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sidus`싸이더스와 ㈜SM엔터테인먼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1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엔터테인먼트 산업 선정이유
2. 본론
- 산업소개
- 기업소개
1) sidus 소개
2) SM 엔터테인먼트
- 두 회사 비교
자본금, 매출액, 총자산, 주가 등을 중심으로
- 두 기업이 차이가 나는 이유
1) 마케팅 개별능력
지식기반과 정보분석
2) 마케팅 과정능력
조직 내부 및 외부 상호작용
3) 마케팅 건축능력
마케팅 부서요인과 조직 차원의 상황요인
4) 마케팅 총체능력과 전략적 성향
3. 결론
- 본문내용
-
- 엔터테인먼트 산업 선정 이유
연예매니지먼트 사업은 최근에 들어와 하나의 독립된 산업으로서 주목받기 시작하고 있다. 이는 대중문화의 산업화라는 경제적 효과뿐만 아니라 국가 간의 대중문화 유통과 소비가 확대되면서 산업과 경제, 정치에 미치는 간접적 문화 효과도 중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유럽과 미국에서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대중이 가장 가까이 접촉하는 21세기 핵심적인 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 때문에 이에 대한 관심이 지대하다. 미국의 나이(Nye)는 연예오락, 대중문화, 정보가 탈냉전시대에 국내의 권력의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군사적, 경제적 자원으로 상대방을 제압하여 권력을 유지하는 것이 아닌 이른바 ‘연성권력의 시대가 왔음’을 예고하고 있다. 이와 같은 ‘연성권력’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 것 중의 하나가 대중스타와 스타 예비군을 관리하는 연예매니지먼트 영역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이전 ‘딴따라’에 비유되었던 시절에서 벗어나 대중문화의 막강한 플레이어로서, 그리고 선도자와 생산자로 부상하면서 상대적으로 연예매니지먼트의 사회적, 산업적 위상도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 참고문헌
-
- 글로벌 경영 사례집 I, II 장세진 著 (박영사)
- (주)SM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 네이버.com
- 한국영상음반협회 홈페이지
- 사이더스 홈페이지
- 사이더스HQ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