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작품(그림책) 1권을 선정하여 과학과 관련된 내용을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3~5세 누리과정(자연탐구영역의 과학적 탐구하기)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05 / 2015.05.05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문학작품(그림책) 1권을 선정하여 과학과 관련된 내용을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3~5세 누리과정(자연탐구영역의 과학적 탐구하기)에 준하여 설명한 후 영유아와 함께하는 과학 활동계획안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제3차 표준보육과정의 3~5세 누리과정(자연탐구영역의 과학적 탐구하기) 설명
1) 내용체계
2) 세부내용
2. 과학적 탐구하기와 관련된 영유아와 함께하는 과학 활동계획안
1) 그림책 선정
2) 과학 활동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제3차 표준보육과정의 3~5세 누리과정(자연탐구영역의 과학적 탐구하기) 설명
제3차 표준보육과정의 3~5세 누리과정에서 자연탐구의 목표는 ‘호기심을 가지고 주변세계를 탐구하며, 일상생활에서 수학적・과학적으로 생각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이고 이 중 과학적 탐구하기의 목표는 ‘주변의 사물과 자연 세계에 대해 알고자 하는 호기심을 가지고 탐구하는 태도를 기른다.’이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체
.
.
2. 과학적 탐구하기와 관련된 영유아와 함께하는 과학 활동계획안
1) 그림책 선정
과학적 탐구하기와 관련된 과학 활동을 계획하고자 선정한 그림책은 과일나라 도깨비(김용란 저, 보리 출판)이다. 이 그림책은 과학적 탐구하기 영역 중 ‘물체와 물질 알아보기’ 내용과 관련된 동화로, 유아들에게 과일에 따라 이름, 크기, 모양, 색, 맛, 촉감, 냄새 등이 다르다는 것과 과일의 속과 겉이 다르다는 것, 과일을 이
참고문헌
- 보건복지부, “제3차 표준보육과정 고시”, 2013
- 김미정, “생태동화를 활용한 과학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 2013
- 조형숙외, “유아과학교육”, 학지사,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수학교육 2학년) 1. 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4점)
  • 3. 정보처리이론의 1) 기본 입장, 2) 수학교육 내용, 3)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고 4) 기여와 비판점을 제시하시오.(4점) 4. 유아 1) 공간교육 내용, 2) 도형교육 내용을 제시하고, 공간과 도형 이해에 도움이 되는 3) 교재‧교구 5개, 4) 동화 5권을 제시하고 주요 내용을 설명하시오. 5) 제시한 수학 동화책 중 1권을 선택하여 어떠한 놀이 상황에 어떤 방법으로 지원할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10점)5. 개정 누리과정 이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유아

  • (교육과정 C형) 교재 12장 교육과정 구성논의(Ⅳ)에 근거하여 아래의 지시사항을 작성한 후 제출하시오
  • 3년부터 적용된 국가수준의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만 0-2세 영아 보육과정)과 누리과정(만 3~5세 유아교육과정)에서 이러한 다문화교육의 개념을 반영시켰다. 제3차 표준보육과정에서는 추구하는 인간상의 한 요소로 ‘다양성을 인정하는 민주적인 사람’을 포함하고 있다. 교육내용에 관해서는 ‘열린 사고를 바탕으로 외모, 인종, 종교, 성, 연령, 가족구조, 출신지역, 사회경제적 지위, 장애, 문화 등에 대한 편견 없이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내용은 교육의 과정에 있어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위치에 있다. 따라서 우선 교육내용은 교육목표와 일관성을 가져야 한다. 또한 내용을 선정하고 조직하는데 있어, 학습자에게 최적의 학습경험을 가져다 주기 위해서 어떤 내용이 가장 적당한가하는 교육내용을 선정하고 조직하는 일은 가설의 성격에서 벗어나지 못하므로 고도의 행동과학적 타당성을 지녀야 한다.교육과정을 이루는 세번째 요소는 학습경험과정으로서, 위에서 말한 교육목표의

  • [유아교육개론 C형] 현대사회 유아교육의 개념과 목표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 활동계획안의 구성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탐구와 수학적과학적 사고능력과 태도2. 교육활동 계획안의 구성1) 연(월)간 계획 2) 주간 교육 계획 3) 일과 계획 및 구성 (1) 일과 운영의 기본원리(2) 일일 활동의 계획 및 구성 3. 유아교육기관 방문 후 관련 자료수집과 느낀점1) 교육활동 계획안 구성(1) 수업계획과 준비의 필요성(2) 수업 참여관찰 2) 교육활동 계획안의 구성에 대해 느낀점Ⅲ. 결론Ⅰ. 서론사람의 두뇌는 만 5세 이전에 약 80% 정도까지 발달하고 사람 됨됨이를 나타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D형] 만4세를 대상으로 연보육(교육)계획안, 월보육(교육)계획안(1개월분),
  • 보육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국가가 적극 나서야 할 때라는 인식 또한 높아지고 있다.그러면 본문으로 들어가서 2~5세 누리과정의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고 만4세를 대상으로 연보육(교육)계획안, 월보육(교육)계획안, 일일보육(교육)계획안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도록 하겠다.Ⅱ. 3~5세 누리과정1. 누리과정의 개념누리과정에서 누리는 세상을 뜻하는 순 우리말로 국가가 책임지는 교육과 보육을 통해 만5세 어린이들이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행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