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과간호 공통] 1) 교재 65쪽의 ‘스트레스 인식 일지’를 이용하여 지난 1개월 동안 자신의 스트레스로 생각되는 것을 빠짐없이 가능한 모두 기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16 / 2015.03.16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2015 정신건강과간호] 교재65쪽의 스트레스인식일지를 이용하여 지난 1개월 동안 자신의 스트레스로 생각되는 것을 빠짐없이 가능한 모두 기록, 스트레스인식일지 작성과정을 통해 자신이 발견한 내용이나 특성 기술, 실제 자신에게 적용하고 싶은 스트레스관리방법
- (정신건강과간호2015) 교재 65쪽의 ‘스트레스 인식 일지’ 자신의 스트레스로 생각되는 것 기록, 스트레스 종류 및 사건, 강도, 발생일, 지속기간, 관련증상, 스트레스인식일지 작성과정을 통해 자신이 발견한 내용이나 특성, 실제 자신에게 적용하고 싶은 스트레스관리 방법
- [정신건강과 간호공통]교재 65쪽의 ‘스트레스 인식 일지’를 이용하여 지난 1개월 동안 자신의 스트레스로 생각되는 것을 빠짐없이 가능한 모두 기록하시오.
- 정신건강과간호3공통) 교재 65쪽의 ‘스트레스 인식 일지’를 이용하여 지난 2주동안 자신의 스트레스로 생각되는 것을 빠짐없이 가능한 모두 기록하시오00
- [방통대 2016-1]스트레스 인식 일지를 이용하여 자신의 스트레스로 생각되는 것을 빠짐없이 가능한 모두 기록하고 자신이 발견한 내용과 특성, 스트레스관리방법을 기술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정신건강과간호 |
---|---|---|---|---|---|
공통 | 1) 교재 65쪽의 ‘스트레스 인식 일지’를 이용하여 지난 1개월 동안 자신의 스트레스로 생각되는 것을 빠짐없이 가능한 모두 기록하시오. (스트레스 종류 및 사건, 강도, 발생일, 지속기간, 관련증상의 항목을 빠짐없이 자세히 기록할 것, 20점) 2) 위 1)의 작성과정을 통해 자신이 발견한 내용이나 특성을 모두 기술하시오(8점). 또한, 실제 자신에게 적용하고 싶은 스트레스관리 방법이 있다면 순서대로 쓰시오. (2점) |
- 하고 싶은 말
-
[정신건강과간호 공통] 1) 교재 65쪽의 ‘스트레스 인식 일지’를 이용하여 지난 1개월 동안 자신의 스트레스로 생각되는 것을 빠짐없이 가능한 모두 기록하시오. (스트레스 종류 및 사건, 강도, 발생일, 지속기간, 관련증상의 항목을 빠짐없이 자세히 기록할 것, 20점)
2) 위 1)의 작성과정을 통해 자신이 발견한 내용이나 특성을 모두 기술하시오(8점). 또한, 실제 자신에게 적용하고 싶은 스트레스관리 방법이 있다면 순서대로 쓰시오. (2점)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스트레스란
1) 스트레스의 구성요인
2) 스트레스의 원인
3) 직무스트레스의 원인
4) 학업스트레스의 원인
2. 교재 65쪽의 ‘스트레스 인식 일지’를 이용하여 지난 1개월 동안 자신의 스트레스로 생각되는 것을 빠짐없이 가능한 모두 기록하시오(20점).
3. 위 1)의 작성과정을 통해 자신이 발견한 내용이나 특성을 모두 기술하시오(8점).
1) 스트레스 지각
2) 반응으로서의 스트레스
3) 자극으로서의 스트레스
4) 상호작용으로서의 스트레스
4. 실제 자신에게 적용하고 싶은 스트레스관리 방법이 있다면 순서대로 쓰시오. (2점)
1) 음악 감상을 통한 스트레스 관리 방법
2) 생각 바꾸기를 통한 스트레스 관리 방법
3) 여가활동을 통한 스트레스 관리 방법
4) 수면관리를 통한 스트레스 관리 방법
5) 영양관리를 통한 스트레스 관리 방법
6) 운동을 통한 스트레스 관리 방법
7) 긍정적 태도를 통한 스트레스 관리 방법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스트레스라는 용어는 오랜 전부터 인간의 경험이나 행동을 기술하는 일상적 용어로 사용되어 왔다. 스트레스는 물리적 대상이나 인간 또는 인간의 신체기관이나 정신력에 대하여 영향을 주는 외적 힘에 대응하여 통합을 유지하려는 물체나 본질을 대표한다는 뜻을 포함한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개인의 인생주기에서 특정연령에 따르는 다양한 역할을 중심으로 발생하므로, 개인의 연령이나 지위, 역할변화 등에 의하여 영향을 받는다. 스트레스는 개인이 가지는 자원을 초과하거나 개인의 안녕을 위협한다고 평가되는 개인과 환경간의 특정한 관계에 대해 대상자가 주관적으로 인식하는 고유의 경험을 의미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스트레스 인식 일지를 이용하여 지난 1개월 동안 자신의 스트레스로 생각되는 것을 빠짐없이 가능한 모두 기록하고 작성과정을 통해 자신이 발견한 내용이나 특성과 실제 자신에게 적용하고 싶은 스트레스관리 방법이 있다면 순서대로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양병환, 스트레스 연구, 하나의학사, 1999.
선종욱 외, 직무 스트레스개론, 이담, 2010.
민병일, 스트레스와 면역, 전파과학사, 1994.
최승혜, 학업스트레스원과 증상에 관한 연구, 대진대석론, 2008.
김재경, 조직구성원의 성격유형과 조직효과성에 관한 연구, 광운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한순덕(2005), 직무스트레스 요인이 상사-부하 교환관계와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2018-1]스트레스 인식 일지를 이용하여 지난 2주 동안 자신의 스트레스로 생각되는 것을 빠짐없이 가능한 모두 기록하고 자신이 발견한 내용과 특성, 스트레스관리방법을 기술하시오
- [방통대 2019-1]스트레스 인식 일지를 이용하여 2주 동안 스트레스로 생각되는 것을 빠짐없이 가능한 모두 기록하고 자신이 발견한 내용과 특성, 스트레스관리방법을 기술하시오
- 정신건강과 간호
- [정신건강과 간호 공통] 1) 교재 65쪽의 ‘스트레스 인식 일지’를 이용하여 지난 2주 동안 자~
- [정신건강과 간호 공통] 1) 교재 65쪽의 ‘스트레스 인식 일지’를 이용하여 지난 2주 동안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 [세계의 종교 4공통] 유대교와 그리스도교를 비교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밝히시오. 유사점 3가지, 차이점 3가지 총 6가지를 쓰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가축생리학)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의 소화와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