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포의 가격할인 관리] 가격할인의 개념과 소비자반응, 미국 가격할인의 실행방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점포의 가격할인 관리
Ⅰ. 가격할인의 기본 개념
가. 가격할인의 목적
나. 가격할인의 폭 결정
다. 가격할인의 크기와 기간 결정
라. 가격할인과 재고의 완전한 판매
마. 가격할인과 소비자반응 간의 관계
Ⅱ. 미국에서 가격할인의 실행방식
가. 가격인하의 이유
나. 가격인하의 양 결정
다. 가격인하의 시기
라. 가격인하상품의 처분
마. 가격인하의 결정과정
바. 가격인하 후 소매가 복귀
Ⅲ. 가격할인과 소비자반응
- 본문내용
-
점포의 가격할인 관리
I. 가격할인의 기본 개념
가. 가격할인의 목적
가격할인은 주로 두 가지 목적에서 이루어진다. 하나는 재고품을 완전히 판매하려는 목적이고, 다른 하나는 판매를 증대시키려는 목적이다. 그러나 많은 소매업자들은 가격 할인을 잘못 생각하고 있다. 예를 들면, 상품이 잘 안 팔리거나 쓸모가 없어졌을 때, 또는 시즌이 끝나가거나, 경쟁업자보다 가격이 비싸게 책정되어졌다는 이유로 가격 할인을 하게 된다.
이러한 상품은 골칫덩어리로 실제로는 점포 이미지를 해치게 된다. 한 제화업체가 판매부진으로 쌓여 있는 재고의 처분에 고민하고 있다거나, 고도성장을 하고 있는 한 백화점이 PB브랜드 상품의 판매부진으로 고민하고 있다면, 이러한 경우에 가격 할인을 생각해 볼 수는 있으나, 이는 제품이나 점포 이미지를 하락시키는 것이다. 그리고 만약 이 제품이 다음 시즌에 판매된다면 유행에 뒤지게 될 것이다.
이외에도 두 번째 목적으로 가격 할인을 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면, 소매점들이 매출증대를 위해 제품가격을 인하하는 것이다. 이렇게 해서 생기는 현금으로 새로운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게다가 가격 할인은 손님을 점포로 유인하려는 일종의 수단이 되는 것이다. 예를 들면, 휴일이나 특별 행사가 있을 때 혹은 그들의 전반적인 촉진 정책의 일환으로 기존 제품의 가격 할인을 통하여 일종의 미끼상품(loss leader : 손님을 유인하기 위하여 상당히 싸게 팔거나 경우에 따라서는 원가 이하로 파는 제품)으로 쓰는 것이다. 서울시내의 유명 백화점은 식품이나 가전제품을 미끼상품으로 쓰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해서 손님이 점포에 오면 정상가격에 판매되는 다른 제품을 사도록 만드는 것이다. 경우에 따라서는 보완제품의 판매를 증진시킬 수도 있다. 예를 들면, 한 슈퍼마켓이 핫도그 재료를 싸게 팔면, 이것 때문에 핫도그와 함께 먹는 음료나 겨자 등의 판매가 명달아 늘어날 수도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업지도안, 학습지도안, 활동지도안] 체육과 교양과목 수업지도안, 체육과 교양수업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수업 지도안작성, 이제 건강도 스펙이다 수정 다운 홍보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프로그램의 구성주의 모델과 개방주의 모델에 대해 비교 분석하시오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