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혁명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종교개혁의 배경과 시대적 상황
(2)마틴 루터와 종교개혁
(3)종교개혁 - 그 발자국

(1).. 광주 민주화 운동의 시작 ( 5.17 ~ 5.18 ) ...
(2)... 언론의 침묵 ...
(3)... 광주 민주화 운동의 진전 ( 5.19 ~ 5.20 ) ...
(4)... 5.18 발발 이후 언론의 보도 ...
(5)... 무장봉기와 해방광주 ( 5.21 ~ 5.26 ) ...
(6)... ‘광주사태’와 중앙언론 ...
(7).. 최후의 항쟁 ( 5.27 ) ...
(8)... 광주 민주화 운동과 언론 ...
(9)... 신이 내린, 악마가 사용한 기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들어가면서..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에는 신문, 잡지, 소설, 성경, 전단지, 현수막 등 셀 수도 없이 많은 인쇄물이 다양한 종류와 형태로 존재하고 있다. 만약 그러한 인쇄물이 없었다면 지금의 우리는 어떨까? 책을 쉽게 접하거나 볼 수도 없거니와 책 한 권을 만들기 위해서 오랜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할 것이다. 상품의 홍보나 사상과 이념 등의 전파도 쉽지 않았을 것이다.
인쇄혁명의 발단이라 할 수 있는 '쿠텐베르크의 성서'는 책이라는 인쇄기술이 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알아볼 수 있는 한 예가 된다. 이성서가 만들어짐에 따라 그 당시 사제나 부자들만 가지고 있던 필사본 성경을 일반 대중들도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수동적일 수밖에 없었던 대중들이 성경을 접하게 됨으로써 올바른 정보를 얻게 되었고 교회를 새롭게 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와 반대로 옳지 못한 정보로 그 매체를 접한 대중들에게 악영향과 그릇된 정보를 제공 할 수도 있다. 그 예로 5.18 광주사태를 들 수 있는데 당시 언론의 왜곡과 침묵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받아야 했다.

참고문헌
․네이버 지식검색
(http://kin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kin&query=%C1%BE%B1%B3%B0%B3%C7%F5)

2장 :

․ 김 성, 5․18 민중항쟁과 왜곡보도에 대한 연구
․ 승정민, 사회적 위기위 한국언론의 태도

논문 및 그림출처 - 5․18 기념재단 (http://www.518.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 이용 방식 변화에 따른 도서관이 나아가야 할 방향
  • 인쇄문헌의 확장사례2.1.2 디지털도서관 - 전자문헌의 도입사례2.2 미래 도서관의 역할 V.결론Ⅰ. 문제 제기와 논문의 목적1. 문제 제기현재 모든 도서관에는 변화(change)의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는 듯이 보인다. 우리는 그 변화라는 도전을 평가하기에 앞서 그 변화의 규모와 성질, 더 나아가서는 변화가 혁명적인지 진화론적인지, 그리고 혁신적인지 점진적인지 우리생활에 있어서 본질적인 변화인지 혹은 단순한 생활의 변화인지를 이해하여야 한다.

  • [서양사] 민족주의개념에 대해서
  • 혁명적 선전의 영향으로 야생적 본능이 다시금 깨어났고, 그들의 종교적인 자기억제를 깨뜨리기 시작했다. 인간의 그 특성이 아주 다양한데 문명화될수록 그만큼 더해진다. 한민족을 구성하는 다양한 인간들로 성장과 변화는 피할 수 없는 법칙이기 때문이다. 2.집단의식으로서의 민족주의민족주의는 하나의 정신상태요 의식적인 행동으로서, 그것은 프랑스 혁명 이후 점점 인류에 공통적인 것이 되었다. 인간의 정신생활은 집단의식에 지배를 받는

  • 보랏빛 소가 온다
  • 혁명을 눈치 챘는가?7. 왜 퍼플 카우가 필요한가? 8. TV산업 복합체의 죽음 9. 이전과 이후10. 비틀을 생각해 보라11. 무엇이 통하는가 12. 나는 왜 ‘월 스트리트 저널’ 만 보면 짜증이날까?13. 위험한 길이 안전한 길이다.14. 사례연구 : 올라갑니까?15. 사례연구 : 타이드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 16. 진입하기 17. 퍼저나가는 아이디어가 승리한다.18. 커다란 오해19. 누가 귀를 기울이는가 ? 20.속임수 쓰기21. 누가 관심이나 있데?22. 모든 고객이 다 똑

  • 현대광고와카피전략3) 광고중에 브랜드이미지 혹은 기업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실제광고물영상광고인쇄광고택한 후 광고대한 평가기술하시오0k
  • 인쇄광고)을 택한 후 그 광고에 대한 평가를 기술하기로 하자.Ⅱ. 본 론1. 인도현지인 시장공략 광고인도 시장 공략을 위해 만든 삼성전자 광고가 인도인의 마음을 제대로 울렸다. 지난해 말 삼성전자 인도법인이 공개한 이 광고는 ‘당신이 어디에 있든지 삼성이 찾아갑니다(We will take care of you wherever you are)’라는 제목의 4분짜리 영상이다.제일기획 인도법인이 제작했으며, 공개 40일 만에 유튜브에서 조회수 8400만건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인도 광

  • 신문방송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 대해서 전공도서와 관련된 도서를 많이 읽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업에 전념 하겠습니다. 또한 인간 관계 가운데 커뮤니케이션에서 중요한 학문이라고 생각되는 심리학을 복수전공이나 부전공으로 하여 학문의 폭을 넓힐 것입니다. 기회가 주어진다면 기업체나 기관에서 인턴이나 아르바이트를 하며 실무를 경험하며 경력을 쌓고 싶습니다. 그리고 학교 방송국 동아리에서 기자와 편집장으로 활동하며 교내의 여러 가지 행사와 사건들에 대해 심도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