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사업실천의 이념과 비전을 읽으면서 많은 생각들을 해보게 되는 시간들이었다. 지금의 세상은 변하고 있고 모든 것이 한가지 방식이 아닌 여러 가지의 사고로 생각하게 변하고 있다. 우리가 어려서부터 배웠던 교육...답을 외우고 정답을 고르는 것과는 너무 다른 교육을 배우고 있다. 각자의 개성이 인정되며 존중되는 세상으로세상은 변하고 있다. 사회복지...사회복지도 세상이 변한 만큼 따라가 주어야 한다. 사회복지에는 내가 배웠던 지식을 바탕으로 하여 사회복지사의 능력이 더하여 져서 클라이언트들의 문제를 해결해 줌으로서 사회복지실천을 하게 된다. 그 곳에는 정해진, 정확한 답이 없다. 이러한 세상에서 나는 복지가 하나의 사랑과 따뜻함으로 다가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것이 불쌍히 여기는 동정이 아닌 진정으로 내가 아끼고 사랑하는 그들과 함께 하는 마음으로 다가가야 할 것이다.나는 이 책의 내용에 대한 나의 의견을 내 보이려 한다.
1. 복지는 보이지 않아야 합니다.➟“복지는 보이지 않아야 합니다”라는 말에 전적으로 동의하고 있다. 이유인 즉 복지는 어쩌면 받는 입장에서는 부담이 될 수도 있고 오히려 진정으로 그 사람들을 도우려는 것이 아닌 위선을 더욱 더 조장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밥퍼 공동체에서는 생생을 후원물품등 지원을 해 주러 오신 분들이 전달과정에서 사진을 찍거나 오히려 생색을 내려고 하면 오히려 후원을 받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교회 전도사님에게서 들은적이 있다. 하지만 나는 그래도 그냥 받지 하는 생각을 가졌었는데 과연 그 분이야 말로 복지를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계신 분 같았다.
을 하나골라-6장 순자-서 지은이소개부터 본문 및 원문내용읽고 독후감을 제출하기로 하자.Ⅱ. 본 론1. 지은이 순자 소개중국 주나라 말기 전국시대의 유물론적 경향의 유가(儒家). 맹자의 성선설(性善說)에 대하여 성악설(性惡說)을 주장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 시대는 전국의 7대 강국이 중국의 천하 통일을 지향하면서 격렬하게 대립하고, 그 와중에서 진(秦)이 통일 사업을 강력히 추진하였던 시대였다.순자(荀子, 기원전 298년? ~ 기원전 238년?)
을 다뤄보고 싶었다지만, 각각 생계를 위해, 또래 문화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 자전거를 원하는 농촌 소년과 도시 소년의 대비처럼 여전히 현재 중국사회의 모습이 겹쳐지는데. 맞다. 사실 지안의 친구들의 옷만 봐도 예전에는 보기 힘들던 옷들이다. 구웨이가 하는 자전거 특송 일도 비교적 최근에 생겨난 일들이고. 그뿐 아니라 예전에는 시골에 있다가 상경해서 베이징으로 들어오는 것도 사실 힘들고 복잡했다(출입허가증이 따로 필요했다). 구웨이
Ⅰ. 서 론1930년대 후반의 문학을 논할 때, 김남천이 문제적인 작가로 떠오르는 까닭은 식민지 시대의 창작자일 뿐만 아니라 다른 작가의 작품에 대한 실천 비평을 겸하였고 창작방법론을 발표하는 이론가였다는 점, 정치운동과 문학 활동을 함께 했다는 점에 있다. 김남천 문학에 대한 연구들이 근래에 활발히 진행되어 왔지만, 대개의 연구들이 제한된 작품에 관한 연구나 창작방법론, 혹은 작가의 사상적 측면에서의 연구 등 일면적인 접근에 머물러
을 하는 것에서 부터 시작되었다. 2000년대에 들어오면서 많은 기업들이 독서경영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CEO들은 독서를 통해 구성원들의 능력과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됨에 따라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쓰는 단계에서부터 독서경영을 도입하기 시작하였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독서경영은 점차적으로 그 개념과 체계를 갖춰나가고 있는 단계라 볼 수 있다.독서경영은 아직 그 효과성이 명백히 입증된 경영기법은 아니지만 지식기반사회를
을 하나골라-6장 순자-서 지은이소개부터 본문 및 원문내용읽고 독후감을 제출하기로 하자.Ⅱ. 본 론1. 지은이 순자 소개중국 주나라 말기 전국시대의 유물론적 경향의 유가(儒家). 맹자의 성선설(性善說)에 대하여 성악설(性惡說)을 주장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 시대는 전국의 7대 강국이 중국의 천하 통일을 지향하면서 격렬하게 대립하고, 그 와중에서 진(秦)이 통일 사업을 강력히 추진하였던 시대였다.순자(荀子, 기원전 298년? ~ 기원전 23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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