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진미 식품의 가정용 고추장 `참그루` 시장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회사 및 고추장 사업부 소개

II. 환경 분석
1 산업 분석
2 고객 분석
3 경쟁자분석

III. 전 략
1 Targeting & Positioning
2 전략 목표 수립
3 Marketing Mix

마 치 면 서 …
본문내용
진미 식품은…
55년 전통의 장류 전문 제조업체
현 CEO 송인섭 사장

연 매출 300억 규모의 중소기업

1997년 통합 브랜드 [참그루] 개발

고추장 매출이 총 매출의 30% 차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file이 열리지 않아 무용지물입니다.
  • cyh***
    (2009.07.13 12:08:2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저정도의 자료 가치라고 생각됨
  • so***
    (2006.10.30 18:15:15)
회원 추천자료
  • [고추장][고추장 맛][고추장 종류와 제조방법][찹쌀고추장][고추장시장][고추장 마케팅 사례]고추장의 맛, 고추장의 종류와 제조방법, 고추장과 찹쌀고추장, 고추장과 고추장시장, 고추장과 고추장 마케팅 사례 분석
  • 고추장1) 재료2) 만들기8. 밀고추장1) 특성2) 재료3) 만들기9. 감귤고추장1) 특성2) 재료3) 만들기10. 표고버섯고추장1) 특성2) 재료3) 만들기11. 감고추장1) 특성2) 재료3) 만들기12. 기타고추장1) 수수고추장2) 팥고추장3) 무거리고추장4) 약고추장5) 배고추장6) 창녕의 양파고추장Ⅳ. 고추장과 찹쌀고추장1. 재료2. 만드는 법Ⅴ. 고추장과 고추장시장Ⅵ. 고추장과 고추장 마케팅 사례1. 순창고추장2. 진미식품 참그루 고향3. 신송식품 신송식

  • [마케팅] `해찬들` 고추장 시장 No.1을 굳히기 위한 마케팅 전략
  • 해찬들고추장 시장의 No.1을 굳히기 위한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목차ⅡⅠ전략과제 설정을 위한 상황분석Ⅲ커뮤니케이션 전략Ⅱ전략과제 및 마케팅 목표 설정Ⅰ전략과제 설정을 위한 상황분석1. 제조 고추장 시장의 역사’93 ’96 ’99 2000삼원식품 태양초 고추장 출시진미 찹쌀 고추장, 미원 임금님표 순창고추장과 경쟁 돌입소비자 trend 이동 (수제=>제조고추장)Family Brand 런칭 삼원 식품-‘해찬들’ 미원-‘청정원’삼각 경쟁구도

  • [마케팅] 진미식품의 판매량 증진방안 - 업소용 시장의 판매 촉진전략을 중심으로
  • 마케팅 계획 ( 이번 Marketing Project의 궁극적인 목적은 진미식품의 시장 점유율 확대, 즉 매출액 증가를 위한 마케팅 계획의 수립이다. ( 제품 수준에서의 마케팅 계획 : 진미식품의 주요 제품군인 장류, 그중에서도 된장, 고추장, 쌈장을 대상으로 하는 제품수준의 마케팅 계획을 바탕으로 하여 마케팅 목표를 수립하고, STP 및 4P전략을 구성하기로 한다.Ⅱ. 마케팅 환경 분석 1. 시장 분석 시장의 분류 및 기업의 시장활동현황 시 장특 성종 류가정용

  • [조직구조] 진미식품 조직구조
  • 마케팅 팀 조직보다는 국내 마케팅에 주력을 해야 하겠다. ③ 경쟁사지금 절실하게 필요한 것이 경쟁사로부터의 우위를 점하는 것이다. 조직도에서도 불 수 있듯이 친환경제품 개발이 절실하게 요구된다. 웰빙시대에 걸맞춰 사업분야의 다각화를 통해 경쟁사로부터의 우위를 획득함과 동시에 그로 인한 장기적인 인지도 상승효과를 노려볼 수 있을 것이다.④ 불확실한 환경 (원재료영역)제품 특성상 태양초 고추장이라는 브랜드 자부심 때문에 가능

  • [마케팅]된장마케팅 사례
  • 시장에서 전면 철수하고 양조간장에만 주력한 대상은 양조간장 시장의 성장과 함께 `햇살담은’ 간장의 판매도 급신장해 2000년 200억원이던 매출이 지난해에는 268억원으로 늘어나 전년대비 34%나 성장했다. 대상은 올해도 `햇살담은 간장의 깨끗한 약속이라는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 100% 자연숙성한 양조간장의 우수성을 부각시키고 마케팅활동을 강화해 매출액을 지난해보다 30% 이상 늘어난 350억원으로 높일 계획이다. ■진미식품 참그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