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칠성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6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롯데 칠성 연혁
2. 롯데 칠성 사업 영역
3. 롯데 칠성 기업의 사명/목표
4. 환경분석(외부환경분석)
5. 환경분석(내부환경분석)
6. 음료산업 구조분석
7. SWOT 분석
8. 장기 경영 전략 수립
본문내용
사명
롯데칠성은 다양한 소비층을 상대로 하여 고객욕구를 만족시키고자 다양한 음료제품을 개발/생산하여 이를 마케팅하며 새로운 21세기를 맞이하여 세계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목표
롯데칠성은 고객 만족 경영 및 환경경영체제를 구축, 단순한 소비자 보호활동이 아니라 소비자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새로운 활동상 제시.

롯데 훈(訓)
롯데의 경영이념은 롯데(訓)인 ‘정직, 봉사, 정열’로 집약되며, 궁극적으로 ‘3L 정신’ 으로 표현되는 ‘사랑(LOVE), 자유(LIBERTY), 풍요(LIFE)’를 지향한다.
1)사랑(LOVE)은 사랑과 믿음이 넘치는 복된 사회를 건설하고자 하는 롯데의 소망이다.2)자유(LBERTY)는 개개인의 개성과 창의를 존중하는 롯데의 인본주의 정신이 담겨져 있다.3)풍요(LIFE)는 끊임없는 혁신과 제품개발로 미래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고자 하는 롯데의 욕심이다

청량음료의 소비동기
갈증해소를 위해서 : 신체활동이 끝난 뒤 체내의 균형적인 신진대사 유지 [스포츠 음료]
문화적인 욕구 충족 : 새로운 것이나 독특한 것으로의 변화, 호기심을 충족 시키기 위해,또는 손님 접대를 위해[100%주스]
건강과 피부미용을 위해 : 음주 전후나 피부미용을 위해 마시기도 한다. [섬유음료 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옛날자료라서 미흡한부분이 많지만 과제 참고에 잘사용했습니다
  • dasa1***
    (2016.11.24 12:43:11)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시장조사론]국내 차음료시장 분석 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국내 차음료시장 개요Ⅱ. 차음료 시장 확대 배경Ⅲ. 대표적 차 음료의 제품 분석1. 웅진식품 ‘하늘보리’2. 남양유업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3. 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4. 동아오츠카 ‘블랙빈테라티’5. 롯데칠성 ‘내 몸에 흐를 류(流)’Ⅳ. 선두제품의 마케팅전략 분석과 SWOT분석1.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2. 옥수수수염차3. 블랙빈테라티4. 내 몸에 흐를 류Ⅴ. 문제점 인식 및 개선방향Ⅵ. 맺음말국내 차음료시장 분

  • [경영학] 미과즙 음료시장과 `2%부족할때` 마케팅 전략
  • 분석 3)미과즙 음료의 한계 4)미과즙음료시장의 NICH마케팅3. 2% 부족할 때」와「니어워터O2」소비자성향 분석1) FCB관여도에 따른 소비자 행동2) 제품별 회상 호감 도에 관한 결과 Ⅱ-2%부족할 때-1. 롯데칠성 - 『2% 부족할 때』1) 롯데칠성음료의 기업소개2) 롯데칠성 사명과 목표3) 사훈2. 전략 실행3. 장기 경영전략의 수립4. 2%의 시장분석1)시장 세분화 (Segmentation)2) Targeting3) 표적 시장 선정5.내부환경분석1) 성공요인6. 마케팅 전략1) SWOT

  • 경제경영 롯데칠성 기업분석과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광고 분석
  • 목 차1. (주)롯데칠성의 과거와 현재(1) 음료시장 최강자 “롯데칠성”의 탄생(2) (주)롯데칠성의 영업개황(3) (주)롯데칠성의 SWOT분석2. 롯데 칠성의 2%를 채워줄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1) 왜 석류인가? 개발배경 및 제품소개(2)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SWOT분석 (3) 기능성 이용 음료 VS. 과실 음료 (경쟁제품분석)3.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STP 분석(1) 인구통계학적 변수에 의한 시장세분화 (2) 미용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 타겟팅(3) “모메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1. 롯데칠성음료 기업소개2. 외부환경분석(1) 에너지음료 시장분석(2) 5 FORCE MODEL 분석(3) 경쟁제품분석3. 핫식스 제품분석(1) 핫식스 SWOT분석(2) 핫식스 가치사슬분석(3) 핫식스 핵심역량분석4.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1) 제품차별화와 저가전략(2) 제품개선전략(3) 2030 타겟마케팅5. 핫식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1) 국내 마케팅전략 제안-SNS활용 마케팅-이미지개선전략-사회공헌활동-광고전략제안-신제품 개발(2)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제안-

  • [핫식스 마케팅,광고사례] 핫식스 제품분석과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및 핫식스 미래마케팅전략 제언
  • 핫식스마케팅전략사례-목차-1. 핫식스 소개(1) 롯데칠성음료 기업소개(2) 핫식스 제품소개2. 핫식스 제품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3. 핫식스 3C분석(1) Company (자사분석)(2) Competitor (경쟁자분석)(3) Customer (고객분석)4. 핫식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 5. 핫식스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 6. 핫식스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핫식스 광고분석8. 핫식스 미래마케팅전략 제언9. 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