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와 가치창조의 전략, 구조 및 프로세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EVA와 가치창조의 전략, 구조 및 프로세스

Ⅰ. 가치창조와 전략, 구조 및 프로세스

Ⅱ. 가치창조 전략

Ⅲ. 가치창조를 위한 조직구조와 프로세스

Ⅳ. 투자센터에 있어서 EVA 활용시스템의 운용


본문내용
EVA와 가치창조의 전략, 구조 및 프로세스

1. 가치창조와 전략, 구조 및 프로세스
기업이 장기적인 주주의 부를 극대화하는 전략, 영업 및 조직을 강조하는 가치창조 경영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가치 내지 성과척도로서의 EVA 논리가 시스템으로 정착되어 기업경영자의 가치창조적인 의사결정 과정에서 효과적으로 작동되어야 한다.
주주의 부의 극대화라는 목표는 사회 전체의 복지 향상, 자원의 최적배분, 통제 가능한 명백한 단일목표 제공, 개인의 경제적 자유 보장, 다른 이해관계자에 대한 장기적 이익 보장, 위험자본제공자에 대한 적정 보상을 통한 장기적 자본조달의 안정성 유지, 기업의 조직적 ․ 재무적인 경쟁력 향상에 대한 기여의 측면에서 적정하다. 이러한 목표의 실현을 위한 제도적인 장치로써 기업의 가치창조를 유인하고 그 성과를 측정하며 보상하는 수단의 하나가 EVA라고 볼 수 있으며, EVA에 의한 가치창조는 투하자본, 실현 투자수익률, 기회비용(자본비용), 투자기간이라는 4가지 요소에 의해 측정된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과연 기업의 가치창조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여야 이루어질 수 있는가 하는 것이며 이는 기업의 전략, 조직, 프로세스 등과 관련되는 전반적인 동태적 시스템의 문제라고 볼 수 있다. 기업의 가치창조가 주주만을 위한 것인가, 모든 주요 이해관계자를 위한 것인가 하는 논의는 단기적으로는 상충적일 수도 있으나 장기적 측면에서는 수렴적인 성격을 지닌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치경영][가치경영 사례][경제적 부가가치][가상공동체]가치경영의 개념, 가치경영의 측정지표, 가치경영의 경제적 부가가치(EVA), 가치경영의 사이버커뮤니티(가상공동체), 가치경영 사례, 가치경영 방법론
  • EVA 적용시 애로 사항4) ROA의 유지 가능5. EVA 도입시 준비사항1) EVA 적용시 기본 원칙2) 준비 사항6. 선진기업의 EVA 적용후 변화 사례7. 가치위주의 경영을 지원하기 위한 신재무시스템 기능Ⅴ. 가치경영의 사이버커뮤니티(가상공동체)Ⅵ. 가치경영의 사례1. 지향가치1) 예스24의 3B2) 3B의 선순환2. 경영전략Ⅶ. 가치경영의 방법론1. 현재 시장가치2. 현상가치3. 내부개선으로 달성 가능한 가치4. 외부개선으로 달성 가능한 가치5. 최적 구조조정으로

  • 리스트럭처링 레포트
  • 구조를 근본적으로 재구축.대기업 본사 구실에 대한 조정작업을 수행.부채 비율 등 자본구조를 개선.기업의 구조조정 사실을 알려 시장에 기업가치를 높이고 기업경영 투명성을 제고.벤치 마킹을 통해 전략적 이유와 사업운영 목표를 수립.제3절 리스트럭처링의 방법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면 살아남을 수 없다는 변화의 위기구조조정에 대한 필요성 인식비전 및 미래목표의 잠정적 설정비전 : 미래의 모습을 이미지화한 것미래목표 : 비전을 피

  • [조직행동] 이랜드(사)의 조직문화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I.서론조직문화의 개념과 지식경영의 정의, 필요성 등을 알아보고 이랜드(사)의 조직문화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등을 살펴봄으로써 이랜드(사)의 성공을 바탕으로 한국 기업들의 조직 구조상의 문제점과 앞으로 추구해야 할 방향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II.본론1. 조직문화의 정의사회에는 문화가 있고 개인에게는 개성이 있는 것과 같이, 기업체에도 각자의 독특한 문화적 특성, 즉 조직문화가 있다. 그리고 사회를 이해하려면 그 사회의 문화

  • 가치경영 가치창조경영
  • 가치 창조 경영가치창조경영의 정의와 필요성 진정한 기업 가치의 의미평가 지표 – EVA & BSC가치창조경영의 과정 및 전략사례결론Table of Contents010304060502가치 창조 경영이란?1. 가치 창조 경영의 정의진정한 가치의 의미 EVA & BSC사 례 과정 및 전략결 론정의와 필요성01가치 창조 경영이란 전략 수립을 비롯한 기업의 모든 의사결정을 부가가치기준에 따라 내리고 공정한 성과평가 및 성과 보상의 연계 강화를 통해 경영효율성을 제고함

  • [가치경영] 가치창조경영
  • 가치 창조 경영가치창조경영의 정의와 필요성 진정한 기업 가치의 의미평가 지표 – EVA & BSC가치창조경영의 과정 및 전략사례결론Table of Contents010304060502가치 창조 경영이란?1. 가치 창조 경영의 정의진정한 가치의 의미 EVA & BSC사 례 과정 및 전략결 론정의와 필요성01가치 창조 경영이란 전략 수립을 비롯한 기업의 모든 의사결정을 부가가치기준에 따라 내리고 공정한 성과평가 및 성과 보상의 연계 강화를 통해 경영효율성을 제고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