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NO1채널OCN 광고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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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상황분석
1. 기업 분석
2. 시장 현황 분석

Ⅱ. SWOT 분석

Ⅲ. 광고 전략
1. 광고 목표
2. 목표 소비자

Ⅳ. 표현 전략
1. 표현 전략
2. 크리에이티브 컨셉트

Ⅴ. 매체 전략
본문내용
1. 기업분석

대한민국 NO.1 채널 OCN은 가장 대표적인 종합영화 PP(채널사용사업자)로서 온미디어 그룹계열의 메이저 채널이다.
1995년 유선방송(케이블 텔레비전)출범과 함께 영화전문 채널로 시작하였다가, 1999년 7월 채널명을 오리온시네마네트워크(OCN)으로 바꾸었다.
이어 1999년 11월에는 프리미엄 채널 HBO(옛 캐치원)를 통합하여 국내 최초의 거대 MPP(복수 채널사용사업자)브랜드 ON MEDIA로 출범하였다.
연간 800편 이상의 국내외 영화를 24시간 방송하고 있으며, 할리우드 7대 메이저 배급사(Warner Brothers, Disney, Columbia, MGM, FOX, Paramount, Universal)와 독점 계약하여 양질의 영화만을 엄선, 방영하는 최고의 인기 채널이다. 현재 시청률 1위와 시청자 선호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케이블 및 위성방송의 대표 채널이다.
모기업인 온미디어는 최근 시간대별 타겟을 분석하여 6개의 특화된 BLOCK 개념을 도입함으로써 다양한 시청자의 욕구에 부응하고 있으며, 최근 조직 개편을 단행하여 각 채널들을 그룹화·통합화하고 채널별 경쟁체제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참고문헌
권호영, , 한국방송진흥원
하윤금, <2002 TV프로그램 분석 1>, 커뮤니케이션북스
은혜정, <위성방송연구 위성방송과 수용자>, 커뮤니케이션북스

온미디어 홈피 http://www.onmedia.co.kr/
OCN 홈페이지 http://www.onocn.com/index.asp
CJ 미디어 홈피 http://www.cjmedi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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