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트라스트`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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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상황 분석
시장 상황
경쟁사 상황
소비자 상황
제품 분석(SWOT 분석)
2. 마케팅 전략
마케팅 목표
시장 세분화(market segmentation)
표적 시장(targeting)
포지셔닝(positioning)
3. 광고 전략
광고 목표
표적 소비자
광고 컨셉
4. creative 전략
5. 매체 전략
본문내용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란?

단순찜질 효과에 국한됐던 기존 파스나 파프제와 달리 치료약물을 지지체에 담아 환부에 직접 전달하여 관절염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는 치료제이다.

- 경구용 약물에 의한 위장장애 등의 부작용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

매출에 의한 시장 점유율
*1994년 : 선두기업 태평양제약의 케토톱이 독점, 시장 주도. 출시 1년 만에 100억의 매출을 올림.
*1996년 : SK제약의 트라스트가 시장에 진입함으로써 경쟁시장 시작.
*1997년부터 제일약품의 케펜텍, 종근당의 류마스탑, 상아제약의 싸프만, 수도 약품의 티젠 플라스타 등이 잇달아 출시 됨으로써 완전 경쟁시장으로 돌입.

1. 태평양 제약의 케토톱

- 1994년 세계최초로 관절염 치료 플라스타제를 개발.
-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시장을 개척.
- 시장 선두기업으로서 매출, 시장점유율 1위의 기업.
- 2000, 2003년 한국산업브랜드 파워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부문 1위 선정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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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간단한피피티네요
  • zero3***
    (2008.11.07 04:3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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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별로
  • lkm1***
    (2008.03.13 01:0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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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아요~
  • doolr***
    (2007.10.29 17: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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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깔끔한 자료조사 및 경쟁사분석, 결론도출까지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 cocobobe***
    (2006.05.03 20:56:04)
  • 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
  • 넘넘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aktjs***
    (2005.05.19 20:5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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