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나의 청소년기와 인생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나의 청소년기와 미래설계


1)초기 청소년기
(1) 신체적
(2) 정서적․사회적
(3) 사고체계

2)후기 청소년기
(1) 신체적
(2) 정서적․사회적
(3) 사고체계

3)미래 설계
(1) 내가 준비하는 직업
(2) 구체적인실천계획
(3) 도전목표
본문내용
잖아”라고 속삭였던 기억이 난다. 지금 생각하면 우습기 짝이 없다. 그때 엄마는 웃고만 계셨는데 그 의미를 이제야 알 것 같다. 뭐든 혼자 할 수 있을 것 같았고 내가 다 컸다고 생각했던 것이다. 또한 집에서 막내인 나는 어리다는 말을 많이 들어왔는데 이 시기에 나를 어리다고 말하는 사람에게 어리지 않다며 바로 반박하곤 했다. 나를 어린아이 대하듯 하는 게 너무 싫었던 기억이 난다.
또한 나의 미래에 대해 스스로 의사결정을 내리려 했다.


지금까지 내가 경험해 온 청소년기를 여러 가지로 생각해 봤다. 그 당시에는 어떤 것을 하더라도 내가 지금 하는 게 맞다는 생각으로 나 자신을 돌아보기 힘들었다. 그 때는 몰랐지만 지금은 그 때 내가 사춘기를 보내고 있었고 그래서 그렇게 예민했으며 고민도 많았던 것을 알고 있다.
청소년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성격 형성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성인이 되어서도 사회생활을 하는 데에 적지 않은 영향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fanc***
    (2013.07.30 14:53:49)
회원 추천자료
  • [여가레크리에이션 1학년] 나의 생애주기(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에 따른 여가를 분석하여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하고, 미래 여가(중년기, 노년기 등)를 계획
  • 여가레크리에이션 1학년 나의 생애주기에 따른 여가를 분석하여 자신의 삶에 대해 평가하고, 미래 여가를 계획목 차Ⅰ. 서론Ⅱ. 본론1. 나의 생애주기에 따른 여가 분석1) 유아기 – 동물원2) 아동기 – 태권도3) 청소년기 - 템플스테이4) 청년기 – 캠핑2. 미래 여가 계획1) 중년기 – 골프2) 노년기 – 관광3.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21세기 현대 사회의 산업화와 과학기술의 발달은 인간의 생활양식과 사고방식에 커다란 영향을 미쳤다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교양말 센스코스모스모모영화로 만나는 치유의 심리학조형의 원리걷는 사람 하정우종이 여자어른으로 살아갈 용기태양은 다시 떠오른다내 인생을 변화시키는소통의 기술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인공지능과 딥러닝맵 인사이트(Map Insight)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마지막 강의아무것도 아닌 지금은 없다< 굿라이프 >259 - 최인철굿라이프의 저자가 주고 싶은 메시지는 우리가 생각하는 행복한 삶의 균형과 확장이다. 재미와 의미, 순

  • [아동복지] 교회와 아동복지
  • 나라의 관련법규 상에서는 아동연령과 청소년 연령의 경계가 불분명하여 엄격히 구분하기가 어렵다. 아동복지법에서는 ‘18세 미만의 자를 아동’으로, 민법과 소년법에서는 ‘만 20세 미만의 자’를 각각 미성년과 소년으로, 근로기준법에서는 ‘18세 미만의 자를 소년’이라고 규정하고 있다. 청소년과 직접 관련된 청소년 육성법에서는 ‘9세 이상 24세 이하의 자’로 규정하고 있다. 이렇게 인생의 중요한 시기인 아동기와 청소년기는 일정기간 중복

  • 노인교육과 노인교육프로그램
  • 인생주기를 통해서 발생하는 변화에 대해 이해하고 준비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했다. 최근 인생주기 교육에서 가장 촉망받는 분야는 은퇴 전 교육, 혹은 은퇴를 위한 준비교육이다(Harris & Cole, 최신덕 역, 1985). 청소년기 이후부터의 생활주기, 특히 노년기에 있어서 노인의 사회적 지위와 역할의 변화에 따라 각 개인의 인생여정이 설정된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장년기 이후에 나타나는 생활주기로서 남성의 경우 정년퇴직 , 그리고 여성의 경우 폐경기

  • [유아교육개론 E형] 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
  • 나 현대적 의미의 아동관이 확립된 것은 루소에 의해 본격적으로 이루어 졌다. 루소는 어린이 속에서 자연 그대로의 속성을 발견하고 아동의 발달 특징을 세밀히 관찰함으로써 인생의 시기를 영아기(0~2세), 아동기(2~12세), 소년기(15세), 청소년기(20세까지)로 구분하였으며, 각 단계에 적합한 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제안하였다. 그러나 21세기에 접어든 오늘날에도 모든 사회가 아동에 대한 현대적 개념을 받아들이고 있는 것은 아니다. 아직도 아동을 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