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의 한국 진출 전략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3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PayPal 소개
개요
핵심역량
Ⅱ. 국내환경분석
국내 소비자 성향 분석
Five Force 분석
SWOT 분석
Ⅲ. 문제점 제시 / 해결방안
문제점 제시
해외 사례 제시
개선 방안 제시
Ⅳ. 맺음말
결론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eBay의 계열사
전자결제 시스템 사업 실시
190여 국가 사용
세계 1위 전자결제 업체
2002년 eBay가 PayPal 인수
2012년 3월, 가입계정 1억 980만명
전형적인 Web 2.0 Payment
신뢰기반, 전자 화폐를 주로 이용
롱테일 법칙 적용 : 거래액은 적지만 빈도수가 높다
전자결제 시스템
주 사업분야 : Payment Gateway
핵심역량 : 페이팔 가입 시에 사용자 정보를 한 번만 입력
편리함과 신속함을 갖춘 결제 시스템
우리나라 환경 분석
<산업 내 경쟁 치열>
PG시장, 연평균 20% 이상의 성장률
이니시스를 필두로 소수의 독과점형태
혁신기술에 대한 차별화 거의 없음 (결제 과정 비슷)
→ 선 두 기업을 쫓기 위한 후발 기업들의 경쟁이 치열한 상태
<신규진입자의 위협>
보안관리,안전성과 관련한 법규 문제로 진입이 어려움
(전자금융거래법)
- 보안관리프로그램 강화
최소 자본금 10억원 , 부채비율 200% 이하
소비자가 위·변조 카드 및 휴대폰 도용으로 인한 피해시 PG사에 책임을 물을 수 있도록 하는
내용
기존 사업자들의 가맹점 (유통채널) 독점으로 신규진입 어려움
paygate- Active X 없는 결제 시스템. 다날- 바코드 이용한 결제 시스템(바통) 등이 출시 중
→ 신규 PG사는 진입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
< 공급자의 교섭력 >
PG사의 공급자는 호스팅사, 카드사, 지불 협력사로 나뉨
공급자가 프로그램, 지원 등을 제한한다고 해서 PG사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님.
- 우리나라는 소수기업이 대부분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
→ 공급자의 교섭력이 낮음
- 참고문헌
-
글로벌 방송통신 동향리포트 80호 (2012,8) | 한국 인터넷 진흥원
해외 신종 온라인 금융서비스 사례분석 및 시사점(2008,9,30) | 하나금융경연구소
온라인 소액결제의 속성 중요도에 관한 연구(2010,5) | 이재학, 박철
한국 인터넷 문화의 특성과 발전방안 연구(2008,12)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China Business Focus(2009, 7, 31) | 삼성경제연구원 북경
What japan thinks? (2011. 10. 22) | ken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본 이자카야 점포 `토리키조쿠` 한국 진출 분석
- [고객관리] 현대자동차 CRM시스템에 관한 사례 연구
- 공정거래법 상 부당지원행위 금지에 관한 소고
- [경제법] 공정거래법(시장지배적 지위 남용 사례)
- 서브웨이 SUBWAY 성공전략과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 제시
- [경영전략] LG-Philips(LG필립스) LCD전략적 제휴사례 연구
- [윤리경영] 포스코(POSCO)의 윤리경영
-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의 성공기업을 조사하여, 그들의 스포츠마케팅 성공전략을 설명하시오
- 기업 기밀 유출 보고서
- [기업윤리] 기술유출 원인과 대응방안 - 산업스파이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