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기에 아동수학교육의 유래 및 필요성, 아동수학교육의 내용과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03 / 2016.05.03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영유아시기에 아동수학교육의 유래 및 필요성, 아동수학교육의 내용과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유아교육론1A)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0K 유아교육과 유아교육론1A형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성격과 이론적 기초 fp
- [유아교육개론 D형] 유아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고, 교수학습매체와 교재교구에 대하여 ~
- [유아교육, 유아교육학] 유아교육의 중요성과 의의 및 유아교육사상가의 교육사상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기에 아동수학교육의 유래 및 필요성, 아동수학교육의 내용과 방법에 대해 서술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수학교육의 유래
2. 아동수학교육의 필요성
3. 아동수학교육의 내용
4. 아동수학교육의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영유아기의 아동수학교육은 단편적이고 즉흥적인 답을 찾아내는 것이 아니라, 유아들로 하여금 사고하고 탐구하는 태도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따라서 일상생활 속에서 호기심을 갖고 끊임없이 질문하고 탐색하면서 맥락적,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바람직하다. 즉 아동수학교육은 종이나 연필을 가지고 수 이름을 쓰거나 수세기를 하는 것만이 아니라 자료를 분석, 추론하며 의사소통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유아기에 아동수학교육의 유래 및 필요성, 아동수학교육의 내용과 방법에 대해 서술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박정민, 박미경 저, 아동수학교육, 창지사, 2016
이경화, 오연주, 배재현 외 1명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6
안경숙, 김소향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5
한유미 저, 유아수학교육, 창지사 2013
고선옥, 김경신 외 2명 저, 아동수학교육, 공동체,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