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NO1채널OCN 광고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상황분석
1. 기업 분석
2. 시장 현황 분석
Ⅱ. SWOT 분석
Ⅲ. 광고 전략
1. 광고 목표
2. 목표 소비자
Ⅳ. 표현 전략
1. 표현 전략
2. 크리에이티브 컨셉트
Ⅴ. 매체 전략
- 본문내용
-
1. 기업분석
대한민국 NO.1 채널 OCN은 가장 대표적인 종합영화 PP(채널사용사업자)로서 온미디어 그룹계열의 메이저 채널이다.
1995년 유선방송(케이블 텔레비전)출범과 함께 영화전문 채널로 시작하였다가, 1999년 7월 채널명을 오리온시네마네트워크(OCN)으로 바꾸었다.
이어 1999년 11월에는 프리미엄 채널 HBO(옛 캐치원)를 통합하여 국내 최초의 거대 MPP(복수 채널사용사업자)브랜드 ON MEDIA로 출범하였다.
연간 800편 이상의 국내외 영화를 24시간 방송하고 있으며, 할리우드 7대 메이저 배급사(Warner Brothers, Disney, Columbia, MGM, FOX, Paramount, Universal)와 독점 계약하여 양질의 영화만을 엄선, 방영하는 최고의 인기 채널이다. 현재 시청률 1위와 시청자 선호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케이블 및 위성방송의 대표 채널이다.
모기업인 온미디어는 최근 시간대별 타겟을 분석하여 6개의 특화된 BLOCK 개념을 도입함으로써 다양한 시청자의 욕구에 부응하고 있으며, 최근 조직 개편을 단행하여 각 채널들을 그룹화·통합화하고 채널별 경쟁체제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 참고문헌
-
권호영,
, 한국방송진흥원
하윤금, <2002 TV프로그램 분석 1>, 커뮤니케이션북스
은혜정, <위성방송연구 위성방송과 수용자>, 커뮤니케이션북스
온미디어 홈피 http://www.onmedia.co.kr/
OCN 홈페이지 http://www.onocn.com/index.asp
CJ 미디어 홈피 http://www.cjmedia.ne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의 사회복지실천의 발달과정
-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가지 축으로 청소년의 자아정체감이 어떻게 구분되는지 정리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자아정체감 상태가~
- 사회복지 실천의 궁극적 목적과 목표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의 자세에 대해 논하시오
- 조직문화의 개념을 설명하고 조직문화가 갖고 있는 기능을 서술하시오. 또한, 조직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문화가 어떤 역할을 하고, 조직문화를 왜 이해해야 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 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 롯데시네마 경영전략사례 멀티플렉스 현황 영화관 시장 변화 영화관 시장 변화 영화관 시장조사
- HTP(집나무사람) 검사
- 연역법과 귀납법의 차이에 대해 사회복지 관련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스트레스와 정신건강과 관련하여 내용을 정리하여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