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아이덴티티_디자인_활동연구(identity_design_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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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정의하기보다는 활용되는 부분이 주로 부각되었습니다.
*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이용하는 방법과 관점, 주의할 점을 서술했습니다.
* 각각의 주제에 맞는 샘플과 사례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 중간 레포트자료로서 발표용 등에 사용하시면 유용하시리라 봅니다.
목차
* Idenity 활동 연구 - 기업의 경영에 관련하여...
1. 행위 아이덴티티(BI: Behavior Idenity)
2. 마인드 아이덴티티(MI: Mind Identity)
3. 웹 아이덴티티(WI: Web Identity)
4. 최고경영자 아이덴티티(President Identity 혹은 CEO Identity)

* Identity Design 의 활동 사례 - 광고편
1. 직접적 표현
2. 간접적 표현

* Identity Design 에 대한 생각

* Web Identity의 좋은 사례들...
본문내용
3. 웹 아이덴티티(WI: Web Identity)
웹 아이덴티티(WI: Web Identity)는 협의적 의미에서 웹 사이트의 컨텐츠와 디자인을 기업이 추구하는 이념과 가치들에 부합하도록 일관되게 형성하는 작업을 말하지만, 광의적 의미에서는 단순히 포털이나 허브 사이트의 이미지를 통합함으로써 기업의 브랜드와 마인드 아이덴티티를 명확하게 보여주는 일련의 브랜딩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4. 최고경영자 아이덴티티(President Identity 혹은 CEO Identity)
최고경영자는 기업의 귀중한 무형자산으로서 기업의 성패와 직결되는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하나의 방안으로 최근 PI의 개념이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는데, PI란 최고경영자 아이덴티티(President Identity 혹은 CEO Identity)를 말하는 것으로 기업의 아이덴티티 목표에 부합하도록 최고경영자의 이미지를 기업 내외부적으로 관리해 나가는 것을 말합니다.
참고문헌
브랜드 아이덴티티 - 손일권 저 | 경영정신 | 2003.12.01
브랜드 디자인 - 최인영 저 | 미진사 | 2013.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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