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학교폭력현황, 학교폭력유형, 학교폭력발생이유, 학교폭력개입방안, 학교폭력사후관리, 학교사회복지)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26 / 2015.11.26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판매자 할인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교폭력(학교폭력현황, 학교폭력유형, 학교폭력발생이유, 학교폭력개입방안, 학교폭력사후관리, 학교사회복지)
목차
Ⅰ. 서 론

Ⅱ. 학교폭력의 정의

Ⅲ. 학교폭력의 현황 특징
1. 최근 학교폭력의 현황
2. 최근 학교폭력의 특징

Ⅳ. 학교폭력의 유형과 형태
1. 학교폭력의 유형
2. 학교폭력의 형태

Ⅴ.학교폭력 발생이유
1. 개인 심리적 요인
2. 가정적 요인
3. 학교 환경적 요인
4. 사회적 요인

Ⅵ. 학교폭력에 대한 개입방안
1. 학교폭력에서 파생되는 문제
1) 피해학생에게 미치는 영향
2) 가해학생에게 미치는 영향
3) 방관학생에게 미치는 영향
2. 사후관리의 개입유형
1) 가정에서의 개입유형
2) 학교에서 교사의 개입유형
3) 피해학생을 위한 치료 프로그램
4) 가해학생을 위한 치료 프로그램
5) 대안학교 프로그램
6) 학교폭력 정부대책

Ⅶ. 결론
※ 참고자료
본문내용
(2) 가해학생 집단 프로그램 사례
다음은 자녀안심하고 학교보내기운동 서울협의회와 청소년 보호위원회가 공동 개발한 학교폭력 가해학생 선도·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가해학생들이 자신의 일탈행위를 직면하고 자신의 행위가 타인에게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여 자신의 폭력 행동에 대해 책임감을 인식하도록 하고, 가해학생들의 폭력적인 의사소통에 대한 대안적인 기술, 즉 충동조절과 자기 표현력 등을 습득케 하여 대인관계능력을 향상시키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긍정적인 자아상을 갖도록 하며,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움으로써 변화에 대한 의지와 성취동기를 갖게 하는데 있다.
구체적인 프로그램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곽금주 "학교폭력의 학술적 사회적 대안 / 학교폭력에 대한 심리학적 접근의 모색 :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 프로그램", 학국심리학회 심포지엄
권이종( "학교폭력의 발생배경과 지도방안".『교육사회학연구』
김종미 “초등학교 학교·폭력 실태 분석” 『초등교육연구』
김준호 “사회문제 : 학교주변 폭력에 대한 연구 : 피해와 가해를 중심으로”, 사회학대회,
박영신 김의철 "학교폭력과 인간관계 및 청소년의 심리 행동 특성: 폭력가해, 폭력피해, 폭력무경험 집단의 비교를 중심으로".
박지현 "청소년기 학교폭력의 원인과 그 해결 방안으로서의 정책적 대안 모색". 『교정복지연구』
박진규 “학교 폭력과 지역사회의 역할”, 『청소년학연구』
백욱현, 손현규 “중학생이 지각한 가정폭력 수준과 불안, 학교적응과의 관계”『교육심리연구』
백운학 "학교폭력 집단 따돌림 현상의 실태와 대응방안". 『재활심리연구』
서명석·이금룡 “청소년 폭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사회과학연구』
송정아, 김영희. “학교폭력에 대한 청소년들의 심리적·행동적 학교적응 강화 프로그램 효과성 연구”
신순갑 『학교에서 폭력으로부터의 위기관리』. 구립방배유스센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폭력(아동폭력)의 최근 실태 및 피해학생과 가해학생을 위한 치료 프로그램 개입 방안 보고서
  • - 목차 -Ⅰ. 서 론 Ⅱ. 학교폭력의 정의 Ⅲ. 학교폭력의 현황 특징 1. 최근 학교폭력의 현황2. 최근 학교폭력의 특징Ⅳ. 학교폭력의 유형과 형태 1. 학교폭력의 유형2. 학교폭력의 형태 Ⅴ.학교폭력 발생이유 1. 개인 심리적 요인 2. 가정적 요인3. 학교 환경적 요인 4. 사회적 요인Ⅵ. 학교폭력에 대한 개입방안1. 학교폭력에서 파생되는 문제 1) 피해학생에게 미치는 영향2) 가해학생에게 미치는 영향3) 방관학생에게 미치는 영향 2. 사후관리의 개

  • 청소년 복지론 - 군산중학교 지역사회교육전문가를 중심으로 -
  • 청소년 복지론- 군산중학교 지역사회교육전문가를 중심으로 - 목 차Ⅰ. 서론1. 지역사회교육전문가란?2. 지역사회교육전문가 자격요건Ⅱ. 본론1. 군산중학교 현황2. 군산중학교 주요사업 소개 및 현황1) 군산중학교 주요사업 소개2) 군산중학교 주요사업 현황3. 군산중학교 지역사회전문가 인터뷰Ⅲ. 결론1. 제언✪ 참고사진Ⅰ. 서론1. 지역사회교육전문가란?지역사회교육전문가는 학교 내 교육복지우선투자지원 사업을 위한 전문 지원 인

  • 청소년 문제와 사회복지
  • 사회단체 – 가출 청소년 찾기 사업 전개가출 청소년 보호를 위해서 - 이들을 고용한 업주에게 강력한 처벌규정을 강화하고 법적으로 대응해야 함  위기전화의 개설 전국 어디서나 24시간 무료로 연락 가능한 위기 전화 체계화 급선무가출 청소년을 위한 별도의 위기 전화를 설치& 현재 182와의 연계가 바람직위기전화 관리 – 사회복지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효과적 공공 직업소개소 설치가출 청소년이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하는 일 –

  • 청소년 문제와 사회복지 보고서
  • 사회단체 – 가출 청소년 찾기 사업 전개가출 청소년 보호를 위해서 - 이들을 고용한 업주에게 강력한 처벌규정을 강화하고 법적으로 대응해야 함  위기전화의 개설 전국 어디서나 24시간 무료로 연락 가능한 위기 전화 체계화 급선무가출 청소년을 위한 별도의 위기 전화를 설치& 현재 182와의 연계가 바람직위기전화 관리 – 사회복지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효과적 공공 직업소개소 설치가출 청소년이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하는 일 –

  • [사회문제] 아내학대에 대한 해결책 및 대안
  • 사회적 피해(4) 성학대(5) 가해자인 남성의 피해(6) 패륜범죄나 아내의 남편학대 등 또다른 유형의 가정폭력 양산6. 아내 학대에 대한 해결책 및 대안(1) 거시적 차원① 예방적 차원② 치료적 차원(2) 미시적 차원① 예방적 차원② 치료적 차원7. 아내학대가족에 대한 사회복지적 서비스 (1) 학대받는 여성에 대한 사회복지 서비스 ① 쉼터의 정의 ② 쉼터의 현황 및 운영주체에 따른 비교, 분석 ③ 쉼터 이용자 관리의 원칙 ④ 쉼터에서 이루어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