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3공통) 다음에 제시한 도서-학교는 죽었다-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04 / 2018.09.0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교육사회학3공통) 다음에 제시한 도서- 페다고지-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0k
- 교육사회학3공통) 다음에 제시된 도서-작은학교가아름답다-를 읽고 다음물음에 답하시오 자신언어로 자신이 이해한내용으로 자신의 의견을 써 주십시오0k
- 노인교육론3공통) 다음에 제시한 도서를 읽고-2020 하류노인이 온다-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0k
- 노인교육론3공통 다음에 제시한 도서를 읽고 나이든 부모와는 왜 사사건건 부딪힐까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0k
- [교육사회학 공통] 다음에 제시한 도서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교육사회학 |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교육사회학 |
공통 | 본인이 현재 한국사회의 어느 고등학교 교장이라고 할 때 학생들 사이에 존재하는 교육불평등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는 방안을 세 가지만 제시하시오 (30점, A4 2 페이지) - 현재 한국사회라는 조건 속에서 가상의 학교/학생에 대한 설정을 본인의 상상력으로 제시 (학교가 위치한 지역, 학생/부모의 경제적/문화적 여건, 일반고/특수목적고 등 학교 유형 등 자유) - 제시된 상황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육불평등을 파악하여 교장으로서 할 수 있는 조치 (개선방안)을 세 가지 제시 |
- 하고 싶은 말
-
교육사회학2공통) 다음에 제시된 도서를 읽고-학교는 죽었다-도서내용(저자의 주장)을 이해한 것을 바탕으로 해서, 자신의 의견을 가지고 작성하십시오0k
교육학과 교육사회학 2공통
다음에 제시된 도서를 읽고, 다음 물음에 답하시오. 도서내용(저자의 주장)을 이해한 것을 바탕으로 해서, 자신의 의견을 가지고 작성하십시오. 자신의 언어로, 자신이 이해한 내용으로, 자신의 의견을 써 주십시오.
1. 학교는 어떻게 시작되었으며,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가?
2. 학교의 문제점은 무엇이며, 그 개선방안은 무엇인가?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책 전체를 읽고, 내용을 요약하고 자기말로 소감 작성
2. 학교는 어떻게 시작되었으며,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가?
(1) 학교를 왜 거부하는가
(2) 학교는 무엇을 하는가
① 보호기능
② 사회적 역할의 선별
③ 사상이나 원리의 주입 기능
④ 기술과 지식의 개발
(3) 학교란 무엇인가
(4) 학교는 어떻게 돌아가는가
① 기회평등 ② 자유
③ 진보 ④ 능률
(5) 학교의 기원
(6) 특권유지의 제도적 기반
(7) 민주적 제도는 가능한가
(8) 교육 자원의 재조직
(9) 교육인력의 재조직
(10) 보편적 교육의 재정문제
(11) 교육의 혁명적 역할
(12) 평화혁명을 위한 전략
(13) 우리들 각자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3. 학교는 죽었다 서평
4. 학교의 문제점은 무엇이며, 그 개선방안은 무엇인가?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교육은 백년을 내나보고 실시한다는 말이 있듯이 오랜 세월동안 변화되어 오면서 그 사회 발전을 주도했다. 성장 잠재력을 상실한 국가는 희망이 없고 미래가 밝지 못하다. 더욱이 지식기반사회에서 교육의 역할과 기능은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것이다. 그래서 세계 여러 나라는 교육을 국가발전의 가장 우선적인 지표로 설정하고 교육에 대한 투자를 계속 증대시키고 있는 것이 아닐까? 인간은 교육을 통해 자신의 무한한 잠재력을 계발하며, 교육은 인간으로 하여금 자신의 생활을 설계하고 삶을 표현하게 한다. 그러므로 인간과 교육은 서로 떨어질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이며, 교육에 대한 이해는 인간 이해의 지표이기도 하다. 오늘날 급변하는 사회는 교육과 관련하여 우리에게 많은 과제를 던져주고 있다. 자신과 관련된 현실적 문제는 물론이거니와 다음 세대에게 무엇을, 그리고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역시 중대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특히 교육과 관련된 문제들은 인간의 다양성만큼 그 수도 많고, 해결 방법도 제 각각이다.
요즘 학교 공교육이 죽었다는 말이 많이 나오고 있다. 실지로 사교육시장이 팽배하여 가난한 학생의 경우 과외도 제대로 받을 수 없으며 학교교육에서도 뒤 처지고 있어 교육의 양극화 현상이 점차 심화 되고 있다. 이런 문제를 파헤진 교육학자가
E. Reimer이다. 라이머는 다양한 경력을 가진 미국의 교육학자로 세계대전중에는 공무원 생활을 했고 그 후에는 원자력 에너지 위원회, 미시간 대학, 시가큐스 대학 등의 연구 기관에서 활약했다. 그는 15년이라는 오랜 시간동안 토론과 대화 속에 각기 토론의 산물이 이반 일리치의 ‘Deschooling society'와 ‘School Is Dead’이다. 라이머는 이 책에서 “학교란 무엇인가, 학교는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가” 하는 문제를 다루었다. 이 장에서는 다음에 제시한 도서를 읽고 양식에 맞추어 보고서를 제출하시오. 라이머 지음(김석원 옮김), 학교는 죽었다, 2000년, 한마당. 책 전체를 읽고, 내용을 요약하고 자기말로 소감(느낀점)을 작성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김청자 ? 장선철, 2003, 교육심리학, 동문사
-이성진, 박성수(2009). 교육심리학. 서울: 방송대출판부.
- 라이머 지음(김석원 옮김), 학교는 죽었다, 2000년, 한마당.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 [세계의 종교 4공통] 유대교와 그리스도교를 비교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밝히시오. 유사점 3가지, 차이점 3가지 총 6가지를 쓰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가축생리학)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의 소화와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