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평생교육의 장에서 벌어지고 있는 다양한 인문교육 프로그램의 구체적 운영사례를 조사하여 이를 분석하시고 아울러 향후 인문교육의 발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6 / 2016.02.1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인평생교육의 장에서 벌어지고 있는 다양한 인문교육 프로그램의 구체적 운영사례를 조사하여 이를 분석하시고 아울러 향후 인문교육의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평생교육의 장에서 인문교육 프로그램의 가치
2. 인문학 프로그램의 구체적 운영사례 조사 분석
3. 향후 인문학교육의 발전 방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정보의 홍수 속에서 복잡한 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겐 학교교육을 마친 후에도 지속적인 교육이 요구된다. 전 생애에 걸친 다양한 형태의 학습을 통해 개인과 사회는 함께 성장해야 한다. 이를 위해 평생교육기관에서는 많은 프로그램들이 운영되고 있으나 특정기술을 습득하거나 자격취득교육, 취미 교육 등에 치우치는 경향이 있다. 자신의 가치를 사회화하는 과정으로서 평생직업 능력개발도 중요하다고
.
.
2. 인문학 프로그램의 구체적 운영사례 조사 분석
본인이 조사한 성인평생교육의 장에서 벌어지고 있는 인문학 프로그램은 공공도서관에서의 인문학 강좌이다. 인문학 대중화 붐과 문화체육부, 국립중앙도서관 등 정부지원에 힘입어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는 많은
참고문헌
- 이현림외, “성인학습 및 상담”, 학지사, 2007
- 훈숭희, “평생교육론”, 학지사, 2005
- 김명선, “공공도서관의 평생교육프로그램에서 인문학 교육 사례분석”, 한국교원대,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의 대두배경
  • ♤ 평생교육의 대두배경 ♤1. 평생교육의 시작 유네스코의 성인교육발전을 위한 국제위원회(International Committee for the Advanced of Adult Education)에서 랭그랑(P. Lengrand)의 계속교육에 관한 연구논문을 검토한 결과 “유네스코는 출생에서 죽음에 이르기까지 인간이 일생을 통하여 행하는 교육의 과정(즉 전체적으로 통합적이어야 할 필요성이 있는 교육과정)을 만들어 활동하게 하는 원리로서 평생교육이라는 구상을 승인해야 한다.” 라는 건의를 유네스코

  • [한국교육][우리나라교육]한국교육(우리나라교육)의 발전과정,실태,수요, 한국교육(우리나라교육)과 학부모,학습혁명,문제점,내실화방안
  • 교육수요의 결정기제 및 성격Ⅴ. 한국교육(우리나라교육)과 학부모Ⅵ. 한국교육(우리나라교육)과 학습혁명Ⅶ. 한국교육(우리나라교육)의 문제점Ⅷ. 한국교육(우리나라교육)의 내실화 방안1. 무한 경쟁 사회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우수한 인력개발을 위해서는 보편성의 기조 위에 수월성이 추구되어야 한다2. 교육의 자율화 및 다양화를 더욱 적극적으로 추구해야 한다3. 교육의 질 관리 체제를 확립해야한다4. 교원의 전문성 신장 및

  • [국제통상정책] 교육개방과 한국대학의 경쟁력 강화전략
  • 이공계 연구인력 확보-375. 핵심 과제 4 - 지방대학, 지역발전의 중심축으로-381) 국가균형발전의 핵심 전략-386. 핵심 과제 5 - 대학교육, 수요자에게 더 가까이381) 고급전문인력 수요에 부응하는 전문대학원 활성화382) 교육과정의 현장적합성 제고-383) 『산학협력단』 운영 활성화-394) 대학교육의 국제화정보화-

  • 교육 성취와 가정환경 -한국의 교육열, 사교육과 공교육
  • ① 교육성취와 가정환경1. 사전적 정의2. 교육 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3. 가정환경의 중요성4. 가정환경과 학업 성취5. 교육성취와 가정환경에 관련 있는 인물들② 한국의 교육열1. 교육열의 개념2. 교육열의 역사적 전개 양상3. 교육열의 형성 배경③ 사교육과 공교육Ⅰ.서론 1.문제제기 2.용어의 정의 Ⅱ.이론적 고찰 1.공교육 제도의 성립과정 2.공교육의 이념과 기능 3.공교육의 위기4.공교육 위기의 원인 Ⅲ.한국 공교육

  • [교육평가] `Assessment in the Age of Innovation`와 국가 간 PISA 평가를 통한 교육평가
  • 이 많이 들어 공공기관과 민간 기관으로부터 새로운 자금 전략을 필요로 한다. 한 예로 영국의 경우 5천만 달러 가까이 들여 새로운 평가 시스템을 개발 하였다. 이 시스템은 학생들의 정보와 의사소통 능력, 또는 ICT활용 기술(정보통신기술)등, 조사를 포함한 복잡한 문제 해결 할 때 사용하는 능력과 기술을 평가한다.교육부가 출발점으로서 여기에 인용된 기준을 사용 하는 것은 그들이 21세기 평가 시스템에서 찾고 있는 것들을 구체적으로 요청 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