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세 누리과정의 탐구영역에서 수학적 탐구하기의 5개영역 중 한가지 영역을 선택하여 아동을 위한 통합적 수학활동의 교수-학습방법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16 / 2015.03.1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3~5세 누리과정의 탐구영역에서 수학적 탐구하기의 5개영역 중 한가지 영역을 선택하여 아동을 위한 통합적 수학활동의 교수-학습방법을 계획해 보았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만3~5세 누리과정의 수학적 탐구하기 5개 영역
2. 수학적 탐구하기 영역 중 기초적인 자료수집과 결과 나타내기 영역의 내용범주와 세부내용
3. 기초적인 자료수집과 결과 나타내기 영역의 통합적 수학활동 교수학습방법
4. 위 교수학습방법의 수학 관련 요소
Ⅲ 결론(본인의 견해)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만3~5세 누리과정의 수학적 탐구하기 5개 영역
수학적 탐구하기 활동은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 알아보기, 공간과 도형의 기초개념 알아보기, 기초적인 측정하기, 규칙성 이해하기, 그리고 자료수집과 결과 나타내기가 중심이 된다. 수와 연산의 기초개념 알아보기는 생활 속에서 수에 관심을 갖고 수의 여러 가지 의미를 알기, 구체물 수량의 많고 적음을 비교해보고 ‘같다.’, ‘더 많다.’, ‘더 적다.’의 관계를 알고 수량의 부분과 전체 관계를 알아보기, 다섯 개 가량의 구체물을 세어보고 수량에 관심을 가지며 열 개 가량과 스무 개 가량의 수량을 알아
.
.
4. 위 교수학습방법의 수학 관련 요소
위 교수학습방법과 같이 자료를 수집하고, 범주에 따라 분류하여 조직하고 제시하고 해석하는 것과 이러한 정보에 기초하여 의사결정을 하고 예측하는 것은 고도의 기술과 정보화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기술
참고문헌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0
- 윤미숙, “3-5세 누리과정 영역별 내용 체계 분석”, 경상대, 2013
- 이정욱외, “유아수학교육”, 정민사, 2013
- 박홍자외, “영유아수학교육”, 태영출판사, 2007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 굿 좋아요~
  • ljm9***
    (2015.05.07 23:30:06)
회원 추천자료
  •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수학내용 설명, 0-2세 영유아의 수학교육의 중요성, 수학활동의 교육프로그램을 설계
  • 수학교육 대한 중요성 제시, - 수업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 수학활동 교육프로그램을 작성. Ⅰ. 서론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수학교육은 자연탐구영역에 속한다. 그리고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에서 수학내용은 연령별로 구분되어 있다. 영유아가 기본적인 수 개념 및 수를 포함한 수학의 기본적인 원리와 개념을 학습하도록 영유아의 발달수준에 적합한 교수방법을 통해서 도와주며 영유아가 생활 주변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습득한 수학적 지

  •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수학내용 설명, 0-2세 영유아의 수학교육의 중요성, 수학활동의 교육프로그램을 설계
  • 수학교육 대한 중요성 제시, - 수업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 수학활동 교육 프로그램을 작성. Ⅰ. 서론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수학교육은 자연탐구영역에 속한다. 그리고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에서 수학내용은 연령별로 구분되어 있다. 영유아가 기본적인 수 개념 및 수를 포함한 수학의 기본적인 원리와 개념을 학습하도록 영유아의 발달수준에 적합한 교수방법을 통해서 도와주며 영유아가 생활 주변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습득한 수학적 지

  • 표준보육과정에 준한 영유아 수학놀이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과정) 수학놀이 계획안2) 만5세(누리과정) 수학놀이 계획안Ⅲ. 결론Ⅳ. 참고문헌표준보육과정에 준한 영유아 수학놀이 계획안을 작성하시오.Ⅰ. 서론최근에 사회적 요구와 필요성의 증가로 인해 초기 수학적 경험의 결정적 시기인 유아기 수학능력의 발달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대사회에서 영유아수학교육은 단편적이고 즉흥적인 답을 찾아내는 것이 아니라, 영유아들로 하여금 사고하고 탐구하는 태도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되

  • 방통대 (유아수학교육, 공통형) 1. 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 2. 프뢰벨 3. 정보처리이론의 4.공간과 도형 5. 개정 누리과정 비교
  • 3) 비판점을 기술하시오.3. 정보처리이론의 1) 기본 입장, 2) 수학교육 내용, 3)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고 4) 기여와 비판점을 제시하시오. 4. 유아 1) 공간교육 내용, 2) 도형교육 내용을 제시하고, 공간과 도형 이해에 도움이 되는 3) 교재‧교구 5개, 4) 동화 5권을 제시하고 주요 내용을 설명하시오. 5) 제시한 수학 동화책 중 1권을 선택하여 어떠한 놀이 상황에 어떤 방법으로 지원할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5. 개정 누리과정과 이전 3-5세 연령

  • 만 5세 누리과정 교수 방법
  • 만 5세 누리과정의 교수방법1. 신체운동⋅건강 영역2. 의사소통영역3. 사회관계영역4. 예술경험영역5. 자연탐구영역1. 신체운동⋅건강 영역1) 신체 인식하기(1) 지도원리신체 인식하기에서 교사는 유아가 미세한 감각적 차이를 구분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하고 두 가지 이상의 감각을 협응 할 수 있도록 하며, 감각을 통해 사물의특성을 인식하고 차이를 구별해 보도록 한다. 그리고 유아가 신체 각 부분의 명칭과 기능을 이해하고 움직여 보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