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국제화와 국제마케팅의 중요성 및 기업국제화와 전략적 마케팅의사결정, 국제마케팅 전략적 사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국제화와 국제마케팅
Ⅰ. 기업국제화와 국제마케팅의 중요성
Ⅱ. 기업국제화와 전략적 마케팅의사결정
1. 수출방식
1) 간접수출
2) 직접수출
3) 피기백 수출
2. 계약방식
1) 국제 라이센싱
2) 국제 프랜차이징
3) 계약생산
3. 직접투자방식
1) 합작투자
2) 단독투자
Ⅲ. 국제마케팅에 대한 전략적 사고
- 본문내용
-
기업국제화와 국제마케팅
I. 기업국제화와 국제마케팅의 중요성
오늘날 글로벌 시장은 급속하게 확장되고 있다. 시장의 글로벌 통합화와 정보통신기술의 비약적 발전 등은 기업의 국제화를 더욱 심화시키고 있다.
1990-2000년 기간 동안 세계 상품수출은 4%이상 증가하였고 이는 세계 GDP성장을 초과하는 것이었다. 이러한 지수는 세계경제의 국제교역분야가 국내 분야에서 보다 더욱 빨리 성장하였다는 것을 보여준다. 국제무역통계는 전 세계 기업의 실질적인 국제마케팅활동을 반영하지 못한다. 특히 현지에서 생산된 제품의 해외판매량과 현지판매량은 국제교역규모에는 포함되지 않았다.
결과적으로 국제마케팅의 전체 규모는 전체 세계교역규모를 더욱 능가하는 양이다. 미국기업의 해외자사의 판매액은 이들 기업들의 수출액의 3배로 측정되고 있다. 국제시장에서 마케팅활동에서 거둬들이는 액수의 규모가 세계교역규모의 몇 배가 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국제마케팅은 왜 중요한가? 그 대답은 다음에서 찾을 수 있다.
매년 미국에 주재하고 있는 국제기업들은 수많은 마케팅전문가들을 고용하고 있다. 그 이유는 이들 기업들이 점점 글로벌화점에 따라 글로벌시장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획득하기 위해 국제마케팅 역량이 점점 더 중요하게 고려되고 있기 때문이다. 글로벌시장에서 활동하는 기업들은 모두 해외시장의 파트너와 목표지향적인 의사소통행위, 즉 국제마케팅을 할 수밖에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학생들의 대인관계 향상을 위한 집단프로그램
-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의 핵심내용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에의 적용을 기술하시오 로저스의 현상학 이론의 핵심내용을 설명하고, 로저스의 현상학 이론과 사회복지실천을 기술하시오 마지막으로 본 과제를 준비하고 수행하는 과정에서 두 이론에 대해 느낀 점을 기술하시오
- 전지구적 세계화가 심화되면서 오히려 민주주의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교재 3장과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현재 민주주의의 위기를 묘사하고, 민주주의를 위기에서 구할 수 있는 개인적 또는 집단적 대안에 대해 고민하고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사업법 제2조의 법률들에 적용을 받는 사회복지시설이나 기관 한 곳을 선정한 후,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등을 참고하여 제도적 개선이 필요한 사안과 대책들을 정리하여 제출하시오
- 사회복지사가 수행하는 역할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분류하여 정리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사에게 사회복지조사가 필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한부모가족의 문제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책이나 대책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한부모가족의 문제는 다양한 신문기사 혹은 뉴스를 참고하여 분석할 것 또한 정책이나 대책방안은 기존의 정책뿐만 아니라 자신의 의견도 함께 제시할 것)
- 레빙거의 부부유형 중, 반쪽 결혼형 부부의 적응방안에 대해서 논하시오
- 보육교사의 인성과 관련된 최근 사례(영화, 기사, 도서등)를 1가지 들고 보육교사의 인성 개념과 중요성을 서술하시오
- 산업복지의 개념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우리나라 산업복지 개선점 및 전망 등 본인 생각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