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국제화와 국제마케팅의 중요성 및 기업국제화와 전략적 마케팅의사결정, 국제마케팅 전략적 사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국제화와 국제마케팅

Ⅰ. 기업국제화와 국제마케팅의 중요성

Ⅱ. 기업국제화와 전략적 마케팅의사결정

1. 수출방식
1) 간접수출
2) 직접수출
3) 피기백 수출
2. 계약방식
1) 국제 라이센싱
2) 국제 프랜차이징
3) 계약생산
3. 직접투자방식
1) 합작투자
2) 단독투자

Ⅲ. 국제마케팅에 대한 전략적 사고

본문내용
기업국제화와 국제마케팅

I. 기업국제화와 국제마케팅의 중요성

오늘날 글로벌 시장은 급속하게 확장되고 있다. 시장의 글로벌 통합화와 정보통신기술의 비약적 발전 등은 기업의 국제화를 더욱 심화시키고 있다.
1990-2000년 기간 동안 세계 상품수출은 4%이상 증가하였고 이는 세계 GDP성장을 초과하는 것이었다. 이러한 지수는 세계경제의 국제교역분야가 국내 분야에서 보다 더욱 빨리 성장하였다는 것을 보여준다. 국제무역통계는 전 세계 기업의 실질적인 국제마케팅활동을 반영하지 못한다. 특히 현지에서 생산된 제품의 해외판매량과 현지판매량은 국제교역규모에는 포함되지 않았다.
결과적으로 국제마케팅의 전체 규모는 전체 세계교역규모를 더욱 능가하는 양이다. 미국기업의 해외자사의 판매액은 이들 기업들의 수출액의 3배로 측정되고 있다. 국제시장에서 마케팅활동에서 거둬들이는 액수의 규모가 세계교역규모의 몇 배가 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국제마케팅은 왜 중요한가? 그 대답은 다음에서 찾을 수 있다.
매년 미국에 주재하고 있는 국제기업들은 수많은 마케팅전문가들을 고용하고 있다. 그 이유는 이들 기업들이 점점 글로벌화점에 따라 글로벌시장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획득하기 위해 국제마케팅 역량이 점점 더 중요하게 고려되고 있기 때문이다. 글로벌시장에서 활동하는 기업들은 모두 해외시장의 파트너와 목표지향적인 의사소통행위, 즉 국제마케팅을 할 수밖에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LG 해외인사관리
  • 기업들은 현지인 육성에 대한 적극적인 노력과 투자만이 향후 글로벌 경쟁에서 승리하는 지름길이 될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 http://www.lgeri.com/uploadFiles/ko/pdf/pub/consul859320051118095621.pdf 참고문헌「국제경영」 /Manfred Perlitz 저/박주홍 역/형설출판사「글로벌 시대의 인력관리」/김신 저/한국학술정보(주), 2002.「다국적기업의 한국 내 현지화 전략」/최동익 저/한국학술정보, 2005.글로벌경영: 글로벌경쟁시대의 국제경영= Global business management/ 장세진 저/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의사소통과 현지정부의 지원4. 경영전략 62가. 중간관리자 육성나. 주재원 선발과 파견다. 기업문화 공유와 문화갈등 해소라. 전문교육장의 설치 및 교육강화5. LG 전자의 중국시장 현지화 전략 65가. 마케팅 현지화를 위한 현지유통망 개척나. 생산 및 기술의 현지화를 위한 부품 현지조달목 차다. 인적자원 현지화를 위한 핵

  • [학사][경영]세계 자동차산업 완전분석 동양과 전망
  • 국제화 및 범세계화(Global Industry)자동차산업은 다국적기업들의 주요한 시장지배와 국제시장에서 경쟁기업들이 차지하는 전략적 위치가 근본적으로 이들 기업의 세계적 위치에 영향을 크게 받는 산업이다.전세계적인 협력체제는 지리적 위치에 따른 수송비용의 감소, 임금경쟁력에 의한 현지생산 및 부품조달, OEM생산, 막대한 자본과 판매력에 의한 시장력의 지배, 교통과 통신발달에 따른 국가간의 소비패턴 동질화 등 막대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한

  • [브랜드] LG텔레콤상황분석과 의사결정
  • 의사결정을 하면서 생활을 영위해 나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상황을 피터드러커는 그의 저서NEXT SOCIETY에 상당부분 주장하고 있다. 단순히 몇몇의 학자만이 아니라, 일반인들 모두 그러한 것을 인식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중요성 또한 잘 알 고 있다. 하지만 실제적으로 우리의 의사결정의 상당부분은 기분에 따른 그때그때의 임기응변식 의사결정일 경우가 많다. 심지어 한 기업의 운명이 달려있는 사업에 관련된 의사결정에 대해서

  • [세계기업전략론]포드 `FORD` 경영전략 및 한국진출현황
  • 중요성1-5 승용차 중심의 선진국 주도산업1-6 국제화 및 범세계화(Global Industry)2. 포드 기업분석( Ford Motor Company )2-1 회사개요2-2 회사연혁2-3 경영전략2-4 판매 현황(마케팅현황)2-5 경영 실적2-6 포드의 주요타깃(Target)시장3. 포드의 현재 경영전략3-1 포드의 신전략(전 CEO 잭 내서)3-2 포드의 구조조정 및 전략적 제휴3-3 부품업체와의 통합사례 3-4 포드의 e-business 3-5 환경문제에의 관심(경쟁우의)4. 사례분석4-1 전략적 실패4-2 전략적 경영의 성공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