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교육 공통]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14 / 2015.03.1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가족교육론 2017년]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와 교육요구를 조사하고,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4~6시간 운영분량으로 구성하시오 가족교육론4공통 1학기 인터뷰 조사내용 대상자의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 가족교육론 2018]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4~6시간 운영분량)을 구성하시오 인터뷰 조사내용 교육프로그램 구성 가족교육론 교육학과 방통대 1학기 중간과제물 레포트
- [교육학과 공통]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 가족교육론 치매노인가족 스트레스예방교육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 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4~6시간 운영분량)을 구성하시오
- (방통대 2017-1)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1)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와 교육요구를 조사하고, (2)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가족교육론 |
---|---|---|---|---|---|
공통 |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2시간 분량의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1) 인터뷰 조사내용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가족교육 요구분석 등 (2) 교육프로그램 구성 -대상자에게 필요한 교육내용, 적절한 교육방법 선정 등 -기존 가족교육 프로그램 중 위 대상자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제시하고, 없다면 2시간 분량의 교육프로그램을 예시를 들어 제안(기존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일부 내용 또는 방법을 수정하여도 무방함) |
- 하고 싶은 말
- [가족교육론 공통]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2시간 분량의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과 인터뷰 조사내용
1) 인터뷰 내용
2) 가족관련 정보
(1) 부(45세)
(2) 모(44세)
(3) 형(12세)
(4) 장애자녀(9세 남)
3) 내용 조사
(1)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2)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4) 가족교육 요구분석
(1) 발달장애아동 가족을 위한 인지행동치료
(2) 의사소통훈련
(3) 문제해결훈련
2. 장애아동 가족을 위한 지원 현황
1) 자녀양육, 교육비 지원
2) 장애아동 가족 아동양육지원사업
3)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 지원
4)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
3.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2시간 분량의 교육 프로그램
1) 대상자에게 필요한 교육내용
2) 적절한 교육방법 선정
3) 2시간 분량의 교육 프로그램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발달장애아동의 출생은 가족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지만, 양육과 보호의 일차적 책임을 진 어머니가 전적으로 떠맡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발달장애아동 어머니는 장애아동의 출생에 대해 자신의 가족들이 왜 이와 같은 일을 당하게 되는지에 대한 커다란 분노와 함께 미래에 대한 불안과 계속되는 긴장, 정서적인 문제를 경험하게 된다. 발달장애아동 어머니가 겪는 부적응적 정서를 살펴보면 어머니는 자녀의 장애를 자신의 탓으로 돌려 자신에 대한 질책, 죄책감, 자기모멸감 등을 경험한다. 어머니 자신이 발달장애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경우에는 장애를 수용하거나 기능적으로 대처하지 못하며, 대인관계를 회피하는 등 자신은 물론 타인을 수용하는데도 방어적인 태도를 보이기도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2시간 분량의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미경 외, 특수유아교육, 교육아카데미, 2011.
김유숙, 가족상담, 학지사, 2000.
강영실, 장애인복지의 이해, 도서출판 신정, 2003.
김혜숙, 가족치료 이론과 기법, 학지사, 2003.
박지연, 가족 참여 및 지원의 실제, 자격연수, 2004.
김경진, 자폐아 형제의 우울과 사회적응,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1994.
김미옥, 장애아동가족의 적응과 아동의 사회적 능력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와 교육요구를 조사하고,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4~6시간 운영분량으로 구성하시오
- [방통대]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와 교육요구를 조사하고,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4~6시간 운영분량으로 구성
- [방통대 2016-1]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4~6시간 운영분량)을 구성하시오
- [방통대 2016-1]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4~6시간 운영분량)을 구성하시오
- (가족교육론 공통)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와 교육요구를 조사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 [세계의 종교 4공통] 유대교와 그리스도교를 비교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밝히시오. 유사점 3가지, 차이점 3가지 총 6가지를 쓰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가축생리학)탄수화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의 소화와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비타민과 미네랄의 흡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