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중국어와 이모티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중국어의 특성

중국어와 이모티콘

글을 마치며...

본문내용
중국어의 특성

중국에는 한민족 외에 50여 개의 소수민족이 생활하고 있다. 한민족은 11억에 이르는 중국 총인구의94%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중국어를 한민족의 언어라는 뜻으로 ‘漢語’(hanyu)라고 한다. 한어 외에 ‘中國話’(zhongguohua) ‘中文’(zhongwen)이라고도 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漢語’가 가장 알맞은 말이다. 한어는 세계에서 사용 인구가 가장 많은 언어로 국가간에 공용어로 쓰고 있다.
중국어의 특성으로는

1)단음절성-중국어를 표기하는 한자는 한 개의 글자가 하나의 음절로 되어 있으며 또 글자마다 의미를 지닌다. 다시 말해서 글자 하나가 하나의 낱말이 되는데 이를 단음 절사라고 한다.
2)고립성-중국어는 우리말이나 영어와는 달리 인칭과 시제에 따라 한자 자체에 변 화를 일으키는 일이 없다. 즉, 영어의 ‘go’는 주어가 바뀜에 따라 ‘go, goes'로, 도 시제에 따라서도 모양이 바뀐다. 그러나 중국어는 주어나 시제에 관계없이 언제나 한글자로 상용된다.
3)성조-중국어는 단음절 원칙 이외에도 글자마다 고유의 성조를 지니고 있다. 똑같 은 음절이라도 소리의 높낮이와 장단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 현대 중국어에서는 성조를 크게 1, 2, 3, 4성으로 나뉘는데, 이것을 사성이라고 한다.
4)방언-한어에는 방언이 많은데 크게 나누어 7게의 방언으로 분류된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이 ‘北京語’와 ‘廣東語’인데, 두 사람의 중국인이 서로서로 북경 어와 광동어로 말한다면, 상호간에 완전하게 뜻을 전달할 수가 없다. 그래서 현재 에는 ‘普通話’라고 불리는 공통의 언어가 사용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모티콘의 전개와 발전hwp
  • 이모티콘을 만들어냈다.또한 인기인이나 연예인을 중심으로 한 이모티콘도 출시되었다.위챗그래픽: 얼굴표정, 사물, 캐릭터 등 / 애니메이션: 캐릭터, 연예인, 캐릭터+텍스트(중국어, 영어 등) 등그래픽애니메이션얼굴 표정+기타 캐릭터 캐릭터+텍스트카카오톡그래픽: 얼굴표정, 기타 사물, 캐릭터(얼굴, 전신) 등 / 애니메이션: 캐릭터, 연예인, 캐릭터+텍스트 등그래픽얼굴 표정+기타

  • 이모티콘의 역사
  • 이모티콘을 만들어냈다.또한 인기인이나 연예인을 중심으로 한 이모티콘도 출시되었다.위챗그래픽: 얼굴표정, 사물, 캐릭터 등 / 애니메이션: 캐릭터, 연예인, 캐릭터+텍스트(중국어, 영어 등) 등그래픽애니메이션얼굴 표정+기타 캐릭터 캐릭터+텍스트카카오톡그래픽: 얼굴표정, 기타 사물, 캐릭터(얼굴, 전신) 등 / 애니메이션: 캐릭터, 연예인, 캐릭터+텍스트 등그래픽얼굴 표정+기타

  • [구술문학] 구술문화의 영향력
  • 이모티콘이라는 도구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것은 대부분의 문어체소설에서 화자의 감정을 독자 스스로 파악해야하는 것과는 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인터넷소설은 인터넷이라는 현장성과 더불어 그들만의 맥락이라는 구술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2. 광고에서 구술성의 영향력광고업계는 그 동안 미디어 상에서는 시각적인 광고의 홍수로 인해 더 이상 카피에 의한 광고로 성공을 거두기 어렵다고 단정 지어왔다. 냄새 맡고, 만지고, 맛

  •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카카오톡 사업성공사례분석및 향후발전방향 제안
  • 중국어스페인어독일어프랑스어포르투갈어이탈리아어터키어태국어인도네시아어베트남어 등 13개 언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그룹콜3~5명의 친구들과 함께 그룹으로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그룹콜 화면에서 친구들의 통화중/종료/음성필터 사용 상태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Tom & Ben 캐릭터 음성 필터로 색다른 그룹 통화를 즐겨보세요.그룹콜을 종료해도 재연결 기능으로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보이스톡친구와 실시간으로

  • 네이버 라인 LINE 마케팅 7P,STP 전략분석, 라인 SWOT분석과 3C분석및 라인 서비스분석
  • 중국어, 태국어, 스페인어 등 다국어 버전으로 배급하고 있다.스티커는 현재 300종 이상을 서비스하고 있고, 시장별 현지화 작업에 역점을 두고 있다. 일본의 이메일 유료 이모티콘 시장 규모는 2400억 원 정도로 알려져 있으며, 절반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상황이다. 일본 외 다른 지역에서의 활성화가 시급한 상황이다.광고 사업은 크게 공식계정과 라인앱으로 나뉜다. 둘 다 브랜드를 알리고 친구관리를 통해 고객을 늘릴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