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방송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0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터넷 방송의 정의..

2. 인터넷 방송과 기존방송의 차이점..

3. 인터넷 방송장르 및 컨텐츠..

4. 인터넷 방송의 시장규모..

5. 인터넷 방송국의 종류..

6. 인터넷 방송의 문제점..

7. 앞으로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 인터넷 방송이란? 현재 인터넷 방송의 정의는 매우 다양하게 내릴 수 있으며, 실제로도 수많은 유사개념들이 인터넷 방송을 설명하는데 쓰여지고 있다. 단순히 인터넷의 홈페이지에서 동화상을 포함한 여러 종류의 웹서비스를 서비스하는 것에서부터 우리들이 생각하는 일반적인 방송처럼 여러 가지의 디지털 정보를 수집·가공하여 방송하는 인터넷 독립방송, 또는 인터넷 전문방송까지 그 범위도 굉장히 넓다. 혹자는 TV방송을 시청하면서 그 방송과 관련된 인터넷사이트로 연결해주는 인터캐스트까지도 인터넷방송으로 포함하기도 한다.
물론 인터넷방송을 의미하는 용어도 다양하다. Streaming Media, Webcasting, Pointcasting, Internet Broadcasting 등이 그것이다. 하지만 이 중에서도 전문가 또는 학자, 그리고 외국에서 가장 널리 인정받고 있는 용어는 'Webcasting'이다. 말 그대로 Webcasting은 Web을 통해서 캐스팅(콘텐트를 보내고 받는다는 의미에서)하는 것을 말한다. 그렇다면 이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는, 우선 방송을 뜻하는 브로드캐스트(broadcast)라는 단어의 뜻을 먼저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최영은 "인터넷 방송도 인터넷 방송국에서 프로그램을 인터넷이라는 네트워크를 통해 인터넷 이용자들에게 전달한다는 측면에서는 기존의 방송과 매우 유사하나, 문제는 인터넷 방송 이용자가 불특정 다수 혹은 공중은 아니라는 점이다. 어쩌면 인터넷 방송이라는 말 자체도 사실상 앞뒤가 맞지 않는 개념일지도 모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