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마케팅] 가상 신제품개발과 마케팅전략 `건강한 아침 식사` -좋은아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1 / 2019.12.24
- 4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환경분석
1. 내부 환경 분석
2. 거시 환경 분석
3. 과업 환경 분석
4. 환경 분석 결과
Ⅱ. 3C's 분석
1. COMPANY
2. COMPETITOR
3. CUSTOMER
4. 3C's 분석 결과 - SWOT분석
Ⅲ. STP 전략 수립
1. Segmentation and Targeting
2. Positioning
Ⅳ. 목표 설정
Ⅴ. Action Plan
1. Product
2. Promotion
3. Place
4. Price
- 본문내용
-
1. 내부환경 분석
(1) 기업이념 및 비전
① 사명( Mission )
- "자연과 하나되는 건강한 기업"이라는 이념으로 식품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② 비전 ( Vision )
- "모든 사람이 자연과 조화된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어야 한다."는 목표달성을 위해 자 연에 가깝고 건강한 식생활 보급을 위한 음식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2) 사업본부 환경
① 경영 지원팀 : 회사의 전반적인 운영을 책임진다.
② 신메뉴 사업팀 :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여 상품화한다.
③ 마케팅 전략팀 : 상품을 홍보, 판촉한다.
(3) 현재 사업 진행 환경
① 새롭게 식품산업에 뛰어들기 위하여 후발업체로서 성공하기위한 전략을 수립중에 있다.
② 회사 이념에 맞게 건강에 좋은 신메뉴 개발을 준비중이다.
③ 사회적으로 관심이 높아진 아침식사 판매시장을 표적시장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④ 메뉴 개발을 놓고 소비자의 의향 조사가 필요한 상황이다.
2. 거시환경 분석
(1) 사회적 환경
① 최근들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다.
ㆍ사회적으로 불고 있는 금연 열풍
ㆍ채식, 생식에 대한 관심 급증
② 그중에서도 아침식사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
ㆍ얼마 전 신동엽의 '하자하자'에서 아침식사 하기 운동으로 사회적 관심 증대
ㆍ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침식사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