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짓기 및 이해와 표현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구체적 지도방안을 써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5 / 2016.10.15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야기 짓기 및 이해와 표현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구체적 지도방안을 써보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이야기 짓기 및 이해

2. 표현 능력

3. 이야기 짓기 및 이해와 표현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구체적 지도방안
1) 지도방안
2) 동화 짓기 활동 방법
3) 유아의 상상력을 자극하여 이야기 짓기를 할 때 교사의 역할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이야기 짓기는 다른 사람의 생각을 모아서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지을 수도 있고, 개별로 지을 수도 있는 것으로써 유아의 개별적인 의견과 더불어 다른 유아들의 의견을 듣고 수렴하면서 표현해야 하는 문학적 요소이다. 유아교육현장에서 교사들이 활용하는 교수·학습 방법 중 가장 쉽고 보편적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으며 유아들에게도 친숙한 접근법은 문학을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이다. 질 높은 문학작품은 특별한 경험을 확장시키고 새로운 경험을 소개하기 위한 우수한 매체이므로 경험을 중요시하는 아동의 환경교육의 장에서도 자연환경에 대한 경험의 질을 높이고 그 폭을 넓히기 위하여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이야기 짓기 및 이해와 표현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구체적 지도방안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영옥, 유아사회교육, 양서원, 2014.
김지연, 글 없는 그림책 이야기 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김화영, 이야기 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과 이해력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개론] 초등과학교육론(생명 영역) 4-2-1 식물의 세계 교수학습 과정안
  • 위한 본 차시 배경 정보1. 생태계2. 먹이연쇄(먹이사슬)3. 개체수 피라미드4. 생태계 위해 외래종 생물5. 물 속에 사는 생태계 위해 생물※ 참고자료 (참고문헌 및 인터넷 자료)Ⅰ. 본 차시(단원)의 교수 ․ 학습 자료의 문제점 및 개선 ․ 발전안1. 본 차시(8/10차시)의 문제점 및 개선발전안1) 교과서번호문제점개선방안5-6차시(72-73P)▶ 학습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구체적 발문이 없음이 차시의 목표 중 하나인 ‘연못과 강가에 사는 식물의 특징

  • [NIE][신문활용학습][신문활용교육]NIE(신문활용학습, 신문활용교육)국어과교육,영어과교육,수학과교육,사회과교육,미술과교육, NIE 제언
  • 위한 지식이나 정보의 획득은 읽기(독서)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둘째, 효율적인 논술지도를 통하여 고등 정신 기능을 함양시키고 풍부한 지성을 갖춘 인간을 육성하는데 신문활용교육은 필요하다. 논술은 논리적인 사고와 합리적인 행동을 위한 기본 소양으로써, 신문에 나와 있는 사설이나 만화, 독자투고란 등 다양한 코너를 이용한 논술 쓰기가 가능하다. 고도로 복잡한 사고과정을 필요로 하는 논술 능력을 향상시킴으

  • [조선대학교]성공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리더십-완결
  • 1주차1주 大學(대학)과 리더십학습목표 :1. 대학지도(大學之道)의 수신(修身) •제가(齊家) •치국 (治國) •평천하(平天下)를 이해하고 자신의 삶에 실천하도록 노력한다.2. 대학지도와 리더십의 관계를 통해 “성공하는 대학생들을 위한리더십”의 패러다임을 정리한다.학습내용 : 1. 대학지도(大學之道)1) 대학(大學)에 얽힌 이야기2) 대학경문(大學經文)3) 대학(大學)의 근본사상4) 대학(大學)의 도덕사상5) 대학(大學)의 정치사상2. 대학지도 (大

  • [유아사회교육] 유아를 위한 환경교육
  • 위한 ‘실천행동’에 나서도록 하는 교육즉, 환경에 대한 인간의 의식과 태도, 가치관을 친환경적으로 변화시켜 당면한 환경문제를 합리적이고 능동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며 다가올 환경문제를 예방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교육활동3. 환경교육의 필요성 ○ 환경교육이 필요한 이유(이병곤, 1994) ① 환경교육은 인간과 환경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고, 환경에 대한 인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지도성(Leadership)• 직원의 안정성(Staff Stability)• 교육과정 및 교수 조직(Curriculum and Instructional Articulation and Organization)• 직원 발전(Staff Development)• 극대화된 학습시간(Maximized Learning time)• 학업 성공에 대한 광범위한 인식(Widespread Recognition of Academic Success)• 학부모 참여와 지원(Parental Involvement and Support)• 공동 계획 수립 및 협력적 관계(Collaborative Planning and Collegial Relationships)• 지역사회 의식(Sense of community)• 명확한 목표와 기대의 공유(Clear Go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