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sidus`싸이더스와 ㈜SM엔터테인먼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엔터테인먼트 산업 선정이유

2. 본론

- 산업소개

- 기업소개
1) sidus 소개
2) SM 엔터테인먼트

- 두 회사 비교
자본금, 매출액, 총자산, 주가 등을 중심으로

- 두 기업이 차이가 나는 이유
1) 마케팅 개별능력
지식기반과 정보분석
2) 마케팅 과정능력
조직 내부 및 외부 상호작용
3) 마케팅 건축능력
마케팅 부서요인과 조직 차원의 상황요인
4) 마케팅 총체능력과 전략적 성향

3. 결론
본문내용
- 엔터테인먼트 산업 선정 이유

연예매니지먼트 사업은 최근에 들어와 하나의 독립된 산업으로서 주목받기 시작하고 있다. 이는 대중문화의 산업화라는 경제적 효과뿐만 아니라 국가 간의 대중문화 유통과 소비가 확대되면서 산업과 경제, 정치에 미치는 간접적 문화 효과도 중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유럽과 미국에서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대중이 가장 가까이 접촉하는 21세기 핵심적인 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 때문에 이에 대한 관심이 지대하다. 미국의 나이(Nye)는 연예오락, 대중문화, 정보가 탈냉전시대에 국내의 권력의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군사적, 경제적 자원으로 상대방을 제압하여 권력을 유지하는 것이 아닌 이른바 ‘연성권력의 시대가 왔음’을 예고하고 있다. 이와 같은 ‘연성권력’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 것 중의 하나가 대중스타와 스타 예비군을 관리하는 연예매니지먼트 영역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이전 ‘딴따라’에 비유되었던 시절에서 벗어나 대중문화의 막강한 플레이어로서, 그리고 선도자와 생산자로 부상하면서 상대적으로 연예매니지먼트의 사회적, 산업적 위상도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참고문헌
- 글로벌 경영 사례집 I, II 장세진 著 (박영사)

- (주)SM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 네이버.com

- 한국영상음반협회 홈페이지

- 사이더스 홈페이지

- 사이더스HQ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크린쿼터] 한국영화산업의 현황과 구조 및 스크린쿼터를 둘러싼 논쟁과 향후 대응
  • 한국영화산업의 현황과 구조 및 스크린쿼터를 둘러싼 논쟁과 향후 대응Ⅰ. 서론Ⅱ. 영화산업의 구조Ⅲ. 마케팅과 흥행Ⅳ. 한국영화산업의 현황과 구조적 특징1. 한국영화산업의 전반적 현황2. 한국영화 제작부문의 현황3. 한국영화 투자-배급부문의 현황4. 한국영화 상영 부문의 현황5. 한국영화관련 기업의 수직통합화 및 종합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기업으로의 다각화 추세Ⅴ. 스크린쿼터제도를 둘러싼 논의1. 스크린쿼터제도 유지 투쟁의 경과

  •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과 연예기획사의 경영전략 고찰 ]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과 연예기획사의 경영전략 고찰
  • SM엔터테인먼트의 홍보를 책임지었던 정해익(現싸이더스 음반사업부 이사)은 이 당시의 홍보 전략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이야기하였다. “HOT란 톱스타를 매니지먼트 하고 있으면 방송홍보나 언론홍보가 수월했다. 특 히, TV 연예 프로에 있어서 HOT의 출연을 많은 제작진이 원하고 있었기 때문에 다른 신인의 출연을 보장받고서 출연시켰다. 또한 HOT의 팬클럽을 조직적으로 관 리하여 HOT 팬은 SM의 팬이 되고 SM의 모든 가수를 사랑하도록 운영하였다. 어

  • [글로벌경영] YG엔터테인먼트 일본 음악시장 진출 성공과 마케팅전략 분석
  • 싸이더스를 필두로 지엠(GM)과 에스엠(SM), 윌스타와 아이스타뮤직이 대표적이다. 이들은 선진형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바탕으로 국내의 대표적 엔터테인먼트사로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최근의 한류 열풍은 엔터테인먼트사업 중 스타마케팅, 스타브랜드 마케팅이 이미 국경을 초월한 거대시장을 상대로 벌어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 한마디로 연예인, 스타를 중심으로 한 엔터테인먼트사업은 그 시장규모나 범위에서 여타 다른 산업들에 못지않은,

  • [마케팅]스타마케팅 분석
  • 론, 기존의 엔터테인먼트 업계는 일약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인식되기 시작하였으며, 이들의 성장추세는 거침없는 주가상승 및 해외진출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성장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 게다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MP3 시장과 향후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관계를 파악하고자 현재 우리나라의 음반 업계에서 권위적인 위치를 고수하고 있는 예당기획, 싸이더스(Sidus), S.M.엔터테인먼트 등의 기업 중 방문 및 자료조사 등의 협조가 용이한 S.M.엔터테

  • [마케팅관리]성공을 위한 `신인가수` 마케팅전략
  • 론경쟁자 선정: 경쟁자를 분석하기 전에 우리의 경쟁 기획사들에는 어떠한 업체들이 있는지 먼저 살펴본다. 선정 기준은 한국 음반 판매 협회에서 매달 발표하는 음반 판매 집계량을 기준으로 한다. 매달 각 기획사가 내놓은 음반들 중 50위 안에 든 음반 한 개당 1point를 부여하여 2001년 10월 ~ 2002년 4월까지의 총 points를 순위의 기준으로 했다. 순위는 다음의 과 같다.순위.기업명 (총득점)10/0111/0112/0101/0202/0203/0204/021.SM 엔터테인먼트 (33)8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