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기에 아동수학교육의 유래 및 필요성, 아동수학교육의 내용과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03 / 2016.05.03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기에 아동수학교육의 유래 및 필요성, 아동수학교육의 내용과 방법에 대해 서술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수학교육의 유래
2. 아동수학교육의 필요성
3. 아동수학교육의 내용
4. 아동수학교육의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영유아기의 아동수학교육은 단편적이고 즉흥적인 답을 찾아내는 것이 아니라, 유아들로 하여금 사고하고 탐구하는 태도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따라서 일상생활 속에서 호기심을 갖고 끊임없이 질문하고 탐색하면서 맥락적,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바람직하다. 즉 아동수학교육은 종이나 연필을 가지고 수 이름을 쓰거나 수세기를 하는 것만이 아니라 자료를 분석, 추론하며 의사소통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유아기에 아동수학교육의 유래 및 필요성, 아동수학교육의 내용과 방법에 대해 서술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박정민, 박미경 저, 아동수학교육, 창지사, 2016
이경화, 오연주, 배재현 외 1명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6
안경숙, 김소향 저, 영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2015
한유미 저, 유아수학교육, 창지사 2013
고선옥, 김경신 외 2명 저, 아동수학교육, 공동체,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근세사회와 교육, 종교개혁과 교육
  • 교육사상의 가정교육론의 유행이었다고 하겠다. 이 시기의 가정교육론의 주된 내용은 상인 가정의 가산을 유지하는 방법론으로서의 절약, 저축, 관리를 중시한 것이었다. (1) 도미니치의 ‘가정의 규칙’(1404)안토니오 알베르티의 처 바르톨롬미아에게 자녀교육에 관한 충고를 한 글로서 중세적 복음 모랄을 강조하고 있다. 전체 4부로서 제1부는 정신에 대하여, 제2부는 육체에 대하여, 제3부는 재산에 대하여, 제4부는 아동의 교육에 관하여이다. 여기

  • 교육철학 총정리
  • 교육관으로서의 교육철학① 일상적 의미 의 교육철학 개념이다. 교육전반에 대해 개인이나 집단이 지니는 견해와 신념을 나타내는 교육관 을 교육철학으로 본다.② 세계관, 가치관, 사회관, 인간관 등이 반영된 전통적인 교육사상이 이에 해당한다.(2) 교육목적론으로서의 교육철학① 교육목적의 탐구는 철학적이고, 교육방법의 탐구는 과학적으로 구분하여 교육목적을 탐구하는 것.② 교육관은 교육의 목적에 관한 것이며, 교육관을 탐구하는

  • 교육사회학 전체 요약본
  • 교육기관은 사회제도의 주요 특성을 소규모로 축소한 복제의 형태일 뿐이라고 보고 있다. 공학적 개념의 경우에 명시적으로 사회와의 관계를 언급하고 있지는 않지만 사회화의 개념에서 전제한 사회와 교육의 관계를 받아들일 가능성이 높다. 반면 성년식 개념은 위 입장들보다는 약간 느슨한 사회와 교육의 관계를 전제한다. 이들은 각각의 입장에 따라 사회가 교육에 영향을 미치는 정도 및 방법에 대해 혹은 그 역에 대해 다른 입장을 취하고 있지만

  • [졸업] 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과프로젝트접근법의비교
  • 교육과정의 장․단점에 대해 비교 탐색하여 교사들이 두 접근법을 바르게 이해함으로써 유아교육 현장에서 수용하고 적용해 나가는 데 있어 의미 있는 방법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탐색하는 데 있다.연구문제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배경과 원리, 교육원리와 교육과정 및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본다.2. 프로젝트 접근법의 배경과 원리, 교육원리와 교육과정 및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본다.연구방법첫째,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에 대한 영상물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의 이론적내용평생교육법의 내용과 개정내용그밖의 교육형태론성인교육전인교육가정교육영재교육조기교육특수교육통일교육대안교육3. 교육제도론교육제도의 일반원리(공교육의 원리/ 기회균등의 원리/ 의무교육의 원리)학제의 유형(복선형/ 단선형)우리나라의 학제북한의 학제Ⅰ. 교육의 기초1. 교육의 개념1)교육의 어원(1)서양문화권①Pedagogy *Paidagogos= Paidas:어린이를 + agogos:이끈다 *고대 그리스 교노의 활동에서 유래 *학문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