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 유아기 습득해야 할 과학적 태도에 대해 기술하고 과학적 태도가 과학교육의 성공에 미치는 영향에 본인의 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3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과학지도] 유아기 습득해야 할 과학적 태도에 대해 기술하고 과학적 태도가 과학교육의 성공에 미치는 영향에 본인의 의견을 쓰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기 습득해야 할 과학적 태도
1) 호기심
2) 적극성
3) 솔직성
4) 객관성
5) 개방성
6) 비판성
7) 판단유보
8) 협동성
9) 끈기성

2. 과학적 태도가 과학교육의 성공에 미치는 영향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과학적 태도는 과학적 지식과 방법을 이해하도록 하는 것뿐만 아니라, 과학적 지식과 개념을 이해하고 추리하도록 도움을 준다. 긍정적인 태도의 발달은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중요하며, 과학적 개념, 지식, 기술의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호기심과 인내 등의 과학적 태도는 유아들의 생각과 기술을 발달시키는 과학과 다른 학습 영역에 필수적이며, 과학적 지식과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많은 과학적 태도들은 학습의 다른 영역들뿐만 아니라 우리의 행동이나 발달에 영향을 주고, 우리의 일상생활에 관한 많은 사실을 이해하고 추리하는데 도움을 주며, 나중의 삶에도 유용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기 습득해야 할 과학적 태도에 대해 기술하고 과학적 태도가 과학교육의 성공에 미치는 영향에 본인의 의견을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교육인적자원부(2003). 놀이를 통한 유아과학교육 활동자료.
김미경(2003). 과학적 사고발달을 위한 영유아 과학교육. 학지사.
김경미 외(2002). 현장 중심 유아과학교육. 창지사.
이기숙(2008).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