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가정 자녀의 학교 중도탈락율에 대해 조사하고 학교 중도 탈락율을 낮추기 위한 정책에 대해 쓰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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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다문화 가정 자녀의 학교 중도탈락율에 대해 조사하고 학교 중도 탈락율을 낮추기 위한 정책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다문화 가정 자녀의 학교 중도탈락율
2. 다문화 가정 자녀의 학교 중도탈락율을 낮추기 위한 정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오늘날 우리 사회는 국가 간의 인적ㆍ물적 교류가 확대되고 국제결혼의 증가, 노동인력의 유입, 북한이탈주민 증가 등으로 우리와 다른 문화를 가진 사회 구성원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행정안전부 통계에 따르면 외국인 수는 1,280,008명으로 주민등록인구수의 2.5%를 차지하고 있다. 외국인 증가로 인한 다문화사회로의 변화는 필연적이며 우리 사회의 저출산ㆍ고령화에 따른 경제인구 및 적정인구의 확보를 위해서도 국가적 차원에서 필요한 변화로 인식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구성원의 변화는 단순히 필
.
.
Ⅱ 본문
1. 다문화 가정 자녀의 학교 중도탈락율
교육과학기술부에 따르면 2013~2014년도 각각의 다문화학생 중도탈락율은 다
참고문헌
- 김정은, “다문화 가정 자녀의 학교적응 프로그램”, 숙명여대, 2013
- 이을규, “다문화가정 아동의 문화적 요인이 학교 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남부대, 2013
- 교육부, “2015년 다문화 학생 교육지원 계획 발표”,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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