되기 때문일 것이라고 위로하고 있다.
우리처럼 숙제를 하는 대학생 고등학생들만 빼면 다들 정장을 갖추고 오신, 국악을 전공하는 것으로 짐작되는 어른들이었기 때문에 그런 거창한 기분이 든 건 당연할 지도 모르겠다. 이것이 잘 되 가고 있는 현상인지 아닌지를 떠나서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우리나라 음악에 대해서 관심을 가져야 함은 물론이요, 만약 모른다면 알려고 하는 노력이 있어야 함은 당연하다. 나도 이제껏 우리 음악에 대해서 너무 무지하게 지내온 것에 대해 반성하게 되었다. 국립국악원에 가 본 것인 이번이 처음 이였는데 경관이 매우 깔끔했다. 국악원답게 벤치 옆에 널뛰기도 있었는데 허우적대기는 했어도 너무 재미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악지도(한국전통음악교육)개념,가창활동,민요활동, 국악지도(한국전통음악교육)참고자료,접근방법, 국악지도(한국전통음악교육)지도전략,평가
  • 음악교육과 민요 지도의 필요성2) 민요 수업의 전제 조건3) 민요 지도 방법Ⅴ. 국악지도(한국전통음악교육)의 참고자료1. 참외밭에 삽살개1) 참고2) 지도내용3) 지도방법4) 교육과정 관련 내용2. 통영개 타령3. 남원산성4. 수궁가Ⅵ. 국악지도(한국전통음악교육)의 접근방법1. 가창중심 학습지도2. 기악 중심 학습 지도3. 창작 중심 학습 지도4. 감상 중심 학습 지도Ⅶ. 국악지도(한국전통음악교육)의 지도전략1. 정간보 지도2. 시김새 표현 지도 3

  • [음악] 한국의 창작 음악 중 크로스오버 음악
  • - 목차 -Ⅰ. 서론Ⅱ. 크로스오버 음악의 정의Ⅲ. 크로스오버 음악의 발전과정Ⅳ. 크로스오버 음악과 퓨전 음악 비교Ⅴ. 한국의 창작 음악 중 크로스오버 음악⑴ 국악기와 서양악기의 크로스오버⑵ 대중가요를 중심으로 한 크로스오버 음악⑶ 드라마 주제곡을 중심으로 한 크로스오버 음악 Ⅵ. 다양한 책에서 본 크로스오버 음악「국악을 방송에 담다」「국악이 바뀌고 있다」「가치와 취향을 넘다」Ⅶ. 발표에서 사용할 곡들에 대한 해설Ⅷ.

  • 창작 국악에 대해서 -기악 곡목, 성악 곡목
  • 창작 국악-기악 곡목, 성악 곡목-목 차1. 창작 음악 이란 무엇인가?22. 1930년~1980년대 창작 국악-시대에 따른 작가 중심으로43. 서양 음악 작곡 기법을 도입한 창작 국악74. 21세기 창작 국악의 새로운 모색

  • [창작음악] 창작음악의 정의와 시대별 변천사 및 나아가야 할 방향
  • 국악곡의 용어에 있어서도 1940년 당시에는 창작국악곡을 신곡창작 신곡 등이라 하였고, 1950년 이후에는 신국악 신작국악 등으로 불렀다. 1960년대에는 신악곡 신국악 새국악 신작국악 국악작곡 창작음악 현대국악 등 보다 다양한 용어를 사용하였다. 1960년대 창작국악곡에 관한 제도권의 관심은 교육계와 연주계의 두 방향에서 거의 동시에 시작되었다. 서울대 국악과는 1961년 정기연주회에서 (루 해리슨 작곡)를 연주함

  • [공무원]한국사 기출 모음집(1990년~2006년)
  • 루어낼 수 있다고 하였다.【문 12】다음 주장과 가장 관계가 깊은 내용은? 통합한국사 테마 85 그대로 적중 우리나라는 검소함 때문에 쇠약해졌습니다. 왜냐하면 비단옷을 입지 않기 때문에 국가에 비단 짜는 기계가 없어 여공이 폐지되었으며, 음악을 숭상하지 않기 때문에 오음(五音)과 육률(六律)이 맞지 않습니다. 박제가 ① 지주 중심의 경제체제를 타파하려 하였다.② 외세 척결과 자주적 국가 건설을 주장하였다.③ 청나라와의 통상을 강화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