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페스티벌 산업의 활성화와 연계한 지역경제활성화[인천펜타포트 페스티벌 ,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30 / 2016.04.30
- 3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21세기 음악 산업의 기반 뒤흔듬
CD(저렴한 제작비, 비싼 가격에 유통, 음악 산업 주체에게 엄청난 수익 제공) 몰락하면서, 음악 시장은 새로운 판로 개척 필요해짐
- 목차
-
1. 국내페스티벌, 그 부흥의 의미
2.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수의 음악 페스티벌
3. 음악시장의 판도, 공연시장으로
4. 공연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사례
5. 대안적인 공연시장, 한국
6. 무리한 내한공연, 페스티벌로 전환
7. 페스티벌의 황금기로 정착 시키기 위한노력 필요
8. 전세계 음악 페스티벌 현황
9. 한 – 중 – 일 음악 페스티벌 비교
10. 국내페스티벌의 발전 전략 및 방향
11. 페스티벌에 대한 정부의 투자 정책
12.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사례
13.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사례
14. 개발을 열망하던 소도시가평
15. 자라섬 재즈페스티벌의 시작
16. 가평군 공무원 이문교와 인재진 감독의 만남
17. 2004년 9월 10~12일
18. 제1회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 개최
19.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 3C 분석
20. Company – 가평군과 자라섬재즈센터의 협력
21. Company – 자라섬 페스티벌의 현황
22. Customer – 자라섬을 찾는 사람들
23. Customer – 내부 고객, 자라지기
24. Competitor – 음악 페스티벌
25. Competitor – 지역문화축제
26. STP 분석 Segment
27. Positioning
28. 가평 지역 사회의 활성화와 지역 이미지 제고
- 본문내용
-
페스티벌을 계기로 이기팝, 메탈리카, 뮤즈, 스웨이드, 어스윈드앤파이어, 큐어, 마이 블러디 발렌타인, 자미로콰이, 플라시보 등 해외 유명 뮤지션 내한
많은 음악 페스티벌이 동시적으로 열리는 이유
한국 음악 시장의 성장이라는 면보다 지구적인 음악 산업의 생존본능과 연관
음악시장의 판도, 공연시장으로
2000년
한국: 소리바다와 MP3논쟁
미국: 냅스터 논쟁
→ 20세기 상용화되지 않던 MP3 포맷 냅스터라는 P2P 통해 파급력 가짐.
2001년
- 냅스터’s DRM : 냅스터가 법적 분쟁을 피하기 위해 개별 콘텐츠에 보안인증시스템을 장착해 사용료를 지불하지 않으면 이용할 수 없게 만든 DRM(Rights mahagement)
- 애플아이튠즈 : DRM Free 선언
→ 음악시장 음원시장으로 재편
→21세기 음악 산업의 기반 뒤흔듬
→CD(저렴한 제작비, 비싼 가격에 유통, 음악 산업 주체에게 엄청난 수익 제공) 몰락하면서, 음악 시장은 새로운 판로 개척 필요해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