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운받아서 잘 쓰세요^^
목차
목차
1.축제와 이벤트의 정의
2.이벤트의 역할과 기능
3.우리나라 이벤트산업의 현황
4.이벤트시장의 미래

본문내용


본문
1.축제와 이벤트의 정의
기업의 판촉진활동은 물론이며 특정 지역의 활성화, 국가의 이미지개선 및 부각을 위한 중요한 수단이 축제와 이벤트라고 할 수 있다. 원래 축제는 신에게 제사를 올리는 하나의 의식으로서 신이 인간에게 베풀어준 모든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미래의 활력을 부여받기 위한 행사이다. 즉 지역 구성원들의 비일상적 장인 것이다.
이에 비해 이벤트라고 하는 것은 영어의 사건, 시합 등을 가리키는 말로 서구에서는 주로 마케팅 용어로 주로 판매촉진을 위한 특별한 행사의 개념으로 사용되어 왔다. 그러나 현대에서 이벤트라고 함은 국가나 지역단위에서 이루어지는 것은 물론이며 기업의 판촉행사, 각종 공연, 문화행사 등을 모두 일컫게 되었다. 따라서 이벤트란 특정한 목적을 가지고 특정한 장소에서 특정한 대상의 사람들에게 개별적, 직접적으로 자극을 체감하게 하는 미디어이다. 축제와 이벤트는 이와 같이 그 동기나 대상에서 상이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오늘날 축제와 이벤트의 구분은 모호해지고 있다. 특정지역의 오랜 전통축제가 관광객을 유인하는 계기가 되어 지역의 홍보는 물론이며 지역의 문화적 관광자원으로서 관광수입의 원천이 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특정한 목적을 위한 이벤트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주민들의 참여와 관광객과 지역주민의 화합을 유도하기 위해 그 지역의 전통적 축제와 융합되는 현상도 많다. 다시 말해서 '축제의 이벤트화'. '이벤트의 지역 축제화'가 이루어지게 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