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심리 공통] 1 청소년기의 가장 중요한 발달과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01 / 2015.10.01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청소년교육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청소년심리
공통 1. 청소년기의 가장 중요한 발달과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청소년들이 이러한 발달과업을 잘 성취할 수 있도록 가정, 학교, 사회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시오(15점).
(예를 들어, 발달과업은 건강한 신체발달, 형식적 조작사고, 정서적 안정 등이 될 수 있음)
2. 당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에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이었는지 기술하고, 수업내용과 참고문헌을 활용하여 자신이 경험한 어려움을 청소년기의 다양한 발달특성 영역과 관련지어서 분석하시오(15점).
하고 싶은 말
1. 청소년기의 가장 중요한 발달과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청소년들이 이러한 발달과업을 잘 성취할 수 있도록 가정, 학교, 사회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시오(15점).

2. 당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에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이었는지 기술하고, 수업내용과 참고문헌을 활용하여 자신이 경험한 어려움을 청소년기의 다양한 발달특성 영역과 관련지어서 분석하시오(15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기의 가장 중요한 발달과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청소년들이 이러한 발달과업을 잘 성취할 수 있도록 가정, 학교, 사회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시오(15점).
1) 청소년기의 가장 중요한 발달과업 - 정서적 안정
2) 발달과업을 잘 성취할 수 있도록 가정, 학교, 사회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
(1) 청소년기 정서적 안정을 위해 가정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
(2) 청소년기 정서적 안정을 위해 학교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
(3) 청소년기 정서적 안정을 위해 사회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
3) 나의 의견

2. 당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에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이었는지 기술하고, 수업내용과 참고문헌을 활용하여 자신이 경험한 어려움을 청소년기의 다양한 발달특성 영역과 관련지어서 분석하시오(15점).
1) 청소년기에 가장 힘들었던 점
2) 자신이 경험한 어려움을 청소년기의 다양한 발달특성 영역과 관련지어서 분석
(1) 신체적 발달특성과 관련한 나의 정서적 문제 경험 분석
(2) 정서적 발달특성과 관련한 나의 정서적 문제 경험 분석
(3) 인지적, 지적 발달특성과 관련한 나의 정서적 문제 경험 분석
(4) 심리사회적 발달특성과 관련한 나의 정서적 문제 경험 분석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기의 목적수행과 발달과업은 청소년기 이후의 생활에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특히, 발달과업은 청소년의 발달 순서상 특정 기간에 나타난다. 그 과업의 성공적 수행은 행동의 적응을 이끌고 성공적으로 다음 과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그 과업의 실패는 부적응, 사회적 비난과 계속되는 과업수행에 어려움을 갖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청소년기의 가장 중요한 발달과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한 가지를 선택하여 기술하고, 청소년들이 이러한 발달과업을 잘 성취할 수 있도록 가정, 학교, 사회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고 2. 당신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고, 청소년기에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이었는지 기술하고, 수업내용과 참고문헌을 활용하여 자신이 경험한 어려움을 청소년기의 다양한 발달특성 영역과 관련지어서 분석해 보겠다.
참고문헌
박경애 외, 청소년 심리 및 상담, 공동체, 2010.
한인영 외, 학교와 사회복지, 교육교학사, 1997.
최윤미 외, 현대 청년심리학, 학문사, 1998.
강대건, 청소년 자율참여와 청소년 활동의 방향, 한국청소년학회, 1998.
신현숙 외, 청소년의 스트레스 대처방식과 적응과의 관계. 청소년 상담연구, 2001.
이지영 외, 정서조절과 정신병리의 관계, 상담 및 심리치료, 2006.
장소현 외, 청소년의 정서조절능력과 부모양육행동이 학교 적응에 미치는 영향, 생활과학, 2011.
문영주 외, 청소년의 학업스트레스와 정신건강에 있어 정서적 조절 능력의 조절효과, 사회복지연구,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