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가정 자녀의 학교 중도탈락율에 대해 조사하고 학교 중도 탈락율을 낮추기 위한 정책에 대해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9 / 2016.09.1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다문화 가정 자녀의 학교 중도탈락율에 대해 조사하고 학교 중도 탈락율을 낮추기 위한 정책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다문화 가정 자녀의 학교 중도탈락율
2. 다문화 가정 자녀의 학교 중도탈락율을 낮추기 위한 정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오늘날 우리 사회는 국가 간의 인적ㆍ물적 교류가 확대되고 국제결혼의 증가, 노동인력의 유입, 북한이탈주민 증가 등으로 우리와 다른 문화를 가진 사회 구성원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행정안전부 통계에 따르면 외국인 수는 1,280,008명으로 주민등록인구수의 2.5%를 차지하고 있다. 외국인 증가로 인한 다문화사회로의 변화는 필연적이며 우리 사회의 저출산ㆍ고령화에 따른 경제인구 및 적정인구의 확보를 위해서도 국가적 차원에서 필요한 변화로 인식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구성원의 변화는 단순히 필
.
.
Ⅱ 본문
1. 다문화 가정 자녀의 학교 중도탈락율
교육과학기술부에 따르면 2013~2014년도 각각의 다문화학생 중도탈락율은 다
- 참고문헌
-
- 김정은, “다문화 가정 자녀의 학교적응 프로그램”, 숙명여대, 2013
- 이을규, “다문화가정 아동의 문화적 요인이 학교 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남부대, 2013
- 교육부, “2015년 다문화 학생 교육지원 계획 발표”, 20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피부의 구조와 생리적 기능에 대해 기술하시오
- 본 교과목에서 학습한 다섯 가지의 상담이론(정신분석, 행동주의, 인간중심, 인지행동, 현실치료) 중 자신이 상담자라면 상담 실제에서 어떤 상담이론(들)을 선택하여 내담자에게 적용할 것인지를 선택한 후, 그 이유를 인간관, 주요 개념, 기법 차원을 중심으로 설명
- 아동기의 정신건강(자폐증, 섭식장애, ADHD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품행장애)
- 박카스 피로회복제 상황분석 SWOT분석 STP전략 4P전략 동아제약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실습일지(160시간)
-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을 비교 설명하시오
- 부여 공주 문화제를 찾아서
- 오늘날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학습으로의 관점 전환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 행동주의 이론과 생득 주의 이론 영유아의 언어발달 이론 중 행동주의적 관점에 대한 본인의 의견(지지 or 반대)을 논하시오
- 삼국시대 각각의 미용문화 특징의 장, 단점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