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 자연탐구영역 내용범주 중 과학적 탐구하기의 내용과 연령별 세부내용을 교사가 지도할 때 가져야 하는 지도원리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16 / 2015.04.16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아동과학지도) 누리과정 자연탐구영역 내용범주 중 ‘과학적 탐구하기’의 내용과 연령별 세부내용을 교사가 지도할 때 가져야 하는 지도원리를 제시하시오.
- 유아수학교육 2023년 2학기 중간과제) 1. 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을 논리적으로 기술 2. 프뢰벨 1) 은물의 특징과 유아수학교육에서의 2) 의의와 3) 비판점을 기술 3. 정보처리이론의 1) 기본 입장, 2) 수학교육 내용, 3)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고 4) 기여와 비판점 외 총 5문항 - 유아수학교육
- [2020 유아사회교육3B] 유아에게 ‘경제교육’을 진행하고자 한다. 다음에 근거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1.유아경제교육의 개념과 유아를 위한 경제교육 목적 2.유아경제교육 활동의 세부 내용과 진행과정 3.유아경제교육활동에서의 교사 역할과 경제교육활동에 대한 평가
- 누리과정에서 자연탐구 영역 중 탐구하는 태도기르기와 과학적 탐구하기의 내용과 세부내용에 대해 연령별(3세, 4세, 5세)로 기술하고 비교하시오
- 만5세 자연탐구영역의 과학적 탐구하기 내용을 참고하여 생물과 비생물에 관련된 내용을 토대로 활동계획을 작성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누리과정 자연탐구영역 내용범주 중 과학적 탐구하기의 내용과 연령별 세부내용을 교사가 지도할 때 가져야 하는 지도원리를 제시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누리과정 자연탐구영역 내용범주 중 과학적 탐구하기
2. 과학적 탐구하기의 내용과 연령별 세부내용
1) 물체와 물질 알아보기
(1) 3세
(2) 4세
(3) 5세
2)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
(1) 3세
(2) 4세
(3) 5세
3) 자연현상 알아보기
(1) 3세
(2) 4세
(3) 5세
4) 간단한 도구와 기계 활용하기
(1) 3세
(2) 4세
(3) 5세
3. 과학적 탐구하기를 교사가 지도할 때 가져야 하는 지도원리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과학을 가르침에 있어서 과학이 무엇이며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가의 문제에 답을 얻기 위해 과학을 구성하는 요소인 지식, 기능(탐구 과정), 태도에 대한 고찰이 필요하다. 그 중 과학적 탐구능력은 과학 교육이 과학자들의 탐구 결과를 전달하기보다 자연을 탐구하는 과정이 중시되면서 강조되고 있다. 탐구능력이라는 용어는 다양하게 과학 탐구과정 요소, 문제 해결력, 반성적 사고, 탐구기능 등 아주 다양하게 쓰여 왔으나 거의 유사한 용어로 오늘 날은 주로 탐구능력이라 부르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누리과정 자연탐구영역 내용범주 중 과학적 탐구하기의 내용과 연령별 세부내용을 교사가 지도할 때 가져야 하는 지도원리를 제시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미경, 과학적 사고발달을 위한 영·유아 과학교육, 학지사, 2003.
교육과학기술부,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보건복지부, 2013.
김정란, 혼합연령 5세 누리과정 운영 실태,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3.
자료평가
- 깔끔하고 좋은자료 감사합니다~ㅎㅎ
- zlol***
(2016.10.03 14:09:55)
회원 추천자료
- [아동수학지도]3~5세 누리과정(수학적탐구하기)에 근거하여 유아기 아동의 수학적능력을 발달시키기에 적합한 물리적 환경구성과 교사의 역할에 관해
- 3~5세 누리과정의 탐구영역에서 수학적 탐구하기의 5개영역 중 한가지 영역을 선택하여 아동을 위한 통합적 수학활동의 교수-학습방법을
- 2023년 2학기 방송통신대 유아수학교육 중간과제물)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프뢰벨 은물의 특징과 유아수학교육에서의 의의와 비판점 등
- 방통대 (유아수학교육, 공통형) 1. 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 2. 프뢰벨 3. 정보처리이론의 4.공간과 도형 5. 개정 누리과정 비교
- [아동건강교육공통]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을 설명하되 2007 개정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의 차이점비교_누리과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본인의 경험 중 건강하고자 하여 어떠한 실천을 한 경우 또는 건강에 대한 특정한 신념과 태도를 기반으로 건강행위를 결정한 경우가 있다면 건강신념모델(Health Belief Model)을 적용하여 그러한 건강행위를 실천하게 된 이유와 그 때 의료사회복지실천에서 개입할 사항은 무엇이었는지를 분석하여 제출하시오
- 식생활과 건강 - 영양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 가족해체(가정해체)의 원인
- 지역사회의 구분에서 공간중심 지역사회와 기능중심 지역사회의 개념과 사례를 자신의 경험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지역사회복지의 개입은 어느 유형의 지역사회 문제에 개입이 필요한지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
- 생활속의 화학/생활 속 화학물질과 건강 -과제
- 자원봉사론] 자원봉사활동의 특성중 학습성(봉사학습)은 청소년 봉사활동에 왜 중요한지 기술하시오
- 로잔언약 레포트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국제금융론 중남미 외채위기 중남미외채위기의 원인 국가별 외채위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