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2 / 2016.09.22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음악성 발달 단계
1) 출생~1년
2) 2세
3) 3세
2. 영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영유아는 발달에 있어 결정적 시기이며 음악은 영유아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주는 동시에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도구이다. 따라서 영유아 발달을 위해서는 음악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영유아 음악교육이란 영유아에게 알맞은 유아교육기관에서 이루어지는 교육 및 보육의 지향점은 유아의 전인적 성장에 두는 것이 일반적인 경향이다. 이는 유아기는 신체적ㆍ정신적인 측면에서 급속히 성장하는 시기로
.
.
Ⅱ 본론
1. 영유아 음악성 발달 단계
1) 출생~1년
0~2개월이면 수면 상태이므로 조용하고 의사표현은 울음으로 한다. 자신의 소리에도 관심을 보이지 않는 시기이며 반사 단계, 흡반사, 울음, 호흡, 수유, 두 손 들기, 두 발차기 등에서 리듬감이나 강약을 경험한다. 부드러운 소리, 흔들어 주는 행동, 사람의 목소리에 안정되며 갑작스러운 큰소리나 높은 음정의 소리에 불편해한다. 2~4개월에는 전 단계보다 더 울며 쿠잉, 옹알이 등의 소리를 많이 내며 즐기고 어른이 끄덕거리거나 말을 걸면 때때로 소리를 내며 자신이 낸 소리를 즐긴다. 부드러운 목소리,
참고문헌
- 이민정, “영유아 음악 교사의 타악기 관심도 조사 연구”, 숙명여대, 2012
- 이수민, “수학개념에 기초한 유아 음악프로그램의 구성 및 적용”, 성신여대, 2011
- 음경미, “음악교육활동이 영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 숙명여대,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