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시대의 유모와 현재 보육교사의 역할에 따른 자격요건을 비교하여 서술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맞벌이 부모를 위한 양육방법에 대해 하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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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시대의 유모와 현재 보육교사의 역할에 따른 자격요건을 비교하여 서술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맞벌이 부모를 위한 양육방법에 대해 하나의 예를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조선시대의 유모와 현재 보육교사의 역할에 따른 자격요건 비교
1) 공통점
2) 차이점
2. 자신이 생각하는 맞벌이 부모를 위한 양육방법의 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보육교사의 역할을 이해하면 좋은 교사의 질을 결정하기 위한 개념적인 토대를 제시할 수 있고 교사로서 경험의 실제와 교사 스스로 받아들이는 이미지 간의 차이를 연결짓는 방법이 제시될 수 있다. 보육교사의 역할에 대한 관점은 과거 조선시대 유모와 같이 돌봄의 개념에서 교육의 개념으로 변화되었다가 최근에는 보호와 교육의 통합된 개념인 보육이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보육교사로

..

Ⅱ 본론
1. 조선시대의 유모와 현재 보육교사의 역할에 따른 자격요건 비교
1) 공통점
첫째, 조선시대 유모와 현재 보육교사는 모두 양육자로서의 역할을 한다. 따라서 이들은 여유아의 정서와 품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므로 영유아를 존중하고 영유아를 사랑할 줄 아는 요건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둘째, 조선시대 유모
참고문헌
- 이경하외, “예비교사와 현직교사가 생각하는 좋은 유아교사의 자질”, 한국열린교육학회, 2011
- 박은경, “보육교사자질향상에 관한 연구”, 국민대, 2010
- 남명자, “교사 전문성 맥락에서 본 유아교사의 돌봄 실천의 의미”, 유아교육학논집, 2007
- 이은상외, “보육교사론”, 공동체, 2014
- 신명호, “조선시대 궁중의 출산풍속과 궁중의학”, 한국고문서학회,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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