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6)
序說)미술사 전반이 흐르는 동안 가장 친숙하게 다가오는 미술로 인상주의는 자연스럽게 떠오른다. 인상주의하면 고흐나 고갱이 바로 떠오르지만, 고흐나 고갱, 세잔, 쇠라등은 그 미술사적 위치에 있어서도 후기라는 말을 달고 있는 인상주의의 화가들이다. 사실 인상주의의 성립부터 고찰하
3페이지 | 1,000원 | 2006.06.18
개성은 당대에는 신선한 충격으로 받아들일 수 있었다. 그러나 정작 고갱 본인은 그러한 개성을 무한히 펼칠 수 있는 이상적인 세계에 살고 있지 않았다. 계속해서 부딪히는 현실의 문제를 지니며 고통의 세월을 보내고 있지 않았을까 한다.그림 에서 원시의 이브가 나무에 달린 과
13페이지 | 1,700원 | 2012.05.08
역사 I, II, III⌟, 이규현 역, 나눔신서, 2004미셸 푸코, ⌜미셸 푸코의 권력 이론⌟, 정일준 역, 문화신서, 1994J.G.메르키오르, ⌜푸코⌟, 시공로고스, 1998피에르 빌루에,⌜푸코 읽기⌟, 나길래 역, 현대신서, 1999크리스 호록스, ⌜푸코⌟, 이지영 역, 김영사, 1997김미영, ‘미셸 푸코의 성과 권력에 관한 연
16페이지 | 1,400원 | 2009.11.09
빈센트 반 고흐 - 제작배경 및 미술사적 의의, 표현기법
고흐의 자화상은 마치 램브란트의 후기 자화상처럼 독특한 자신의 심리상태가 표출돼 있다. 표현기법 스스로 색채주의자라 칭했을 만큼 색 배치에 관심 있던 반 고흐는 초상화에서도 어김없이 색채 실험을 하고자 했다. 그가 여동생에게 1887년 가을에 쓴 편지에는 “작년에는 회색, 분홍색, 부드럽거
2페이지 | 800원 | 2016.08.14