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칠성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6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롯데 칠성 연혁
2. 롯데 칠성 사업 영역
3. 롯데 칠성 기업의 사명/목표
4. 환경분석(외부환경분석)
5. 환경분석(내부환경분석)
6. 음료산업 구조분석
7. SWOT 분석
8. 장기 경영 전략 수립
- 본문내용
-
사명
롯데칠성은 다양한 소비층을 상대로 하여 고객욕구를 만족시키고자 다양한 음료제품을 개발/생산하여 이를 마케팅하며 새로운 21세기를 맞이하여 세계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목표
롯데칠성은 고객 만족 경영 및 환경경영체제를 구축, 단순한 소비자 보호활동이 아니라 소비자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새로운 활동상 제시.
롯데 훈(訓)
롯데의 경영이념은 롯데(訓)인 ‘정직, 봉사, 정열’로 집약되며, 궁극적으로 ‘3L 정신’ 으로 표현되는 ‘사랑(LOVE), 자유(LIBERTY), 풍요(LIFE)’를 지향한다.
1)사랑(LOVE)은 사랑과 믿음이 넘치는 복된 사회를 건설하고자 하는 롯데의 소망이다.2)자유(LBERTY)는 개개인의 개성과 창의를 존중하는 롯데의 인본주의 정신이 담겨져 있다.3)풍요(LIFE)는 끊임없는 혁신과 제품개발로 미래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고자 하는 롯데의 욕심이다
청량음료의 소비동기
갈증해소를 위해서 : 신체활동이 끝난 뒤 체내의 균형적인 신진대사 유지 [스포츠 음료]
문화적인 욕구 충족 : 새로운 것이나 독특한 것으로의 변화, 호기심을 충족 시키기 위해,또는 손님 접대를 위해[100%주스]
건강과 피부미용을 위해 : 음주 전후나 피부미용을 위해 마시기도 한다. [섬유음료 등]
자료평가
- 옛날자료라서 미흡한부분이 많지만 과제 참고에 잘사용했습니다
- dasa1***
(2016.11.24 12:43: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