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환경] 영유아 보육 및 교육기관의 실외 놀이시설과 설비의 이해(실외 놀이기구 선정의 기준, 실외 놀이시설의 유형, 실외공간 설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 목차
-
1. 실외 놀이기구 선정의 기준
2. 실외 놀이시설의 유형
1) 탈 것
2) 움직이는 시설
3) 구성놀이 시설
4) 고장시설
5) 사회극놀이시설
6) 기타 놀이시설
3. 실외공간 설비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실외 놀이기구 선정의 기준
a. 실외공간에서 놀이를 할 때 공포감을 갖지 않기 위해서는 아동의 놀이를 위한 안전한 환경과 적절한 놀이기구 선정이 중요
b. 유원장은 실외 교실이라는 인식하에 적절한 놀이기구가 선정되어야 함
‘유아교육을 위한 놀이교육 선정기준’
① 가능한 한 세부 용도는 자유로울 것
② 융통성 있는 사용
③ 놀이방법을 쉽게 이해할 것
④ 크고,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부분
⑤ 놀이를 하는 동안 대근육을 포함하여 유아가 놀이에 몰두할 것
⑥ 협동놀이를 장려하는 것
⑦ 감촉이 따뜻하고 기분 좋은 교구
⑧ 견고성
⑨ 의도하는 대로 작동
⑩ 안전한 것
⑪ 부속품과 충분한 양
⑫ 잘 견디고 디자인에 맞는 가격
c. 좋은 놀이기구는 전체로서의 아동 - 신체, 마음, 정신을 포용해야 함. 왜냐하면 그러한 놀잇감이 아동으로 하여금 스스로 무엇을 하도록 자극할 수 있기 때문
d. 놀잇감의 참신함이 아동들이 그것을 탐색하는 첫째 이유이므로 새로운 놀잇감의 소개하는 것이 필요
- 참고문헌
-
권영례, 이재연 저, 아동환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09
Carol Seefeldt외 저, 아동을 위한 사회교육, 시그마프레스 2014
사회복지교육연구센터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눔의집 2014
서경숙 저, 아동과 사회, 양서원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