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마케팅] 가상 신제품개발과 마케팅전략 `건강한 아침 식사` -좋은아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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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환경분석
1. 내부 환경 분석
2. 거시 환경 분석
3. 과업 환경 분석
4. 환경 분석 결과

Ⅱ. 3C's 분석
1. COMPANY
2. COMPETITOR
3. CUSTOMER
4. 3C's 분석 결과 - SWOT분석

Ⅲ. STP 전략 수립
1. Segmentation and Targeting
2. Positioning

Ⅳ. 목표 설정

Ⅴ. Action Plan
1. Product
2. Promotion
3. Place
4. Price



본문내용
1. 내부환경 분석

(1) 기업이념 및 비전
① 사명( Mission )
- "자연과 하나되는 건강한 기업"이라는 이념으로 식품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② 비전 ( Vision )
- "모든 사람이 자연과 조화된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어야 한다."는 목표달성을 위해 자 연에 가깝고 건강한 식생활 보급을 위한 음식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2) 사업본부 환경
① 경영 지원팀 : 회사의 전반적인 운영을 책임진다.
② 신메뉴 사업팀 :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여 상품화한다.
③ 마케팅 전략팀 : 상품을 홍보, 판촉한다.

(3) 현재 사업 진행 환경
① 새롭게 식품산업에 뛰어들기 위하여 후발업체로서 성공하기위한 전략을 수립중에 있다.
② 회사 이념에 맞게 건강에 좋은 신메뉴 개발을 준비중이다.
③ 사회적으로 관심이 높아진 아침식사 판매시장을 표적시장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④ 메뉴 개발을 놓고 소비자의 의향 조사가 필요한 상황이다.


2. 거시환경 분석

(1) 사회적 환경
① 최근들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다.
ㆍ사회적으로 불고 있는 금연 열풍
ㆍ채식, 생식에 대한 관심 급증
② 그중에서도 아침식사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
ㆍ얼마 전 신동엽의 '하자하자'에서 아침식사 하기 운동으로 사회적 관심 증대
ㆍ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침식사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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