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6-1) 학교사회복지의 (1) 필요성과 목적,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2) 자신이 속한 지역의 특성과 상황에 이를 적용하여, 학교사회복지의 구체적인 필요성, 대상과 내용, 가능한 방법을 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04 / 2016.04.0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학교사회복지
공통 학교사회복지의 (1) 필요성과 목적,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2) 자신이 속한 지역의 특성과 상황에 이를 적용하여, 학교사회복지의 구체적인 필요성, 대상과 내용, 가능한 방법을 제안하시오.
하고 싶은 말
교육학과 3학년 학교사회복지 공통
학교사회복지의 (1) 필요성과 목적,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2) 자신이 속한 지역의 특성과 상황에 이를 적용하여, 학교사회복지의 구체적인 필요성, 대상과 내용, 가능한 방법을 제안하시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학교사회복지에 대한 설명
1)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
2) 학교사회복지의 개념
3) 학교사회복지의 목적
2. 내가 속한 지역 특성 적용한 방과후 교실
1) 지역사회복지의 정의
2) 내가 속한 지역사회 특성 및 방과후 교실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학교는 학생 개개인의 개성과 잠재력의 개발하고, 지적 능력을 향상시키는 한편, 적절한 사회화 과정을 통해 전인교육을 실현하는데 궁극적인 목적이 있다. 따라서 현대사회의 학교는 학생들의 지적 능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교과과정이나 학습방법의 개발 외에 이들이 우리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게 하기 위한 생활지도와 학생복지에도 관심을 가져야 할 사회적 책임이 있다. 학교사회복지는 학교 체계를 구성하는 구성원인 학생, 교사, 행정가, 학부모 등 모든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그들이 자강, 자율, 그리고 자조를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으로서 학교 체계 내 구성원들이 그 목표 달성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제거하여 적절한 개인적 사회적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하지만 오늘날 우리나라의 학교사회복지의 현실은 시대가 요구하는 수준의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주지 못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수많은 문제점에 노출해 있다. 지금부터 본보고서를 통해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과 목적,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이 속한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과 개념, 방법 등을 제안하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1. 성민선 외(2007), “학교사회복지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 한인영외(2001) "학교와 사회복지", 학문사.
3. 홍봉선·남미애(2002), "청소년복지론", 양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