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아동문학상에 대해서 기술해 보고 우리문학교육의 나아갈 방향과의 연계성에 대해서 설명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9 / 2016.05.1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세계 아동문학상에 대해서 기술해 보고 우리문학교육의 나아갈 방향과의 연계성에 대해서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세계 아동문학상 설명
2. 세계아동문학상과 우리문학교육의 나아갈 방향과의 연계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세계 아동문학상 설명
아동문학에 관심이 높아진 것은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 뒤였다. 세계 여러 나라에서는 보다 우수한 아동문학 작품을 선별하여 그 아동문학작품에 주는 상을 제정하였는데 그 종류가 약 40여 종에 이르렀다. 우선 미국에는 미국도서관협회에서 제정한 뉴베리상과 콜데코트상이 있다. 뉴베리상은 아동문학상 가운데 가장
.
.
2. 세계아동문학상과 우리문학교육의 나아갈 방향과의 연계성
아동문학 작품 중 좋은 작품을 선택하는 기준은 여러 학자들마다 다르다. 학자들이 말하는 좋은 아동문학 작품이란 다음과 같다. 먼저, Lobel은 좋은 그림책이란 이야기체로 되어 있어야 하며 이야기는 간결하고 반복과 리듬이 있고 흥미로워야 한다. 또한 너무 만화 같거나 철학적이지 않으며 이야기의 주제와 이
참고문헌
- 류승렬, “칼데콧상 수상 동화 내용 분석을 통한 유아의 성장과 발달”, 인제대, 2006
- 천명은, “그림책의 유형과 일기 방법 연구”, 한남대, 2009
- 신혜선, “아동문학상수상 유아 그림책 연구”, 중앙대, 2003
- 전지영, “아동의 문학이해능력 향상을 위한 웹 활용 인지적 도제학습 프로그램 개발”, 숙명여대,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920년대 후반 한국시
  • 대해서도 검열 제도를 실시하여 삭제와 정간뿐만 아니라 폐간까지도 마음대로 할 수 있었다. 교육 기회의 확대를 표방하였지만 초등교육이나 실업 기술 교육에만 치중하였고, 고등 교육, 전문 교육은 극히 제한되었다. 이러한 기만적인 정책으로 조선인의 독립 운동의 열기를 산업, 교육 등 문화 운동으로 전환시켜 민족의 저항을 약화시키고, 친일 세력을 적극적으로 양성하여 민족을 이간 분열시키려 하였다. 2. 사회주의의 유입1919년 식민지 조선에

  • [국문학사] 1970년대 문학의 특징
  • 문학적으로 심화해 나갔으며, 시의 경우 시적 세계와 경험적 현실 사이의 간격을 최소화하여 시적 언어의 폐쇄적 관념성을 해체시키면서 일상어의 세계로 접근했다. 셋 째, 이 시기의 민족문학론은 문학 활동의 사회적 확대를 촉진시켰다는 점이다. 문학이 치열하게 삶의 중심으로 나서야 한다는 요구가 독자층과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그 파급효과가 더 강해졌다. 2) 민족문학론의 논리 1970년대 이후, 민족문학에 대한 논의는 앞서 설명 했듯이 문학을

  • 평생교육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방향으로 전개되고 있다. 교육의 시공간적 확대와 이의 연계성과 통합성을 강조하는 평생교육의 이념은 오늘날 교육개혁을 위한 기본 이념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평생교육의 개념은 60년대 후반 쿰즈, 랭그랑 등의 학자들에 의해 제창되어 UNESCO에 의해 전세계에 전파되어 세계 교육의 개혁을 위한 기본 개념이 되었고, 우리 나라에서는 헌법 제31조 5항에서 국가는 평생교육을 진흥하여야 한다고 규정함으로써 교육체제의 기본 이념으로 삼고 있으

  • [졸업][문학] 판타지소설 개관 및 인기 원인 분석과 판타지문학이 나아갈 길
  • 보고 그 인기 원인을 짚어 보고자 한다. 더불어 앞으로 판타지 문학이 나아갈 방향도 제시해보도록 하겠다.2. 본론2.1. 개관2.1.1. 정의판타지를 소재로 다룬 문학은 신화나 전설을 생각한다면 인류의 탄생과 역사를 같이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가 접하는 판타지라고 불리는 유형의 소설이 문학사에 등장한 것은 19세기 중반 이후라고 할 수 있다. 영어로 ‘fantasy’라는 말은 ‘상상, 공상, 가상, 이미지’란 뜻을 가진 ‘fancy’와

  • 사회복지 실습일지 19회모음집
  •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듣고 직접 둘씩 짝지어 서로를 찍어주는 실습을 하였다. 내가 직접 촬영을 해보고, 또 등장인물도 되어보고. 자기 얼굴이 화면을 통해 비춰지니 쑥스럽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고, 새로운 경험을 하는 시간이었다. 방송은 실생활과는 먼것처럼 느껴졌었는데, 아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었고, 실제 청소년에게 있어서 영상매체는 현대사회에서 빼놓을 수 없는 도구라는 것을 인식하게 되었다. 우리가 촬영한 것을 보면서 하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