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여성교육론 - 남자들은 자꾸 나를 가르치려 든다] 다음 추천서적 가운데 한권을 읽고 1) 감명 깊은 구절 5개 인용(한 문장 이상) 2) 인용한 이유 3) 자신이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성별 관련 시각에 던진 의미, 2016년 여성교육론 중간과제물 -참고도서: 남자들은 자꾸 나를 가르치려 든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2 / 2016.10.02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여성교육론2공통)다음 추천서적 가운데 한권-남자들은 자꾸 나를 가르치려 든다-을 읽고 감명깊은구절 5개 인용한 이유 자신이 기존에 성별관련 시각에 던진의미 순으로 기술하시오0k
- 지역사회복지론3공통)우선지역사회복지실천의 과정을 교재제5장에 소개된 네단계(문제확인, 지역사회 욕구사정, 실천계획수립 및실천평가)로 구분하여 5장내외분량으로 요약정리하시오0k
- [중국역사] 삼국지 다시 보기 - 손권, 유비, 조조를 중심으로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여성교육론 |
---|---|---|---|---|---|
공통 | 다음 추천서적 가운데 한권을 읽고, 1) 감명 깊은 구절 5개 인용(한 문장 이상) 2) 인용한 이유 3) 자신이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성별 관련 시각에 던진 의미 순으로 기술하시오. 리베카 솔닛(2014). [남자들은 자꾸 나를 가르치려 든다] 창비. 노스럽(2011). [여성의 몸 여성의 지혜] 강현주 옮김. 한문화. 권김현영 외(2011). [남성성과 젠더]. 자음과 모음. |
- 하고 싶은 말
-
2016년 2학기 교육학과 2학년 여성교육론 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통대)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많은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정말 성심성의껏 작성한 자료입니다. 총 15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무작정 베끼지 마시고, 참고자료로 알토란 같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논제 : 다음 추천서적 가운데 한권을 읽고, 1) 감명 깊은 구절 5개 인용(한 문장 이상) 2) 인용한 이유 3) 자신이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성별 관련 시각에 던진 의미 순으로 기술하시오.
추천서적
리베카 솔닛(2014). [남자들은 자꾸 나를 가르치려 든다] 창비.
노스럽(2011). [여성의 몸 여성의 지혜] 강현주 옮김. 한문화.
권김현영 외(2011). [남성성과 젠더]. 자음과 모음.
- 제가 읽은 추천서적은 "남자들은 자꾸 나를 가르치려 든다" 입니다.
- 쓸데없는 내용은 모두 빼고, 핵심적인 내용만 정리
- 논문자료 다수 참고하였으며, 참고문헌 명시
- 중복 없이 15페이지 분량의 다양한 견해와 자료 수록
- 기준 분량에 맞추에 편집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작성
-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여성교육론 공통, 중간과제물 참고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페미니즘의 정의
2. 페미니즘의 유형
3. 페미니즘의 현대적 전개
4. 페미니즘의 기초개념
5. 성(性)의 정의
6. “남자들은 자꾸 나를 가르치려 든다.”에서 감명 깊은 구절 5개 인용(한 문장 이상)
1) “남자들은 자꾸 나를 가르치려 든다.”에서 감명 깊은 구절 인용 첫 번째 (177쪽)
2) “남자들은 자꾸 나를 가르치려 든다.”에서 감명 깊은 구절 인용 두 번째 (179쪽)
3) “남자들은 자꾸 나를 가르치려 든다.”에서 감명 깊은 구절 인용 세 번째 (187~188쪽)
4) “남자들은 자꾸 나를 가르치려 든다.”에서 감명 깊은 구절 인용 네 번째 (206~207쪽)
5) “남자들은 자꾸 나를 가르치려 든다.”에서 감명 깊은 구절 인용 다섯 번째 (227쪽)
7. 인용한 이유
1) 첫 번째 구절(177쪽)을 인용한 이유
2) 두 번째 구절(179쪽)을 인용한 이유
3) 세 번째 구절(187~188쪽)을 인용한 이유
4) 네 번째 구절(206~207쪽) 을 인용한 이유
5) 다섯 번째 구절(227쪽)을 인용한 이유
8. 자신이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성별 관련 시각에 던진 의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리베카 솔닛(2014). 남자들은 자꾸 나를 가르치려 든다. 창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2016). 여성교육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이유미(2015). 지금 여기 페미니즘 (함께 공부하는 여성권 강의). 사회운동.
벨 훅스 저, 윤은진 역(2010). 페미니즘 (주변에서 중심으로). 모티브북.
이창순, 정진성 저(2016). 페미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의 만남. 한울아카데미.
김미덕(2016). 페미니즘의 검은 오해들 (가부장제, 젠더, 그리고 공감의 역설). 현실문화.
허혜경, 박인숙 저(2010). 사회변동과 성역할. 문음사.
- 참고문헌
-
리베카 솔닛(2014). 남자들은 자꾸 나를 가르치려 든다. 창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2016). 여성교육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이유미(2015). 지금 여기 페미니즘 (함께 공부하는 여성권 강의). 사회운동.
벨 훅스 저, 윤은진 역(2010). 페미니즘 (주변에서 중심으로). 모티브북.
이창순, 정진성 저(2016). 페미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의 만남. 한울아카데미.
김미덕(2016). 페미니즘의 검은 오해들 (가부장제, 젠더, 그리고 공감의 역설). 현실문화.
허혜경, 박인숙 저(2010). 사회변동과 성역할. 문음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여성교육론2공통 강의들은 후 가장중요하다고 생각되는문장 혹은 개념2개를 제시하고 여성주의 교육자에게는 어떤 자질이 필요한가00
- (여성교육론 공통) 다음 추천서적 가운데 한권을 읽고, 1) 감명 깊은 구절 5개 인용(한 문장 이상) 2) 인용한 이유 3) 자신이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 [세계의정치와경제] 교재10장 “성과 정치, 경제”의 내용을 참조하면서 근자에 우리사회에서 페미니즘의 도전으로 인해 발생한 논란의 사례를 찾아 그 내용을 비판적으로 분석, 페미니즘도전, 페미니즘 사례, 우리사회 페미니즘
- [독서감상문]독후감상문모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