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음악의 혁신과 창작성 및 표절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혁신과 창작성
1)신중현과 서병후
2) 서태지
2.표절
1)표절과 저작권
2)크라잉넛, 씨엔블루, 박진영

본문내용
서태지

’89 밴드 ‘시나위’ 합류
‘92 서태지와 아이들 1집 발매 (「난 알아요」)
’93 서태지와 아이들 2집 발매 (「하여가」)
’94 서태지와 아이들 3집 발매 (「발해를 꿈꾸며」)
‘95 서태지와 아이들 4집 발매 (「Come Back Home」)
‘96 <서태지와 아이들> 공식 은퇴 기자회견
‘96 [시대유감(時代遺憾)]음반 발매. 음반사전심의철폐로 가사를 수록하여 싱글로 발매.
‘00 솔로 컴백 발표
‘09 8집 정규 앨범 [SEOTAIJI 8th ATOMOS] 발매

.
.
혁신과 창작성: 사랑타령을 넘어
이전의 관행적 사랑타령이 아닌 가요
<발해를 꿈꾸며>, <교실이데아> 모두 통속적인 사랑타령이 아닐 뿐만 아니라, 비교적 무거운 주제인 ‘통일’, ‘교육 제도’ 등의 주제를 다룸
-> 이러한 문제들에 대한 당시 신세대의 의식 반영 및 각성 유도

혁신과 창작성: 언더그라운드를 넘어
서태지는 언더그라운드의 작품 성과를 매니지먼트 능력으로 TV 가요계로 끌어올림
발라드 위주의 가요계에서 댄스, 랩 등 서구의 장르를 한국화 + 록의 접목
음악의 창조적 수용과 대중적 발전이라는 점에서 서태지는 90년대의 수퍼스타일 수 있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문제]사이버상의 지적재산권 분쟁사례와 소리바다 예를 통한 고찰
  • 및 영업비밀침해금지 가처분신청을 기각했다.(http://jus.snu.ac.kr/~sjjong)분석 : 지적재산권의 대표적인 예로 소리바다 (http://www.kipo.go.kr/home/portal/html/news/NewKnowY01.html)Ⅰ. 서설적 고찰Ⅱ. 소리바다 사건의 소송상 진행과 그 내용 1. 경위 2. 원고측 주장 3. 피고측 주장 4. 가처분 신청에 대한 법원의 결정 Ⅲ. 소리바다와 관련한 정보공유 기술 검토1. P2P(Peer to Peer)서비스의 특징 2. P2P 서비스의 유형 및 방식의 비교 검토 (1) 넵스터 방식 (2) 그누텔라 방식

  • 한국에서의 저작권법에 대한 인식 변화(Copyleft운동 사례를 중심으로),저작권법,현행저작권법,초창기저작권법,Copyleft,CCL,해적당
  • 음악저작물의 전송에 해당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피고의 복제권 및 전송권을 침해하는 것이나 저작권법 제 28조는 “공표된 저작물은 보도, 비평, 연구 등을 위하여는 정당한 범위 안에서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이를 인용할 수 있다” 고 규정하므로 원고의 동영상이 딸을 귀엽고 깜찍한 모습과 행동을 생동감있게 표현한 창작성 있는 저작물이고 영리를 목적으로 제작, 전송된 것이 아니며, 인용된 양도 부족하기 때문에 음악저작물에 대한 시

  • [범죄]지적재산권범죄의 실태분석과 대응방안
  • 및 대처체제 불비범죄기술은 날로 고도화, 전문화되어가고 있다. 특히나 범행증거의 추적이나 감시가 매우 힘들다는 범죄의 특성상 수사기관역시 빠르게 발전해 나가야 한다. 즉, 교묘하게 이루어지는 범죄의 적발을 위해 고도의 전문성과 노하우가 있어야 한다. 하지만 현 실태는 그렇지 못하다. 3. 범죄의 효율적 대응방안 (1)친고죄에 관한 법안의 보완친고죄. 즉 지적재산권을 침해당한 사람이 고발을 할 경우에만 형사 처벌이 가능하다는 조항을

  • [언론학] 만화와 애니메이션
  • 및 표절이 공공연하게 이루어지기도 했다. 한국전쟁 이후 우리만화는 잡지매체를 중심으로 대중만화 시대의 발판을 마련해 나갔다. 성인, 오락, 어린이(학생)잡지는 물론 1956년에 발행된 「만화세계」같은 만화전문잡지가 생겨나면서 대중의 만화 수요는 나날이 확대되었다. 1955 년을 전후로 만화전문 출판사인 광문당이 설립되면서 우리 만화출판계는 일대 혁신을 맞았다. 이때 발행됐던 만화책들은 대부분 서점 판매용으로 만들어 졌으나 58년이후 서

  • [저작권과 저작권법] 저작권과 저작권법(온라인음악과 소리바다(MP3)문제 사례)
  • 음악 창작자들이 ‘직접’, 보다 많은 대중들에게 자신의 작품을 전파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주었다. 그런데, 이을 저작권이라는 시스템으로 제한하는 것이 과연 옳은 일일까? 또한, 정보, 문화 영역에 있어서 최대의 소비자는 바로 창작자라고 할 수 있는데, 그렇다면 ‘저작권 강화가 창작자 보호’라는 등식은 단지 특정 순간만을 포착한 단견이며, 궁극적으로 창작자 자신에게 ‘환경적 제약’으로 돌아온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 물론 소수의 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