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실험][기계측정실험]시편측정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각각의 시편에 대하여 여러 가지 측정기기로 구한 밀도값에 대한 평균값 및 표준편차를 구하라.
2. 시편 B는 A 물질에 어떤 화학반응처리를 하여 얻었다. 이 처리로 인해 물질의 밀도에 영향을 미쳤는가.
3. 각 시편의 밀도 값에 대해 Material Handbook을 참고하고, 개인의 경험적 지식으로 각 시편 A, B, C가 어떤
물질인지 판단하시오.
4.질량과 부피의 측정 오차에 의해 발생하는 밀도의 오차를 분석하고, 각 측정 오차에 의한 영향을 분석하시오.
본문내용
3가지의 시편을 측정기구(버니어켈리퍼스,마이크로미터로 측정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로크웰 경도 측정실험 실험보고서
  • , 경도가 높을수록 단단함을 알 수 있었다. 로크웰의 경도를 통하여 값을 분석하면 역상으로 금속의 재료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도 해보게 되었다. 구리측정에서는 시험오차가 크게 발생하였는데 오차의 원인을 분석해 본다면 압인 지름의 크기를 정밀하게 관찰했어야 했는데, 측정에서의 오차가 일어났으며, 시편을 사용함에 있어서 표면이 깨끗한 시편을 사용하지 못하고 앞뒤로 압입 자국이 많은 시편을 사용한 것이 오차의 원인이었다.

  • [신소재공학] 자동차 강판 재료로서 TRIP분석(열적,기계적 특성중심)
  • 실험조건 및 순서3. 실 험 방 법3.1 시편 3.2 열처리 3.3 기계적 강도 측정3.4 XRD 활용3.5 조직관찰4. 결 과4.1 θ Peak의 이론적 위치 계산4.2 열처리 후 4.3 외부 응력에 대한 거동5. 결 론6. 참 고 문 헌1. 서 론1.1 자동차 강판에 요구되는 특성자동차용 강판에 요구되는 특성으로는 경량화, 가공성, 내구성(대표적으로 내식성), 충돌 안정성, 친환경성, 경제성 등이 있다. 환경적인 측면에서 자동차의 연비를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경량화를 이루어야 하

  • UHSS의 레이저 용접 설계 -자동차용 1500MPa 급 초고강도강의 레이저 용접 특성에 관한 연구
  • 실험의 준비3.2.1.1. 시편의 준비3.2.1.2. 레이저의 종류3.2.1.3. 실험 평가 방법4. 결과4.1 초고강도강의 레이저 맞대기 용접 실험 결과4.1.1 용접속도와 단면 현상4.1.2 용접부의 기계적 특성4.1.3 파단면 관찰 및 EDS 분석4.2 초고강도강의 레이저 겹치기 용접 실험 결과4.2.1 용접속도와 단면 현상4.2.2 용접부의 기계적 특성4.2.3 파단면 관찰 및 EDS 분석5. 결론5.1 Al-Si 코팅5.2 최적 Modeling5.3 기술의 적용 및 응용방안5.4 결론에 따른 고찰6. 진행일정7. 참고

  • 철근 인장강도 실험 결과 및 분석
  • 측정 요소인장강도란, 위 선도에서 파단이 나기 전까지의 최대 응력을 말한다. 인장시험은 항상 동일한 조건하에서 실험이 가능하여 시험에 대한 신뢰도가 높으며 오차가 적다. 그래서 공업적 시험의 하나로써 널리 채택되었다.재료에서 인장시험을 할 시편을 잘라내어 인장 시험기에 고정시켜서 시험을 진행한다. 시험편에 서서히 인장하중을 가해서 항복점, 내력, 인장강도, 신장, 드로잉 등 기계적인 여러 성질을 측정한다. 인장시험에서는 이 밖에

  • [기초공학실험] 금속 재료의 인장시험과 스트레인 게이지
  • 실험에서의 오차발생이유는 버니어 캘리퍼스로 시편의 지름과 시편에 표시하는 표점거리를 측정해야 하는데 측정자가 사람이다 보니 보는 눈높이에 따라 각각 다른 수치가 나오므로 생긴다. 그리고 인장시험기가 시편을 잡아댕길 때 정확한 위치를 선정할수 없어 오차가 생겼다. 이번 실험은 처음보는 기구와 다른 시험과는 다르게 흥미로운 실험 이었다. 보고서를 쓰면서 많은 용어들을 알게 되었다.출처: 기초공학실험 한국해양대학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