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 과학교육을 통해 영유아에게 길러주어야 할 소양에 대하여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8 / 2016.02.28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5(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과학지도] 과학교육을 통해 영유아에게 길러주어야 할 소양에 대하여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에게 과학교육이란

2. 과학교육을 통해 영유아에게 길러주어야 할 소양
1) 과학적 태도
2) 과학적 과정 기술
3) 과학적 지식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기의 과학교육은 유아로 하여금 과학에 대한 흥미와 탐구하는 태도를 가지고 감각을 통하여 스스로 탐색함으로서 자기 자신과 다른 사람, 그리고 주변 세계의 여러 가지 현상과 사물을 알고 이해하는 과정이다. 유아의 이러한 자각과 이해는 자신들의 방식으로, 또 자신들의 시간에 능동적인 학습자가 됨으로써 얻어지는 것이다. 유아 과학교육의 목적을 과학적 방법을 사용하여 문제해결 능력을 발달시키고, 유아의 과학적 태도 발달과 과학적 지식, 정보 습득을 용이하도록 돕는데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과학교육을 통해 영유아에게 길러주어야 할 소양에 대하여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권영례 (1993). 새 교육과정에 의한 아동중심 과학 활동. 창지사.
곽영직(2003). 자연과학의 역사. 북스힐.
교육과학기술부 (2007). 유치원교육과정. 국정교과서출판주식회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ㅣ.
  • 45005***
    (2023.05.20 18:14:3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레포트 내기에 적절한 내용과 적당한 분량이었습니다.
  • 38618***
    (2018.05.29 11:01:34)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많은 도움이되었습니다
  • tlf***
    (2016.10.04 00:00:24)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구체적이고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은것 갔습니다.
  • abj***
    (2016.04.06 13:32:14)
  • 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
  • 감사합니다. 학습자료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 jang4***
    (2016.04.06 01:45:44)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