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동양제과의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 소개
2. 회사 연혁
3. 경영 철학
4. 동양제과 SWOT 분석
5. 동양제과의 글로벌 정책
6. 해외산업 현황
7. 중국 진출
8. 결론
본문내용
1. 회사소개

오리온그룹(회장 : 담철곤)은 2001년 9월 동양제과 중심으로 유통, 미디어, 영화, 엔터테인먼트 등 관련 16개사가 동양그룹으로부터 분리하면서 새롭게 출범한 젊은 그룹이다.
그룹의 출발점이자 모태는 동양그룹의 창업주인 서남 이양구 회장이 1956년 설립한 동양제과이며, 2001년 9월 이전까지 동양그룹에 속해 있다가 토탈 엔터테인먼트회사를 지향하는 동양제과가 업종전문화와 사업확대를 위해 동양그룹으로부터 계열분리하면서 오리온그룹으로 정식 출범하게 되었다.
오리온그룹은 90년대에 들어서면서 기존의 제과사업과 함께 유통, 미디어, 영화, 외식 등의 분야로 사업을 다각화하며 비약적으로 성장해 왔으며 그 결과 90년대 초 3,000억 원대에 불과하던 외형이 2002년 말 기준으로 매출액 1조2천여 억 원에 달하는 중견그룹으로 성장하게 되었다.
그리고 오리온 그룹 계열사인 주식회사 오리온은 지난 1956년 설립이후 '정직'과 '신용'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과자를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왔으며, 파이부문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대표 제품 오리온 초코파이를 비롯하여 초코칩쿠키, 고래밥, 자일리톨껌 등 건과류 핵심제품 80여종을 생산하고 국내에만 서울, 익산, 청주 등의 4곳에 생산공장으로 두고 있다. 그리고 이들 공장에서는 파이류, 껌, 비스킷, 캔디류를 연간 4,000억원 규모로 생산하고 있다.
그리고 오리온 그룹 계열사인 주식회사 오리온은 지난 1956년 설립이후 '정직'과 '신용'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과자를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왔으며, 파이부문의 오리온 초코파이를 비롯하여 초코칩쿠키, 고래밥, 자일리톨껌 등 건과류 핵심제품 80여종을 생산하고 국내에만 서울, 익산, 청주 등의 4곳에 생산공장으로 두고 있다. 그리고 이들 공장에서는 파이류, 껌, 비스킷, 캔디류를 연간 4,000억원 규모로 생산하고 있다. 또한 주식회사 오리온은 기술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국내건과시장의 점유율 27%를 차지하고 있으며, 향후 '최고의 영업력을 자랑하는 회사'라는 비전으로 시장점유율 30%, 영업이익률 15%를 달성하여 식품업계 최고의 회사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되는 회사이다.
참고문헌
- 동양제과 홈페이지 (http://www.orionworld.co.kr)
- "세계에 심는 情" 「동양제과」,동양제과 홍보팀(1998)
- 사례와 통계로 본 중국소비자와 중국시장, 박영사(2000), 김용준 저
- http://www.tyc.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A+} 진로소주 중국,일본,미국 진출 전략
  • 해외시장의 경험 부족낮은 Name Value5) 일본진출의 SWOT III-해외진출사례일본진출시장(5)Strength뛰어난 품질풍부한 자금력축적된 노하우Opportunity세계 주류시장의 지속적인 성장동양권의 유사한 소주문화점점 높아지는 한국의 위상Threat생활양식에 따른 음주문화 차이주류 유통망의 전통적 보수성SWOTIII-해외진출사례일본진출시장(6)6) STPSTPSegementation20~30대공략고,중소득층전후Positioning고가격고품질Targeting진로에 대해 인지하고 있거나

  • [경영조직론](주)오리온의 조직론적 검토
  • 국제화 성공의 모범으로 KBS 신화창조의 사례로 소개되고 있다.이에, 성공기업의 경영면모를 경영조직이론 측면에서 검토해 봄도 의미가있다고 판단하여, (주)오리온(동양제과)를 중심으로 오리온그룹에 대하여 살펴 본다. Ⅱ. 회사 및 그룹 소개1. 개요 1) 1956. 7.25 이양구 회장이 1956년 풍국제과를 인수하여 동양제과 설립. 2) 본사는 서울시 용산구 문배동30-10 에 위치하고 (전화: 710-6000), 국내에 4개 공장과 9개의 지사가 있으며, 해외에는 2개 법인 7개

  • [경영조직론] 주식회사 오리온 조직론
  • 국제화 성공의 모범으로 KBS 신화창조의 사례로 소개되고 있다.  이에, 성공기업의 경영면모를 경영조직이론 측면에서 검토해 봄도 의미가 있다고 판단하여, (주)오리온(동양제과)를 중심으로 오리온그룹에 대하여 살펴본다. II. 회사 및 그룹 소개개 요    1) 1956. 7.25  이양구 회장이 1956년 풍국제과 인수, 동양제과  설립.    2) 본사 : 서울시 용산구 문배동 30-10 위치 (전화: 710-6000),국내: 4개 공장과 9개의 지사, 해외 : 2개 법인 7개 사무소.   3)

  • [국제경영] 초코파이 해외사장진출 성공사례
  • < 국제경영학 팀 프로젝트 >초코파이, 그 신화는 어디까지인가- 초코파이의 해외진출전략 -< 차 례 >Ⅰ.서론-기업 선정이유Ⅱ.본론1.동양제과와 초코파이1) 동양제과 기업소개2) 동양제과 SWOT 분석3) 초코파이의 탄생4) 초코파이의 성장과정2.초코파이의 국내 시장에서 위기와 재도약 과정1) 초코파이의 국내 시장에서의 원인분석2) 국내 시장 위기극복 방안3.동양제과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1) 해외시장 진출 배경2) 해외시장에 진출에 대한 전략

  • [국제기업 경영] 초코파이 중국진출
  • ∾ 국제기업의 경영∾발표 보고서초코파이 중국진출◇ 차 례 ◇Ⅰ. 서론1. 기업소개2. 기업연혁Ⅱ. 상황분석1. 중국 제과시장 현황2. 중국시장 진출 과정Ⅲ. 본 론1. 초기 중국시장 진출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2.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동양제과의 전략3. 중국시장 진출 성공요인Ⅳ. 결론◆ 참고자료13억 중국인을 사로잡은 오리온 초코파이-동양제과 Ⅰ. 서론국내 제과 업계의 해외 수출은 이미 20여년 전부터 계속되고 있었다. 중동, 대만, 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