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기법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23 / 2016.05.23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경영혁신기법에 대한 이론적 내용을 소개한 자료로 1) 경영혁신이란(경영혁신의 의의, 필요성, 경영혁신의 대상, 경영혁신을 위한 조건), 2) 리엔지니어링
(리엔지니어링의 정의, 리엔지니어링의 목표 및 개선과의 차이, 리엔지니어링의 도입시기 및 추진절차), 3) 벤치마킹(벤치마킹의 의의, 벤치마킹의 유형, 벤치마킹의 단계),
4) 기타의 경영혁신 기법(다운사이징, 리스트럭처링, 아웃소싱), 5) 경영혁신 기법의 조정 및 통합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1. 경영혁신이란
1.1 경영혁신의 의의
1.2 경영혁신의 필요성
1.3 경영혁신의 대상
1.4 경영혁신을 위한 조건

2. 리엔지니어링
2.1 리엔지니어링의 정의
2.2 리엔지니어링의 목표 및 개선과의 차이
2.3 리엔지니어링의 도입시기 및 추진절차

3. 벤치마킹
3.1 벤치마킹의 의의
3.2 벤치마킹의 유형
3.3 벤치마킹의 단계

4. 기타의 경영혁신 기법
4.1 다운사이징
4.2 리스트럭처링
4.3 아웃소싱

5. 경영혁신 기법의 조정 및 통합
5.1 경영혁신 기법간의 관계
5.2 경영혁신 기법의 조정 및 통합

본문내용
3. 벤치마킹

3.1 벤치마킹의 의의

* Benchmarking : “찾는 과정”
- 자사의 업무수행 과정과 유사한 프로세스를 보다 훌륭히 수행하고 있는 우량기업을 비교기준
으로 삼아 최선의 실무를 파악하고 이들 실무 중 자사에 도입될 수 있는 실무를 적절히
수정하여 도입하자는 것
- 경쟁자나 선두 그룹의 기업이 현재 어떻게 하고 있느냐를 관찰, 미래에는 이러한 현상이 어떠한
결과를 초래할지 예견하면서 계속 경험을 배워나가는 과정

* C. McNair : ‘지속적인 개선을 달성하기 위해 기업 내부의 활동과 기능과 관리능력을
외부기업과의 비교를 통해 평가하고 판단하는 것’
* R. Camp :‘최고의 성과를 얻기 위해 최고의 실제 사례를 찾는 과정’

※ 경쟁우위를 확보?유지하여 초우량 기업으로 변신한 기업에서 발견할 수 있는 공통점

- 핵심역량을 찾아내어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핵심요소로 지속적으로 활용한다.
- 전사적인 벤치마킹을 전개하고, 이를 가능하게 해 주는 인프라를 구축한다.
- 고객중심적인 경영을 통해서 수익창출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