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합연령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에 대해 설명하고, 교육목표와 특징에 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2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에 대해 설명하고, 교육목표와 특징에 관해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2.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3.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특징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사회는 갈수록 가정의 사회화 기능이 현저하게 약화되어가고 있다. 이와 더불어 유아교육의 확산으로 유아가 교육기관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됨에 따라 이루어지는 또래 상호작용의 경험이 유아의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인식이 증가되고 있다. 따라서 유아교육기관은 가족관계에서 경험하는 것과 같은 사회화 과정을 교육목표로써 강조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필요성이 더욱 많아지고 있다. 외국의 경우 유아교육을 통하여 종적 횡적 인간관계의 경험을 넓혀주기 위한 여러 가지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여러 연령층을 함께 교육하는 혼합연령 집단구성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에 대해 설명하고, 교육목표와 특
참고문헌
교육과학기술부,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대한교과서 주식회사, 2008.
김영희 외, 유아교육과정, 동문사, 2005.
이희범, 혼합연령집단과 단일연령집단에서의 유아의 상호작용분석. 원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