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농촌의이해 E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등을 A4 10매 내외로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08 / 2015.10.08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농업농촌의이해4DE)다음책을읽고내용을요약한다음나와우리사회에주는느낌과시사점작성
- [방통대농학과] 희망의 밥상
- [방통대 농학과 4학년 농업농촌의 이해 A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등을 A4 10매 내외로 작성하시오
- [방통대 농학과 4학년 농업농촌의 이해 C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등을 A4 10매 내외로 작성
- 농업농촌의이해4CD)다음책-오래된 미래-라다크로부터 배우다-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등을 A4 10매 내외로 작성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농업.농촌의이해 |
---|---|---|---|---|---|
E형 |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등을 A4 10매 내외로 작성하시오. 책이름 : 음식의 제국 - 음식은 어떻게 문명의 흥망성쇠를 지배해왔는가 저자 : 에번 D. G. 프레이저 , 앤드루 리마스 지음 | 유영훈 옮김 출판사 : 알에이치코리아 | 2012년 |
- 하고 싶은 말
-
Ⅰ. 서론
Ⅱ. 본론
1. ‘음식의 제국’ 저자 소개
1) 에번 D. G. 프레이저
2) 앤드루 리마스
2. ‘음식의 제국’ 내용 요약
3. 본문 발췌
4.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
5.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목차
-
Ⅰ. 서론
‘음식의 제국’은 인류가 땅에서 기르고 사냥하고 교역해온 ‘먹을거리’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지난 1만 3000년간 음식이 인간의 운명을 지배해온 과정을 생생하게 서술한 연대기이다. 저자는 현재 전 세계 식량난이 일촉즉발의 상황임을 경고하며, 막강한 식품 강대국으로 맹위를 떨치고 있는 중국을 그 화두로 제시하여 현재의 식량난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한다. 특히 저자들은 인류의 흥망성쇠가 반복되는 가운데 19세기 파멸적 식민지 정책은 세계의 절반을 빈곤 상태로 몰아넣었다고 지적한다. 그리고 그 후유증은 21세기가 지금에도 회복되지 못해 아프리카의 일부 국가들은 ‘음식’ 조차 구하지 못해 죽어가는 경우가 발생한다. 또한 이 책은 기후 변화, 연료비 상승, 한계에 다다른 농경지 등의 문제에 봉착한 21세기 ‘음식의 제국’을 진단한다. 아
- 본문내용
-
앤드루 리마스 외, 음식의 제국, 알에이치코리아, 2012.
성진근, 국민경제와 한국농업, 을유문화사, 1995.
장동헌, 농업정보의 활용과제에 관한 연구, 석사논문 전북대학교, 1999.
김수봉 외, 환경친화적 도시와 도시농업, 환경과학논집, 2002.
김진오, 도시농업, 소통으로서의 새로운 가능성, 환경과 조경,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농업농촌의이해4A)다음책-음식의 제국-을 읽고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시사점 소감 등을 작성하시오0K
- 농업농촌의이해4A)다음책을읽고내용을요약한다음나와우리사회에주는느낌과시사점작성0k
- [농업농촌의 이해 A, B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 [농업농촌의 이해 C, D형] 다음 책을 읽고, 내용을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 농업농촌의이해-다음 책 중 한 권을 읽고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시사점, 소감 등을 작성하시오. 농업농촌의이해-음식문맹자- 음식시민을 만나다. 김종덕.2012.따비-방송통신대학교 2017학년도 2학기 농업농촌의이해 공통형 중간과제물 레포트[음식문맹자-음식시민을만나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