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페스티벌 산업의 활성화와 연계한 지역경제활성화[인천펜타포트 페스티벌 ,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30 / 2016.04.30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1세기 음악 산업의 기반 뒤흔듬
CD(저렴한 제작비, 비싼 가격에 유통, 음악 산업 주체에게 엄청난 수익 제공) 몰락하면서, 음악 시장은 새로운 판로 개척 필요해짐
목차
1. 국내페스티벌, 그 부흥의 의미
2.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수의 음악 페스티벌
3. 음악시장의 판도, 공연시장으로
4. 공연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사례
5. 대안적인 공연시장, 한국
6. 무리한 내한공연, 페스티벌로 전환
7. 페스티벌의 황금기로 정착 시키기 위한노력 필요
8. 전세계 음악 페스티벌 현황
9. 한 – 중 – 일 음악 페스티벌 비교
10. 국내페스티벌의 발전 전략 및 방향
11. 페스티벌에 대한 정부의 투자 정책
12.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사례
13.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사례
14. 개발을 열망하던 소도시가평
15. 자라섬 재즈페스티벌의 시작
16. 가평군 공무원 이문교와 인재진 감독의 만남
17. 2004년 9월 10~12일
18. 제1회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 개최
19.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 3C 분석
20. Company – 가평군과 자라섬재즈센터의 협력
21. Company – 자라섬 페스티벌의 현황
22. Customer – 자라섬을 찾는 사람들
23. Customer – 내부 고객, 자라지기
24. Competitor – 음악 페스티벌
25. Competitor – 지역문화축제
26. STP 분석 Segment
27. Positioning
28. 가평 지역 사회의 활성화와 지역 이미지 제고
본문내용
페스티벌을 계기로 이기팝, 메탈리카, 뮤즈, 스웨이드, 어스윈드앤파이어, 큐어, 마이 블러디 발렌타인, 자미로콰이, 플라시보 등 해외 유명 뮤지션 내한

많은 음악 페스티벌이 동시적으로 열리는 이유
한국 음악 시장의 성장이라는 면보다 지구적인 음악 산업의 생존본능과 연관

음악시장의 판도, 공연시장으로
2000년
한국: 소리바다와 MP3논쟁
미국: 냅스터 논쟁
→ 20세기 상용화되지 않던 MP3 포맷 냅스터라는 P2P 통해 파급력 가짐.
2001년
- 냅스터’s DRM : 냅스터가 법적 분쟁을 피하기 위해 개별 콘텐츠에 보안인증시스템을 장착해 사용료를 지불하지 않으면 이용할 수 없게 만든 DRM(Rights mahagement)
- 애플아이튠즈 : DRM Free 선언
→ 음악시장 음원시장으로 재편
→21세기 음악 산업의 기반 뒤흔듬
→CD(저렴한 제작비, 비싼 가격에 유통, 음악 산업 주체에게 엄청난 수익 제공) 몰락하면서, 음악 시장은 새로운 판로 개척 필요해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과 레저] 축제
  • 인천펜타포트음악축제’를 보면, 인천지역을 거점으로 치러지는 축제임에도 불구하고 지역(민)과의 결합력은 상당히 미흡해 보인다. 축제의 내실 있는 성장을 위해서라도 국제화, 전국화 등의 명목으로 섣부른 외연의 확대를 꾀하기 보다는 최우선적으로 지역의 문화역량을 강화시키고 지역(민)과의 다각적인 소통관계를 만들어내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할 것이다. 33영국의 경우생활의 여유가 없어 페스티벌을 가지 못하는 경우가 있음35축제 수 자

  • [미디어경제학] 인디음악 산업 구조 분석
  • 인디음악 산업 구조 분석- 목 차 - 서론1. 인디음악 산업구조 분석의 필요성 본론1. 인디음악 산업1-1. 인디음악의 정의1-2. 인디음악 역사1-3. 국내 인디음악 시장의 현황1-4. 인디 음악 시장에서의 성공사례1-5. 해외 인디음악 시장 현황1-6. 국내 인디음악 클럽1-7. 홍대 앞 대표 클럽1-8. 밴드운영과 음반제작2. 산업분석모형2-1. SWOT 모형2-2. SCP 모형 결론 참고문헌 서론1. 인디음악 산업구조 분석의 필요성일반적으로

  • [문화콘텐츠]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 성공요인과 발전방향
  • 일년에 단 한번 떠오르는 Jazz의 섬,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Contents2. ‘자라섬’ 그리고 ‘Jazz’?3. 전격 분석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4. 그들만의 성공요인 5. 우리가 생각하는 발전방향 1. 우리나라의 지역축제하나, 우리나라의 지역축제우리나라의 지역축제● 축일(祝日)과 제일(祭日)이 겹친 날, 축하제전(祝賀祭典 )● 제의적 카오스 - 이상일축제란?- 축제는 인류의 제의적 카오스(Chaos)에서 시작- 세속 사회의 중압을 이겨내고 ‘창조적

  • 우리나라 지역축제 현황 및 동향 분석
  • 우리나라 지역축제 현황 및 동향 분석목 차1. 들어가며2. 본론2.1. 축제란 무엇인가 - 축제의 개념부터 우리나라 지역축제의 등장까지2.1.1. 축제의 개념과 성격2.1.2. 축제의 기원2.1.3. 문화콘텐츠로서의 축제 - 지역축제의 등장과 의의2.1.4. 축제의 분류2.2. 지역축제 현황2.3. 지역축제 사례2.3.1. 보령머드축제 - 2010년 대표축제2.3.2. 함평나비대축제 - 2010년 우수축제2.3.3.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 2010년 유망 축제2.3.4. 연천

  • [ 지역발전을 위한 메가이벤트(Mega-event) 전략] 지역발전을 위한 메가이벤트(Mega-event) 전략
  • 경제성Ⅲ. 메가이벤트로서의 국제박람회 1. 박람회의 시작 2. 우리나라 박람회 개최 3. 박람회 발전 Ⅳ. 우리나라박람회 개최사례 1. 대전국제박람회 2. 경주엑스포 3. ‘99강원국제관광엑스포 Ⅴ. 메가이벤트를 통한 지역활성화 방안 1. 정책결정의 합리성제고방안 2. 중앙정부의 관심제고 3. 지속적인 지역이미지 창출 4. 전문가 채용과 효율적인 조직운영 5. 지역경제 활성화 유도6. 주민․관람객 참여유도 7. 차별성 있는 홍보Ⅵ. 결 론 참고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