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이론-체계이론, 수사이론, 비판이론-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정의
1) 체계이론
2) 수사이론
3) 비판이론
2.사례
1) 특징
2) 장단점
3.이론의 재(再)정의: “왜곡된 체계이론”
4.결론: PR의 세 가지 관점에 대한 의견
5.출처 및 참고문헌
- 본문내용
-
System Theory 체계이론
PR이론의 가장 기본적인 패러다임.
목표달성을 위한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WIN-WIN과 균형
균형, 소음 발생이 없는 조화로운 삶
PR의 본(本) 목적을 달성하는 일
조직 중심주의 형성
>> 왜곡된 체계이론
Rhetorical Theory 수사이론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의미 공유의 과정의 PR,
메시지 움직임의 진실함과 커뮤니케이션을 강조, 공동체 합의 목표
사형제도 존폐 논란
조화로운 사회를 이루는 기반, 충분한 조율은 조화
더 좋은 결론을 향해 나아갈 수 있음.
과도하게 이상적인 이야기의 반복, 시간소모
결론에 도달하지 못하는 우(愚)범 가능성.
Critical Theory 비판이론
권력의 불평등과 불균형에 주목, 불균형을 유지하기 위한 수단으로서의 PR
강자가 약자를 억압하기 위한 수단으로 PR을 활용한다는 시각
- 참고문헌
-
씨네 21
영화통합 전산망
한국PR학회 학술자료실
네이버 지식백과: 비판이론/수사이론
2012, 커뮤니케이션 북스
「PR학의 중요 이론과 모델들」, 조삼섭 교수님
김영욱(2005a). 비영리PR과 PR커뮤니케이션 이론의 확장: 공론장 논의와 수사학 패러다임의 적용. 《한국광고홍보학보》 7권 5호, 7~40.
Toth, E. L.(1992). The case for pluralistic studies on public relations: Rhetorical, critical, and systems perspectives. In E. L. Toth & R. L. Heath(Eds.), Rhetorical and critical approaches to public relations(pp.3~15). Hillsdale, NJ: LEA.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